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내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사랑의 쌀 나누기’행사 가져 외 (5월20일 종합)

  • 등록 2025.05.20 11:04:49
크게보기

 

보은군립도서관, 책과 문화가 함께하는 특별한 체험에 아이들 초대

- 전집 대출을 시작으로 문화공연과 영어그림책 프로그램 차례로 선보여

 

보은군립도서관은 연령에 맞춘 독서 활동과 감성적인 문화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특별한 책과 문화와의 만남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군은 오는 31일부터 아동전집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서비스는 고가의 전집 구입 부담을 줄이고 가정에서도 다양한 도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서관 회원으로 등록된 정회원이라면 20여 종의 전집을 대출할 수 있다. 특히, 영유아 및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가정을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구비된 책보다 수요가 많으면 전집을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전집 대출은 53110시부터 신청가능하고 전집 목록과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여름방학부터 12월까지 총 3회의 문화 공연이 열린다. 뮤지컬, 비보이, 뮤직 퍼포먼스 등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색다른 문화 체험의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9월부터는 원어민 강사와 한국인 강사가 함께하는 영어 그림책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영어 그림책을 활용한 스토리텔링과 노래, 놀이 활동으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에 대한 흥미와 표현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행복과 행복누리팀(540-357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이옥순 주민행복과장은 아이들이 책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다양한 문화와 만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앞으로도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독서 문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보은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모집

 

보은군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현재 35개 업체에서 51개의 답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 모집은 기부자에게 답례품 선택의 폭을 넓혀 만족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보은군에 사업장을 두고 물품을 생산·제조하고는 업체로 안정적인 공급·배송이 가능해야 한다.

 

모집 품목은 보은군에서 생산·채취된 농·축산물 등 지역특산품 가공식품·제조품 군내에서만 운용되는 각종 관광 상품 공예품 등 총 4개 분야다.

 

군은 6월 중 답례품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업체를 선정하고 선정된 업체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로 등록돼 고향사랑e을 통해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하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신청서와 공급계획서 등을 행정운영과 민간공동체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청 누리집에서 확인또는 행정운영과 민간공동체팀(540-3132)으로 문의하면 된다.

 

허길영 행정운영과장은 지역의 우수한 답례품과 역량있는 공급업체가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답례품과 공급업체를 확대해 기부자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올해 4월 말 기준 3615, 53600만원의 기부금을 모금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특히 결초보은상품권, ·들기름 세트, 한우, 건대추, 송로주 등 다양한 답례품이 인기를 끌어 제도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내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사랑의 쌀 나누기행사 가져

 

내북면 새마을지도자 남·녀협의회(회장 이기준, 박영현)는 지난 19일 내북면 내북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각 마을 남·녀 새마을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쌀 나누기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기탁한 쌀은 지난 1년간 3R행사를 통해 모금된 것으로 기탁의 의미를 더했으며 각 마을 경로당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기준·박영현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남·녀 회장은 경로당에 모여 계신 어르신들에게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회원들과 함께 준비했다바쁜 와중에도 불구하고 봉사에 참여해 주신 회원분들 덕에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정순 내북면장은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통해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해 주신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 깊은 감사 드린다내북면과 면민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21(보은군 동정

 

최재형 군수=오전 910분 보은교육지원청 등 5개 기관을 방문해 내고장, 내직장 보은애() 주소갖기 운동홍보.

 

보은군 행사

 

노인 무료 안검진=오전 9시 회인면 대청댐노인복지관

치유농업 프로그램운영=오후 2시 보은수플리에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