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농산물 가공 시제품과 공정개발 착수 외 (5월20일 종합)

  • 등록 2025.05.20 19:08:35
크게보기

1. 송기섭 진천군수, 21대 대통령선거 투표 참여 독려

2. 진천군, 농산물 가공 시제품과 공정개발 착수

3. 진천군, 이웃 사랑 손길 이어져

 

 

동 정

송기섭 진천군수는 21일 오전 1030분 군수 집무실에서 진행되는 문화 성금 기탁식에 참석

 

행 사
2025년 제6회 장수대학 졸업식 = 21일 오후 2시 광혜원 보건지소

 

 

송기섭 진천군수, 21대 대통령선거 투표 참여 독려

사전투표 5.29~5.30 6~18, 본투표 6.3 6~20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는 오는 63일 진행되는 제21대 대통령선거에 앞서, 군민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자 19일 투표 참여 캠페인에 함께했다.

 

송 군수는 대통령선거는 국가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순간이자 국민의 소중한 권리를 행사하는 날이라며 군민 여러분들은 한 분도 빠짐없이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선거는 529일부터 30일까지 매일 6~18시 사전투표를, 636~20시 본투표가 진행된다.

 

또한 진천군에서는 7개의 사전투표소와 26개의 투표소, 1개의 개표소가 설치된다.

 

군은 투표 참여를 높이기 위해 LED 전광판, 마을 안내방송 등을 활용해 선거일까지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군민들의 원활한 투표 지원을 위해 진천군청 홈페이지(www.jincheon.go.kr)에서 523일부터 63일까지 선거인명부 등재여부, 투표소 위치 열람 서비스를 제공한다.

 

진천군, 농산물 가공 시제품과 공정개발 착수

소비 흐름 반영한 맞춤형 제품 개발두유크림쌀빵, 젤라또 등

 

충북 진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과 소비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2025년 농산물 가공 시제품 및 공정개발 용역에 본격 착수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용역에서는 진천군 농특산물인 콩, (백미·흑미), 만감류를 활용해 소비자 맞춤형 가공제품을 개발하게 된다.

 

특히 식물성 단백질 섭취의 다각화를 위한 두유크림쌀빵’,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젤라또의 시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15일에 열린 착수보고회에서는 용역 추진 계획을 공유했으며 2025년 소비 흐름을 반영한 맞춤형 제품 컨셉을 논의했다.

 

아울러 컨셉 제품 시식과 개발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군은 이번에 개발하는 제품이 지역 성장에 여러 긍정적인 효과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콩 소비량 증가로 농가소득 증대와 콩 재배 활성화가 가능해지고, 쌀 소비 촉진으로 쌀 산업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역 농산물의 계절성과 특성을 살려 한정판 맛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식품 산업의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K-푸드를 창출해 낼 예정이다.

 

김동희 군 기술보급과장은 지역기업과 연계해 군 식품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농식품 가공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가공품 생산으로 농가소득 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향후 중간보고회에서는 착수보고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반영한 개발제품을 시식해보며 지역 특산물의 계절감을 살려 소비자들에게 지역의 이야기를 맛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진천군, 이웃 사랑 손길 이어져

진우엔지니어링, 진천막국수 백미, 성금 전달

 

진우엔지니어링(대표 천진원)20일 문백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진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고 받은 답례품 백미 300kg을 기탁했다.

 

천진원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한 백미는 지역 내 저소득 가정, 홀몸노인,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같은 날 진천막국수(대표 심명보)는 이월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5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진천막국수는 꾸준히 나눔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성금 30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심명보 대표는 앞으로도 진천군이 사람 냄새가 나는 도시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 사용될 예정이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