조병옥 군수, 5월 가정의 달 행사...안전사고 없도록 관리 철저

  • 등록 2024.04.29 19:44:07
크게보기

조병옥 군수, 5월 가정의 달 행사...안전사고 없도록 관리 철저

- 월간업무 회의, ‘’안전한 음성품바축제 만들기 위해 꼼꼼한 준비 당부

 

음성군은 29(8:30) 대회의실에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월간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조병옥 군수는 가정의 달 행사 안전관리 철저 음성품바축제 준비 내고장 음성애 주소갖기 운동 추진 안전사고 및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등 현안 업무를 살피며 회의를 주재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많은 행사가 예정됨에 따라 조 군수는 행사 개최로 교통흐름을 방해해 주민에게 불편을 주거나 소홀한 관리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고 민간에서 주관하는 행사는 의전 기준과 절차에 대한 기본 지침을 준수하는 등 행사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음성군 최대 축제인 품바축제가 20여 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조 군수는 주차장 관리, 화장실 등 편의시설 구비, 참여 요식업소의 위생 및 가격 관리에 중점을 두고, 안전한 행사를 위한 준비로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군 내국인 인구가 지속해서 감소함에 따라 조 군수는 지역 기업체, 대학 등 관외 거주자가 우리 군으로 주소를 옮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피력하며 “‘내고장 음성애 주소갖기 운동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날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가 함께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군은 재난이나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노후 공동주택, 산사태 취약지역, 건설공사장 등을 대상으로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조 군수는 형식적 점검을 지양하고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는 경우 보수·보강하도록 실효성 있는 점검에 중점을 둘 것을 강조했다.

이어 그는 지난해 집중호우 피해 복구 사업을 장마철 전까지 마무리하고, 여름철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인적·물적 피해가 없도록 사전 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5월은 중앙부처별 예산편성이 마무리되는 시기로 조 군수는 중앙부처 예산안에 반영되기 위해 중앙부처 방문·건의 활동에 적극 나서고, 사업 반영 여부를 모니터링해 대응할 것을 말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