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9월 15일 목요일)
- 오전 10시 군청 회의실에서 열리는 괴산군 군민대상 심사위원회 참석
보도자료:
1. 송인헌 괴산군수, 모교 괴산고에서 특강
2. 괴산군, ‘제22회 어린이집 새싹들의 큰잔치’ 개최
3. 제4기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 수료식 열려 <사진제공>
▣ 송인헌 괴산군수, 모교 괴산고에서 특강
송인헌 괴산군수가 14일 모교인 괴산고등학교를 찾아 1,2학년 재학생 216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송인헌 괴산군수는 학창 시절에 대한 이야기로 학생들의 공감을 이끌었으며, 공직생활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려운 난관 극복과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던 일화를 소개하며 후배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괴산고등학교 21회 졸업생으로서 모교에 와서 후배들에게 특강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꿈을 갖고 학업에 정진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지난 8월 괴산고 전학년을 대상으로 지급한 관내고 미래인재 장학금에 대한 장학증서도 수여했다.
1951년 9월 개교한 괴산고등학교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가치로운’ 미래사회를 추구하는 선(善)한 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운영되고 있다.
한편, (재)괴산군민장학회는 지역 우수 인재의 외지 유출 방지 및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1997년에 설립됐으며, 소규모학교 진학장학금, 기숙사비 지원, 심화학습반 운영비 지원 등 지역인재 양성과 학교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료제공: 괴산군 미래전략담당관 평생학습팀 043-830-3777)
▣ 괴산군, ‘제21회 어린이집 새싹들의 큰잔치’ 개최
충북 괴산군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엄성윤)는 지난 14일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기 위해 제21회 어린이집 새싹들의 큰잔치를 열었다.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송인헌 괴산군수, 관내 10개 어린이집 아이들과 보호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뮤지컬 ‘뚝딱하니 어흥’ 관람이 진행됐다.
‘뚝딱하니 어흥’은 전래동화만의 가치와 지혜, 해학을 담은 이야기를 선보이는 뮤지컬로, 도깨비 마을 대장 ‘뚝딱하니’가 꼬마 도깨비인 관객들과 함께 도깨비 마을에 숨어들어온 호랑이를 잡으러 다니는 내용이다.
아이들은 도깨비방망이를 만들고 춤을 추며, 나쁜 호랑이를 벌주기도 하고, 위기에 처한 오누이를 도와주기도 하는 등 직접 공연에 참여하여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엄성윤 회장은 “아동 뮤지컬공연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고, 정서 함양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괴산군의 어린이집은 앞으로도 아이들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건강한 보육환경 속에서 잘 자랄 수 있도록 유아교육에 변함없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송인헌 괴산군수는 “이번 뮤지컬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의 문화예술 참여로 문화적 소양을 기를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면 “앞으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 안전한 양육환경 조성에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괴산군 주민복지과 아동친화팀 043-830-3425)

▣ 제4기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 수료식 열려
제4기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 수료식이 지난 13일 군청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종화 괴산축제위원장, 민양기 충청대학 교수를 비롯한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강생 11명이 축제아카데미를 수료했다.
올해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는 지난 6월 14일에 개강하여 9월 13일까지 매주 화요일 축제 관련분야의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현장 중심의 교육 운영으로 군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청천면 이장은 씨는 “농업에 종사하면서 교육을 병행하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수료를 하고 나니 뿌듯하다”고 전했다.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는 경쟁력 있는 지역축제의 전문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15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아카데미 주요과정은 △축제의 본질과 현대축제 이해 △축제 정책과 발전전략 등 축제 전문가 강의, △축제 군민 프로그램 기획 △전국 지역축제 벤치마킹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혜연 문화체육관광과장은 “바쁜 농사일에도 불구하고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고, 축제아카데미 수업을 통해 군민들의 축제에 대한 열정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괴산군 축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조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 수료자를 대상으로 괴산 축제모니터링단을 운영해 축제에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자료제공: 괴산군 문화체육관광과 축제팀 043-830-34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