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남녀노소 즐거운 공원 정비 사업 추진 외 (9월14일 종합)

  • 등록 2022.09.14 06:15:38
크게보기

 

1. 진천군, 남녀노소 즐거운 공원 정비 사업 박차

2. 진천군, 임신부 출산·건강증진교실 대상자 모집

3. 진천군립도서관, 이모티콘 제작반 수강생 모집

 

동 정

△ 송기섭 진천군수는 오전 10시 진천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되는 제307회 진천군의회 제1차 정례회에 참석

 

행 사

△ 2022년 독서아카데미 3기 과정 = 오전 10시 온라인

 

진천군, 남녀노소 즐거운 공원 정비 사업 추진

 

진천군이 지역 주민들의 여가생활 수준 향상을 위한 공원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오는 2025년까지 사업비 50억 원을 투입해 임도 6㎞, 둘레길·등산로 20㎞를 잇는 약 30ha 규모의 산림공원을 조성한다.

 

대상 지역은 봉화산 일대로 진천읍에서 접근성이 좋아 많은 군민이 찾고 있어 기존의 쾌적한 산림과 숲길, 임도를 연계한 자연친화적 산림공원으로 꾸밀 예정이다.

 

여기에 산림욕장, 봉수대, 6.25참전비 등 다양한 자연·문화 자원이 위치해 있어 이를 포함하는 역사 교육의 장소로도 활용할 수 있는 특화 산림 공간으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기존에는 진천읍 대흥사 진입로에서 봉화산 정상으로 연결된 산책로가 있었으나 코스가 단조롭고 경사가 심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에는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군은 올해 둘레길 조성을 위한 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 용역을 추진하고 2023년부터 22억 원의 사업비로 신규임도 4.2km와 등산로 20km를 개설을 시작한다.

 

산책길은 잣나무 숲길, 맨발숲길 등 다양한 코스의 둘레길을 만들고 전망대와 데크길을 설치해 남녀노소 모두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또한 2024년부터 28억 원을 추가 투입해 주차장, 편의시설, 놀이 숲, 테마숲 등의 조성을 완료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군은 충북혁신도시 내 기존 어린이공원 7개소 중 3개소에 어린이들의 흥미와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소형 체험 놀이기구를 설치한다.

 

2023년부터 놀이시설이 부족한 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 우선 설치를 진행하고 이후 노후화된 공원 내 시설도 개선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체험형 놀이공원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자연을 찾는 사람의 발길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며 “누구나 손쉽게 즐기고 힐링할 수 있는 자연의 공간을 짜임새 있게 만들어 지역 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진천군, 임신부 출산·건강증진교실 대상자 모집

 

진천군보건소(소장 박지민)는 관내 임신부를 대상으로 코로나19로 그동안 운영하지 못했던‘임신부 출산·건강증진교실’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임신 및 출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이론·실습 교육을 통해 건강한 아기의 출산과 양육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과정은 오는 10월 4일부터 매주 1회 13:30~15:00까지 7주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임신부 출산에 도움이 되는 △요가와 신체활동 △신생아 돌봄 기초교육 △모유수유의 중요성과 장점 △엄마가 처음 만드는 선물 아기용품 △태교활동으로 구성해 임신부의 산전·산후관리를 돕고 우울증 예방을 좋은 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교육 장소는 진천군보건소 3층이며 참여희망자는 진천군 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방문 또는 전화 접수(☏043~539~7363,4)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으로 인한 체형, 정서의 급격한 변화 등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며 “관내 임신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진천군립도서관, 이모티콘 제작반 수강생 모집

진천군립도서관은 웹툰창작체험관 프로그램인‘이모티콘 제작반’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클립스튜디오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이모티콘을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0월 1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초등반, 청소년·성인반 2개 강좌로 진행된다.

 

접수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진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lib.jincheo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군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사업’ 수행기관으로 3년 연속 선정돼 국비 2천만 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 정규과정으로‘캐릭터 제작하기’ 등 3개 과정을 운영했으며 현재 하반기 정규과정으로‘웹툰스토리 크리에이터’ 2개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오는 10월에는 웹툰 작가를 초빙해 웹툰에 관심 있는 진천군민들에게 작가와의 소통 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도서관 관계자는 “웹툰창작체험관 사업을 통해 공공도서관이 문화복합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진천군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