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백곡면, 추석맞이 플로깅 캠페인 실시 외 추가

  • 등록 2022.09.10 11:35:52
크게보기

한국도로공사 진천지사, 추석 맞이 상품권 기탁

 

한국도로공사 진천지사는 8일 추석을 맞이해 진천군 주민복지과를 방문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온누리상품권 200만 원을 기탁했다.

 

한국도로공사 진천지사는 매년 진천군 취약계층을 위해 온누리상품권 등을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신교성 지사장은 “우리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진천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기쁜 마음으로 기부를 하게 됐다”며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 호우 피해 등으로 더욱 힘든 시기를 지내고 있지만 이번 기부로 인해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한편 상품권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진천군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백곡면, 추석맞이 플로깅 캠페인 실시

 

백곡면행정복지센터는 8일 명절을 맞아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행정복지센터 직원, 백곡면 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회, 새마을회, 적십자봉사회, 생활개선회, 여성농업인회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백곡호 일대를 청소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우리 고장은 우리가 깨끗이 만들자는 마음가짐으로 구역별로 4개소로 구역을 나눠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관우 백곡면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깨끗한 백곡면을 만들기 위해서 솔선수범해 참여해주신 기관단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한 청정백곡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진천군, 승강기 사고예방 홍보활동 추진

 

진천군이 관내 공동주택에 설치된 600여대의 승강기를 대상으로 승강기 사고예방 홍보활동을 추진한다.

 

코로나19 이전에는 2년마다 승강기 사고대응 모의훈련을 진행해왔으나,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우려해 올해는 승강기 사고예방 홍보활동으로 전환해 추진한다.

 

승강기 사고예방을 위한 주요 홍보활동으로는 관내 공동주택에는 승강장 바닥 안내표지, 손끼임주의, 비상통화장치, 비상키 방향안내, 화재발생시 승강기 사용금지 등의 스티커를 제작․배부한다.

 

그리고 어린이집 및 교육시설에는 승강기 안전교육 관련 동영상 5개가 첨부된 USB를 배부해 교육에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승강기 사고예방 활동을 통해 매년 증가하는 승강기 이용자 과실 사고를 줄이고, 안전한 승강기 이용문화 정착시키겠다” 고 말했다.

 

 

진천군청년봉사대, 농아인가정 사랑의 연탄나눔 실시

 

사)충북농아인협회 진천군지회는 진천군청년봉사대의 후원으로 추석을 맞이해 8일 진천군지역 내 청각·언어장애인(이하 농인) 저소득 가정에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농인의 언어인 수어라는 언어양식을 처음 접한 만큼 어색함은 있었으나 청년봉사대는 연탄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정찬훈 회장은“지역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