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시, ‘정체성 있는 도시경관 조성’위한 위원회 위촉식 개최
- 청주시 제4기 건축위원회 및 제5기 경관위원회 위촉식 개최 -
청주시가 15일 첨단문화산업단지에서 청주시 제4기 건축위원회 및 제5기 경관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주시 건축위원회’는 건축물의 구조안전·기능·환경 및 미관 향상뿐만 아니라 공공적 가치를 증대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청주시의 건축정책의 나가야 할 방향과 방법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며,
‘청주시 경관위원회’는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경관 형성으로 지역환경을 조성하는데 이바지한다.
시는 특색 있고 정체성 있는 도시·경관 조성을 위해 건축 및 경관분야 전문가와 교수를 대상으로 지난 7월 7일부터 22일까지 추천과 공모로 건축계획, 설계, 구조, 조경, 교통, 도시계획 등 12개 분야의 위원을 모집했다.
건축 142명, 경관 113명 신청자 중 전문분야 경력, 전문성, 관심도 등을 기준으로 건축 66명, 경관 54명을 선정했다.
건축과 경관위원은 9월 1일부터 건축 3년, 경관 2년간 위촉되어 활동한다.
청주시는 매주 수요일 순차적으로 건축, 건축·경관공동, 경관, 건축·경관·교통공동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소위원회 의결이 필요한 소규모 건축물심의와 구조전문위원회, 해체전문위원회 심의 등은 수시 운영한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청주시만의 특화된 건축·경관 형성을 위해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심의 진행과 더불어 신속한 심의 개최 등으로 한발 더 주민에게 다가가는 건축 및 경관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