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제천시청소년꿈뜨락, 박경민 지휘자와 함께하는 오케스트라 토크콘서트 개최 외 수시분

  • 등록 2025.07.31 12:03:42
크게보기

 

제천시청소년꿈뜨락, 박경민 지휘자와 함께하는 오케스트라 토크콘서트 개최

 

제천시청소년꿈뜨락이 81일 오후 7, 제천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박경민 지휘자와 함께하는 오케스트라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공연에 앞서, 오후 530분부터는 청소년들이 즐기고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공연은 제천 출신으로 최근 네덜란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부지휘자로 공식 임명된 박경민 지휘자가 고향 청소년과 지역사회에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고자 전면 재능기부로 참여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박경민 지휘자는 동명초등학교와 제천중학교를 졸업하고,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독일 유학의 길에 올라, 58회 브장송 국제 지휘 콩쿠를 비롯한 세계 유수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도이체 오퍼 베를린에서는 신작 오페라 DiFaced를 세계 초연하며 유럽 클래식 음악계에서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박 지휘자의 해설과 지휘 아래, 제천청소년오케스트라와 제천시민오케스트라가 함께 참여하는 합동 무대로 펼쳐진다.

 

클래식 명곡 연주와 함께 음악가의 성장 이야기, 진로 선택의 고민과 도전, 청소년을 향한 응원 메시지가 더해져, 단순한 공연을 넘어 예술과 교육, 공감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천시청소년꿈뜨락 관계자는이번 공연은 박경민 지휘자의 지역 청소년에 대한 애정과 순수한 마음이 만든 무대라며, 이 특별한 기회에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현장 선착순으로 티켓을 배부한다. 자세한 문의는 제천시청소년꿈뜨락(043-642-8370)으로 하면 된다.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50일 앞으로

- 제천시 유관 지자체 방문, 내가 바로 엑스포 홍보대사활동 전개 -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개막 50일을 앞두고 전국 각 지자체를 방문하여 내가 바로 엑스포 홍보대사활동을 진행하며 엑스포 참여 분위기를 조성했다.

 

제천 엑스포 조직위 직원 및 제천시 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제천시 자매결연도시·한방산업 상생발전협의회 도시·충북도내 시군 및 제천시 인접 시군 등 50여 지자체의 관공서 및 다중이용시설 등을 방문해 엑스포를 알렸다.

 

출근 또는 점심시간을 활용해 각 지자체의 관공서에서 엑스포 피켓 홍보, 리플릿 및 홍보물품 배부, 입장권 판매 안내 등을 진행했다. 또한 엑스포 리플릿과 포스터 등 홍보물품을 곳곳에 비치하며 제천시와 연관 있는 각 지자체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고군분투했다.

 

제천엑스포 조직위는 이번 홍보 활동에서 촬영한 사진, 영상 등 자료를 활용한 홍보영상을 제작해 온라인상에서 제천엑스포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제천 엑스포 50일 기념 홍보 활동에 참여해주신 모든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얼마 남지 않은 엑스포의 붐 조성을 위해 다양한 행사와 홍보 활동을 지속하며 엑스포 성공 개최의 열기를 고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오는 920일부터 1019일까지 30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D-50 맞아 소원이벤트진행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엑스포 개막 50일을 앞둔 81일부터 참여형 소원이벤트 “9월 이벤트 선물, 뭐 받고 싶니?”를 공식 사회관계망(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엑스포 개막에 대한 국민적 기대감을 높이고, 온라인을 통한 사전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엑스포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팔로우 한 뒤, 댓글로 받고 싶은 9월 이벤트 선물을 작성하면 자동 응모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70명에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이 증정될 예정이다.

 

조직위는 남은 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더욱 강화해 국민 참여를 확대하고,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한 분위기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엑스포 D-50일을 맞아, 대중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고자, 원하는 선물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소원 이벤트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엑스포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20일부터 1019일까지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한방천연물 산업의 미래 비전과 융복합 산업의 중심지로 성장하는 제천의 위상을 알리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