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도민홍보대사, 영동세계국악엑스포 현장 누비며 도정 홍보 앞장 외 (9월12일 종합)

  • 등록 2025.09.12 07:20:02
크게보기

 

 

보도자료 목록

제 목(2)

사진

ENG

담당부서

도민홍보대사, 영동세계국악엑스포 현장 누비며 도정 홍보 앞장

×

대변인

‘AI자율제조 지역확산사업실증지원 참여기업 모집

×

×

과학기술정책과

 

금일 주요행사

현지시간

내 용

장 소

비고

관련자료

보도자료

사진

ENG

09:30

영동세계국악엑스포 개장식

영 동

 

×

11:00

영동세계국악엑스포 기자회견

영 동

 

×

19:00

영동세계국악엑스포 개막식

영 동

 

 

상기일정 및 자료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도민홍보대사, 영동세계국악엑스포 현장 누비며 도정 홍보 앞장

 

- 리플렛 배부 등 도 역점사업 홍보, 현장 이목 집중 -

 

충북도는 도정 주요 정책과 사업을 도민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구성된 도민홍보대사들이 지난 12, 영동세계국악엑스포장을 방문해 현장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도민홍보대사는 도내 각 시군에서 선발된 주민들로,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충청북도의 핵심 사업과 정책 방향을 소개하고, 정책 안내 리플렛을 배부하며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홍보대사들은 도청이 역점 추진 중인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단 도시농부 사업 의료비후불제 영상자서전 등에 대한 내용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며 현장의 주목을 받았다.

 

영동에 거주하는 한 홍보대사는 도민의 한 사람으로서 충북의 미래 비전을 직접 소개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질문해 주셔서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 관계자는 도민이 직접 정책을 알리는 방식은 공감과 신뢰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에서 홍보대사들의 역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민홍보대사들은 오는 920일부터 열리는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현장에서도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충청북도는 이 같은 홍보 활동을 통해 도정과 도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정책 소통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AI자율제조 지역확산사업실증지원 참여기업 모집

AI 파일럿 프로젝트 실증지원사업 청주, 충주 3개기업 모집 -

 

 

충청북도는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AI 파일럿 프로젝트 실증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충북 청주시, 충주시 내 본사·공장·연구소를 보유한 중견·중소 제조기업이며, 청주시 소재기업 1개사, 충주시 소재기업 2개사, 3개사를 모집해 기업당 최대 6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AI자율제조 지역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AI파일럿 프로젝트 기업의 핵심 설비와 공정에 AI를 접목하기 전, 개념검증(PoC)을 통해 도입 가능성과 효과를 실증하는 사업으로, 제조현장의 데이터 전처리, 공정분석 등을 통한 데이터셋 구축 및 AI 솔루션 적용까지 전 주기를 지원한다.

 

이혜란 충북도 과학기술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이 충북 지역 제조기업의 AI 기반 자율제조 혁신을 촉진하고, 성공사례를 만들어 지역 전반으로 확산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AI 파일럿 프로젝트 실증지원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충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cbtp.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규식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