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가족센터 결혼이주여성 운전면허 취득과정 ‘꿈을 잇다’지원 외 수시분

  • 등록 2024.05.10 11:55:32
크게보기

 

 

제천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어르신 종합건강검진 지원 사업 추진

 

제천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나경·서동희)는 지난 9일 저소득층 어르신 종합건강검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특화사업인 저소득층 어르신 종합건강검진 지원 사업은 복지대상자들을 상담하고 사례관리를 진행하면서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한 염려로 건강검진을 받고 싶어 하지만 비용 부담으로 건강검진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해결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이번 사업은 제천서울병원에서 진행하며 기초검사 CT, 초음파, 내시경 검사 등 약 95여 종의 검사를 저소득층 어르신 5명에게 지원하며 질병 조기예방과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동희 민간위원장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국가 건강검진 외 추가적인 검진을 받지 못하고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나경 중앙동장은 앞으로도 의료복지사각지대 해소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쳐 관내 취약계층 대상자분들을 보듬는 따뜻한 복지를 펼치겠다라고 전했다.

 

제천시가족센터 결혼이주여성

운전면허 취득과정 꿈을 잇다지원

 

제천시가족센터(센터장 최석원)는 지난 9일 제천자동차운전전문학원(원장 배도식)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결혼이주여성의 취업 발판 마련을 위해 상호 협력 구축을 목적으로 협약하였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결혼이주여성 운전면허 자격증 취득, 원활한 수강을 위한 별도의 교육공간 제공, 3시간 추가 교육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제천자동차운전전문학원 배도식 학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의 결혼이주여성이 안정적인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자격증 취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석원 센터장은 결혼이주여성들의 안정적 사회정착을 위해 필요한 운전면허 취득 지원에 적극 협력한 학원장에 감사를 표하며, 운전면허 취득을 통한 자신감 향상으로 한국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정착하여 취업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가족센터는 사회복지법인 동행복지재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결혼이주여성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꿈을 잇다사업을 추진하여, 저소득 결혼이주여성 10명을 대상으로 학과교육, 장내 기능 및 주행 실습 등의 운전면허 과정을 오는 20일부터 진행한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