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5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22일 첫 방송 |
- 오후 8시 청주몰 라이브서… 1만원 이상 구매시 5천원 할인 등 혜택 풍성 - |
청주시는 22일 오후 8시부터 약 1시간 동안 ‘2025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첫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 출연하는 소상공인은 흥덕구 복대동에 위치한 ‘충무로방앗간’이다. 2대째 내려온 진한 고소함을 별미로 하는 ‘프리미엄 참기름, 들기름’과 ‘미숫가루’를 주력 상품으로 시청자를 만난다.
방송 중에는 △1만5천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1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 △구매 인증 참여자 10명 추첨해 사은품(미숫가루 300g) 증정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사은품 (기름 50ml)을 증정 등 이벤트가 적용된다.
방송 시청을 희망하는 누구나 네이버 ‘청주몰’(https://smartstore.naver.com/cheongjumall)에서 참여할 수 있다. 방송 이후에도 판매 상품들은 청주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올해 더욱 특색있는 라이브 방송을 기획해 우리 지역의 우수한 상품들이 널리 홍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민선8기 공약사업인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은 지역 소상공인의 새로운 판로 확대‧개척, 온라인 역량 강화 및 자생력 확보를 위해 2023년도 9월부터 운영 중이다.
시는 온라인 판로 확대‧개척에 열정이 있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보유한 지역 업체를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참여 업체는 방송 할인행사 등 기획에 참여하고 상품의 강점과 특징을 전략적으로 마케팅하며, 쇼핑몰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시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