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송인헌 괴산군수,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국가계획 반영 릴레이 챌린지 참여 외 (5월20일 종합)

  • 등록 2025.05.20 11:00:41
크게보기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520일 화요일)

-

보도자료:

1. 송인헌 괴산군수,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국가계획 반영 릴레이 챌린지 참여

2. 괴산군, 감물 다목적체육관 준공지역 체육·문화 거점 기대

3. 괴산군 삼락리 오손 도손 꽃차 만들기 프로그램본격 운영

4. 감물면 주민자치위원회, 감자축제 앞두고 안민천변 환경정화 나서

 

송인헌 괴산군수,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국가계획 반영 릴레이 챌린지 참여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중부권 동서횡단철도의 국가계획 반영을 촉구하기 위한 릴레이 챌린지에 송인헌 군수가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릴레이 챌린지는 중부권 동서횡단철도의 국가철도망 구축 필요성과 당위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시작된 캠페인이다.

 

지난 430일을 시작으로 서산시를 비롯해 당진시, 예산군, 아산시, 천안시, 청주시, 증평군, 괴산군, 문경시, 예천군, 영주시, 봉화군, 울진군 등 총 13개 시·군 협의체 소속 지방자치단체장들이 뜻을 모아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는 충남 서산에서 충북 괴산을 거쳐 경북 울진까지 총연장 330km, 사업비 약 7조 원 규모의 대형 국책사업이다.

 

완공 시 서해안과 동해안을 약 2시간 만에 연결할 수 있어 국가 균형발전은 물론, 중부 내륙권 산업·관광·물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인헌 군수는 중부권 동서횡단철도는 수도권 및 남북축 중심 철도망의 구조적 한계를 보완할 수 있는 대안이자, 충청권과 경북 내륙지역의 경제적 재도약을 견인할 필수 인프라라며 괴산군 관련 철도사업이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정부와 국회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괴산군, 감물 다목적체육관 준공지역 체육·문화 거점 기대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20일 감물면 오성리에서 감물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체육관 건립은 문화체육관광부의 근린생활형 소규모 체육관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추진됐다.

 

사업에는 총 35억 원이 투입됐으며, 연면적 793.48의 지상 1층 규모로 조성됐다.

 

시설 내부는 탁구, 배드민턴, 족구 등 다양한 실내 체육활동이 가능하도록 구성됐으며,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체육 및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된다.

 

시설은 오는 6월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군은 이번 체육관 개관으로 생활체육 사각지대에 있던 군민들의 체육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각종 지역행사 및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문화·체육·복지의 거점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송인헌 군수는 이번 체육관 준공은 주민 건강 증진과 함께 활기찬 공동체 형성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군민 중심의 생활 인프라를 지속 확충해 살기 좋은 괴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괴산군 삼락리 오손 도손 꽃차 만들기 프로그램본격 운영

귀농귀촌인과 마을주민 재능나눔 활동 · · · 630일까지 총5회 실시

 

충청북도 괴산군(군수 송인헌)20, 청천면 삼락리(이장 김태표)에서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융화 프로그램 오손 도손 꽃차 만들기를 본격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귀농귀촌인의 재능을 지역사회와 나누고,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교육 과정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삼락리 마을회관에서 오는 630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귀농귀촌인이 가진 재능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이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에는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15명이 함께 참여해 식용꽃의 종류와 계절별 꽃 채취 시기 등 이론 교육을 받은 후, 꽃차 만들기 실습 교육을 함께 진행한다.

 

교육 마지막에는 주민들과 함께 꽃차 시음회를 열어 만든 꽃차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교육을 맡은 최혜신 강사는 4년 전 삼락리에 귀촌해 지역에 정착한 인물로, “도시에서 배운 꽃차 만들기를 통해 마을 주민들과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어 기쁘다작은 활동이지만 정착과 화합의 계기가 되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 농업기술센터는 2025년 귀농귀촌인 재능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삼락리를 포함해 총 4개 마을에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리면 대촌마을에서는 뜨개질 교육, 청안면 조천2리에서는 벽화 그리기, 칠성면 사오랑마을에서는 생활기술교육이 진행 중이다.

 

감물면 주민자치위원회, 감자축제 앞두고 안민천변 환경정화 나서

 

감물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천웅)520일 감물면 안민천변 일대에서 쓰레기 수거 및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정화활동은 오는 6월 열릴 예정인 감물감자축제를 앞두고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청결한 지역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은 하천변에 방치된 각종 쓰레기와 생활 폐기물을 집중 수거했다.

 

주민들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일제히 청소에 나서며 지역에 대한 애정을 행동으로 실천했다.

 

박천웅 위원장은 바쁜 일정 중에도 참여해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작은 정성이지만 방문객들에게 감물의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는 생각으로 기쁘게 나섰다. 앞으로도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진우 면장도 이날 현장을 찾아 주민 여러분의 자발적 참여가 감물면을 더욱 살기 좋은 지역으로 만들고 있다이번 감자축제를 비롯해 향후 환경보호와 지역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활동에 행정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감물감자축제는 감물면의 대표 특산물인 감자를 주제로 한 체험행사와 다양한 먹거리 축제로 꾸며진다. 주민들은 축제를 앞두고 지속적인 환경정비에 힘을 쏟으며, 방문객이 다시 찾고 싶은 감물면을 만들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 9시 이후 제공>

(자료제공: 괴산군 감물면 총무팀 043-830-2432)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