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충북문화관, 5월7일, 인문학자 김경집 강연 외 수시분

  • 등록 2025.04.23 22:13:45
크게보기

 

충북문화관, 57, 인문학자 김경집 강연

- ‘생각이 바뀌면 미래가 바뀐다.’ 강연 사전 신청 모집 -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갑수)은 충북문화관 숲속갤러리에서 57(), 저녁 7시 인문예술아카데미숲속인문학카페강연을 진행한다.

 

본 강연은 김경집 인문학자가 진행하며생각이 바뀌면 삶과 미래가 바뀐다.’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인문학적 가치 변화와 방향, 그에 따른 고전 해석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김경집 인문학자는 전)가톨릭대학 인간학교육원 교수를 역임했고 대중 인문학의 나눔과 문화운동에 관심을 두고 강연 및 칼럼 연재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인문학자 김경집의 6i 사고혁명>, <진격의 10, 1960년대>, <생각의 융합>, <통찰력 강의>, <인문학은 밥이다>, <언어사춘기>, <엄마인문학> 40여 권이 있다.

 

인문학에 관심 있는 충북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23()부터 52()까지 선착순 40명을 신청받아 진행되고, 충북문화재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문화이음창또는 홍보물에 부착되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충북문화관 인문예술아카데미 숲속인문학카페는 다양한 예술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강연을 진행하는 충북문화관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올해 11월까지 매월 둘째 주 수요일(*공휴일인 경우 일정조율) 저녁 7시에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충북문화관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청남대에서 피어난 봄의 정원, 13야생화 봄나들이

- 충북농업기술원, 424일부터 야생화 100여점 전시 -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조은희)은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청남대 대통령기념관 정원에서13회 야생화 봄나들이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열세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충청북도야생화연구회(회장 강수민)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수준 높은 작품 100여 점을 선보인다.

 

출품작들은 전국 각지에서 자생하는 금낭화, 삼지구엽초, 비비추, 뀡의비름 등 다양한 야생화들로,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우리 꽃들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도 농업기술원 여우연 과장은 이번 전시회는 아름다운 우리 꽃을 알리고, 도민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삶의 가치를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남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야생화의 향연은 도민들에게 일상 속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