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5월 12일 월요일)
- 08:30 괴산군청 중회의실에서 확대간부회의
보도자료: |
1. 괴산군, 상반기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집중 정리 나선다 2. 괴산군, ‘2025년 충청북도 사회조사’ 실시 3. 칠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동불편 주민을 위한 ‘병원동행이음’ 사업 추진 |
▣ 괴산군, 상반기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집중 정리 나선다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2025년 정기분 지방세 부과에 앞서 체납액 최소화를 위해 5월부터 6월 말까지 8주간 대대적인 징수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급여·예금·채권 압류는 물론, 신용정보 등록, 압류재산 공매, 관허사업 제한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시행한다.
읍·면에서는 소액 체납자를 중심으로 자율 징수활동을 펼쳐 체납 해소를 유도할 방침이다.
또한 군은 체납고지서와 안내문을 일괄 발송하고, 주요 장소에 현수막을 게시하는 한편 각종 회의 등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자진납부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어려운 시기이지만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과 공평과세 실현을 위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납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재무과 징수팀, 읍·면 및 각 부서 세외수입 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9일부터 25일까지 15일간 ‘2025년 충청북도 사회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군에 거주하는 15세 이상 가구주 및 가구원 중 표본가구로 선정된 960가구이며. 20명의 조사요원들이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해 면접을 통한 조사를 실시한다.
올해 조사 항목은 △기본 △노동 △문화·여가 △소득·소비 △주거·교통 등 충청북도 공통항목 7개 분야 44개 항목과 괴산군 특성항목 5개 분야 14개 항목이다.
조사 과정에서 수집된 모든 정보는 통계법 제33조에 따라 철저하게 보호되며, 통계작성 목적 외에는 일절 사용되지 않는다.
한편, 이번 조사의 결과는 오는 12월 충청북도와 괴산군 홈페이지(www.goesan.go.kr)를 통해 공표될 예정이다.
▣ 칠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동불편 주민을 위한 ‘병원동행이음’ 사업 추진
충북 괴산군 칠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인태, 민간위원장 최종하)는 5월부터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위한 ‘2025년 병원동행이음’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병원동행이음’은 칠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연합모금을 통해 마련한 복지지원 사업으로, 병원 방문이 어려운 고령자나 질병을 앓고 있는 저소득 가구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업에 참여하는 동행봉사자는 병원동행매니저 사전 교육을 이수한 후 대상자와 함께 병원에 동행하여 진료와 검진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내원 전 환자의 이동 동선 설계 및 안전관리는 물론,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지지까지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