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충북 최초 정신건강의학과 낮병동 업무협약 체결 외 (8월20일 종합)

  • 등록 2025.08.20 19:07:35
크게보기

 

[820일 보도자료 목록]

구분

제 목 (2)

자료

사진

영상

담당부서

행사

(8. 20.) 충북교육청, 충북 최초 정신건강의학과 낮병동 업무협약 체결

< 낮병동 입원 학생의 출석 인정으로 교육 단절 최소화 >

×

창의특수교육과

특수교육팀

박선정

043-290-2712

행사

(8. 20.) 충북교육청, 직업 체험은 아이들만 하는 것은 아니죠

< 2025. 충북 직업계고 학부모 대상 우수 중소기업 탐방 행사 개최 >

×

중등교육과

취업지원센터

김동훈

043-290-2691

 

[820일 교육감 주요 일정]

시간

내 용

장 소

자료 유무

보도자료

사진

영상

10:00

온유한정신건강의학과 업무협약

교육감실

11:00

학부모대상 우수 중소기업 탐방

유진테크놀러지

 

주요일정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으며, 보도자료가 제공되지 않는 사진영상은 배포되지 않으니 필요시 문의바랍니다.(290-2025)

 

 

 

 

충북교육청, 충북 최초 정신건강의학과 낮병동 업무협약 체결

낮병동 입원 학생의 출석 인정으로 교육 단절 최소화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20(), 교육감실에서 온유한정신건강의학과의원(대표원장 최영락)과 정서위기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병원학교 업무협약을 맺으며, 낮병동 입원 학생도 출석을 인정받게 되었다.

온유한정신건강의학과의원은 청주에서 유일하게 정신건강의학과 낮병동을 운영하는 병원이다.

정신건강의학과 낮병동은 발달장애나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 낮시간 동안 병원에서 치료 후 퇴원하는 제도로 가족과 떨어져 보호병동에 입원하지 않고도 집중적인 관찰과 치료가 가능하다.

전국적으로 35개의 병원학교가 운영되고 있지만 대부분은 소아암 환자를 위한 곳이며, 정신건강의학과와 협력하는 병원학교는 7곳 정도로 충북에서도 이번에 처음 시도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최영락 대표원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가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온유한정신건강의학과의원의 낮병동에 입원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경우 청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소속 순회 특수교사가 입원한 학생의 병원 내 수업을 지원하게 된다.

병원 순회교육은 방문교육, 통신교육, 체험교육 등 다양한 형태로 이루져 모두 출석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윤건영 교육감은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이 결석이나 유급 걱정없이 병원학교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다행스럽다.”라며, “충북교육청의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과 병원의 전문적인 치료 시스템이 어우러져 함께 아이들을 지켜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충북교육청, 직업 체험은 아이들만 하는 것은 아니죠

- 2025. 충북 직업계고 학부모 대상 우수 중소기업 탐방 행사 개최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20(),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차태환)와 함께 직업계고 학부모의 중소기업 인식 개선과 진로 지원 강화를 위한 우수 중소기업 탐방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북교육청과 청주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추진하는 사업으로 교육청은 참여 학부모 모집과 운영지원을, 청주상공회의소는 탐방 기업 섭외 및 설문조사 분석 등을 맡았다.

이날은 충북공업고등학교와 충북에너지고등학교 학부모 및 관계자 40여 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이차전지 정밀금형 및 정밀기계부품기업 유진테크놀로지를 방문하여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해당 기업의 제품 소개와 현장 견학와 더불어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성장 가능성과 근무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차태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충북지역 우수 중소기업들이 청년 인재를 기다리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산업계와 교육계를 연결하는 협력 플랫폼 역할을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윤건영 교육감은 청소년이 지역에서 꿈을 키우고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데 학부모의 인식이 큰 역할을 한다.”, “앞으로도 교육청과 산업계가 협력하여 실효성 있는 진로취업 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올해 5회에 걸쳐 도내 직업계고 학부모 150여 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앞으로도 우수한 지역 기업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