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이재영 증평군수, 5대 핵심전략 국정과제 반영 총력 외 (8월5일 종합)

  • 등록 2025.08.05 07:08:30
크게보기

 

[동정]

영 증평군수 = 86() 오전 10시 여성회관에서 열리는 바리스타 양성과정 자격시험 합격자 자격증 전달식 참석

 

[85일 보도자료 목록]

구분

제 목 (4)

자료

사진

영상

담당부서

일반

이재영 증평군수, 5대 핵심전략 국정과제 반영 총력

(박수현 국가균형성장특별위원장 만나 건의)

×

×

기획예산과

기획팀

김민주

(043-835-3113)

일반

군가의 전우애, 증평에서 울려퍼진다

(증평 전국 군가(軍歌) 경연대회참가자 910일까지 신청 접수)

×

×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

심서영

(043-835-4112)

일반

증평군, 청년의 달콤한 꿈과 도전을 응원하다.

(‘제과기능사 실기시험 품목 실습반수강생 모집)

×

오전10

×

미래전략과

인구청년팀

연미경

(043-835-4623)

행사

다산조명, 증평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 기탁

×

오전10

×

자치행정과

자치협력팀

허윤미

(043-835-3252)

 

    이재영 증평군수, 5대 핵심전략 국정과제 반영 총력

- 박수현 국가균형성장특별위원장 만나 건의

 

충북 증평군이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국가 균형발전 실현을 위한 전략사업 국정과제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재영 군수는 지난 4일 박수현 국정기획위 국가균형성장특별위원장을 만나 증평군의 5대 핵심 현안을 국정과제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하며, 국비 확보를 위한 전방위 행보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대통령 공약과제와 연계된 지역 전략사업들을 실질적인 국정과제로 끌어올리기 위한 마무리 단계 행보로, 지난 6월 임호선 지역구 국회의원, 7월에는 국정기획위원회 경제 2분과 이연희 의원을 잇달아 만나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이날 이 군수가 건의한 5대 핵심 현안은 동서화합·균형발전을 위한 중부권 도서횡단 철도 조기 확정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생애 돌봄도시 교육·기술을 결합한 에듀테크밸리 조성지원 생활체육 활성화 위한 스포츠테마파크 조성지원 미래 농업기술 선점을 위한 친환경 수직농장(Eco Vertical Farm)융합 허브 조성지원 등이다.

 

특히 이 군수는 돌봄서비스를 단순한 복지사업으로 국한하지 않고, 지역경제와 연계한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으로 육성할 필요가 있다전생애 돌봄도시의 국가 정책 채택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증평은 교육·디지털 기반이 탄탄하고, 전국 어디서든 접근 가능한 국토 중심 입지와 종자·육종 산업 역량까지 갖춘 전략지라며 에듀테크와 스마트농업 등 융합 분야에 있어 국가적 테스트베드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군수는 이날 국정기획위 경제2분과 자문위원 이연희 의원실도 함께 방문해 관련 자료를 전달하고, 증평군 핵심사업의 국정과제 반영을 위한 전폭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재영 군수는 지역의 미래를 결정할 핵심 사업들이 실제 국정과제와 국비 예산으로 이어지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국가정책 기조와 조화를 이루는 지역 핵심 전략사업을 통해 지역발전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군가의 전우애, 증평에서 울려퍼진다

- 증평 전국 군가(軍歌) 경연대회참가자 910일까지 신청 접수

- 보병 제37사단 창설 70주년 기념

 

충북 증평군이 1회 증평 전국 군가(軍歌) 경연대회참가자를 오는 91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경연대회는 증평에 주둔한 보병 제37사단 창설 70주년을 기념하고 군사도시 증평의 정체성을 문화콘텐츠로 확장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5증평인삼골축제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증평문화원과 증평인삼골축제추진위원회가 공동 주관하고, 보병 제37사단과 충청북도, 증평군,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다.

 

군가를 사랑하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5인 이상 구성된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경연곡은 아리랑 겨레, 우리는 육군, 나가자 해병대 등 국내 공식 군가 중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며, 피아노, MR, 악기연주 등 다양한 방식의 반주가 모두 허용된다.

 

신청은 이메일(8363400@hanmail.net)을 통해 가능하며,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예선은 오는 927일 오전 9시 보강천 미루나무숲에서 열리며, 본선은 오후 1시 보강천체육공원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상금은 대상 300만원, 금상 150만원, 은상 100만원 등이며, 본선 진출팀 전원에게도 참가상 10만원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증평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증평인삼골축제추진위원회(043-836-3400)로 문의하면 된다.

 

증평문화원 관계자는 군 전우회, 동기회, 동호회 등 다양한 팀들이 전우애를 무대에서 펼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추억 속 군가가 증평의 가을 하늘에 울려 퍼질 이색 경연대회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증평군, 청년의 달콤한 꿈과 도전을 응원하다.

-‘제과기능사 실기시험 품목 실습반수강생 모집

 

충북 증평군이 오는 86일부터 2025년 하반기 청년 교육 프로그램제과기능사 실기시험 품목 실습반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자격증 취득과 베이킹 분야 취·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전 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과정으로, 청년들의 수요와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획됐다.

 

교육은 오는 92일부터 1125일까지 매주 화요일(오전 930~1230) 34플러스센터 1층 공유주방에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증평군에 주민등록을 둔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보다 많은 참여 기회를 위해 기존 비건 쌀 베이킹 교육 수강자는 제외된다.

 

교육 과정은 실제 제과기능사 실기시험 품목 10여 종을 중심으로 재료 준비 반죽 굽기 마무리 등 전 과정을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자격시험을 앞둔 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신청은 군청 본관 2층 미래전략과 인구청년팀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인구청년팀(043-835-46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실습반은 자격증 취득이라는 실질적인 목표를 중심으로 청년들이 체계적으로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다산조명, 증평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 기탁

 

충북 증평군은 5일 다산조명(대표 박경숙)이 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2023년에 이어 두 번째로 이뤄진 것으로, 다산조명의 지역사회에 대한 꾸준한 나눔 실천을 보여준다.

 

다산조명은 2014년 설립된 조명 전문 여성기업으로 다양한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박경숙 대표는 증평군과 두 번째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다시 만나게 돼 기쁘다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나아가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군수는 박경숙 대표님은 기업의 사회환원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이번 기부금은 지역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뜻깊은 사업에 소중히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본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금액의 30%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