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군, 공식 SNS‘네이버밴드-대추고을소식’운영... 주민밀착형 홍보로 큰 호응
자료문의 기획감사실 공보팀 박재영(☏540-3029)
보은군이 공식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네이버밴드-대추고을소식’활성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다른 지자체와 다르게 보은군 공식 SNS를‘네이버밴드-대추고을소식’(이하 밴드)으로 지난 7월 개설해 신화여행축제 홍보 게시물을 시작으로 군민은 물론 출향인에게 본격적인 SNS 홍보에 나서고 있다.
군에 따르면 공식 SNS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민선 8기 최재형 군수의 군민 소통을 위해 방법을 찾던 중 다른 지자체와 달리 보은군민들이 네이버밴드를 쉽게 이용하고 있는 것을 착안해 군민의 눈높이를 맞춰 네이버밴드를 통한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군은 밴드를 통해 부서별 직원들이 군민들의 민원 해결과 각종 행사 및 축제 등 군정 소식도 실시간으로 게시하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들이 밴드에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한 결과 밴드 개설 2달 만에 900명 넘게 가입하는 등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진수 기획감사실장은“주민과의 소통 창구를 확대하고 각종 소식과 정보를 보다 빠르고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네이버밴드를 시작하게 됐다”며“알차고 유익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군민들의 민원도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 공식 SNS‘네이버밴드-대추고을소식’에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획감사실 공보팀(☎540-3029)으로 문의하면 된다.

□ 최재형 보은군수, 주택화재 피해 가정 격려
자료문의 기획감사실 공보팀 박준병(☏540-3037)
최재형 보은군수는 추석을 하루 앞둔 지난 9일 화재 발생으로 인해 주택이 전소된 보은읍 이평리 안모씨 댁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보은지구협의회 김홍석 회장과 회원들도 같이 방문해 화재로 실의에 잠긴 안모씨를 격려하고 구호 물품을 전달하는 등 보은군내 기관·단체들이 주택화재로 생활 터전을 잃은 주민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펼쳐 훈훈함을 전했다.
화재피해 가정의 안모씨는“갑작스러운 화재로 정신적인 충격이 컸는데 따뜻하게 건네주신 위로와 적극적인 도움에 눈물이 난다.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홍석 회장은“대한적십자사봉사회 보은지구협의회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에 불우이웃돕기를 지속적으로 펼쳐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함께 잘 사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군수는 “화재피해 가정에 따뜻한 손길을 전해준 민간단체, 이웃들께 정말 감사드린다”며“군에서도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보은군 수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109세대에 온열찜질기 전달
자료문의 수한면 복지민원팀장 곽미영(☏540-4221)
담당자 구자연(☏540-4222)
보은군 수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손영현, 신성수 면장)는 지난 13일 면내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온열찜질기 109개를 전달하는 따뜻한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보장협의체 20명의 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홀로 거주하는 노인의 가정에 직접 방문해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며 물품을 전달했다.
온열찜질기를 받은 한 어르신은“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때에 이렇게 따뜻한 선물을 받아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손영현 위원장은“소외된 어르신들께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성수 수한면장은“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회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물품을 전달받은 홀몸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동 정 9월 15일(목)
△최재형 보은군수
- 11:00 / 군청 소회의실 / 보은군 청년위원회 위원 위촉식 참석
- 14:00 / 군청 소회의실 / 티이엠씨(주) 신설 투자협약식 참석
△주요행사
10:00 / 보은군의회 / 제372회 보은군의회 제1차 정례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