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군, 부동산중개사무소 지도·단속 점검
자료문의 민원과 토지정보팀장 원관희(☏540-3071)
담당자 이유나(☏540-3074)
보은군이 투명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부동산중개사무소 28개소를 대상으로 불법 중개 행위에 대한 지도·단속 점검을 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도점검반은 오는 30일까지 중개업소별로 순회 점검하며 공인중개사 자격증 및 중개업 등록증 양도·대여 행위, 무등록·무자격 중개행위, 불법 영업행위, 중개 관련 불공정 행위 등을 단속한다.
이와 함께 거래장부나 거래계약서 작성·보관 현황, 실거래가 신고이행 여부, 손해배상책임 보장 의무 준수 여부 등도 중점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군은 위법 사항에 대해서는 중개사무소에 행정처분을 내리거나 수사기관에 고발하고,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원관희 군 토지정보팀장“지속적인 중개업소 지도·단속으로 불법 중개행위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투명하고 건전한 부동산 거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대서마늘작목반, 보은군민장학회에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자료문의 행정과 교육지원팀장 곽동순(☏540-3136)
담당자 윤나경(☏540-3137)
보은군 대서마늘작목반(반장 양세연)은 지난 19일 보은군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육성에 써달라며 장학금 100만원을 보은군민장학회(이사장 최재형 보은군수)에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세연 반장은“코로나19 등으로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어려울수록 나눔을 통해 함께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했다"며 "미래의 우리 지역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재형 이사장(보은군수)은“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보은군 속리산면,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추진
자료문의 속리산면 복지민원팀장 이춘희(☏540-4071)
담당자 송보현(☏540-4073)
보은군 속리산면(면장 임춘빈)은 지난 19일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를 위해‘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를 실시했다.
이날 임춘빈 면장을 비롯해 보훈업무 담당자가 전상군경, 순직군경, 무공수훈자 등 국가유공자 5가구에 직접 방문해 명패를 부착하며 나라를 위한 헌신에 감사와 존경의 뜻을 유족 측에 전했다.
명패를 전달받은 국가유공자 유족은“그동안 잊고 있었던 일들이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서 명패를 전달해주시니 다시금 실감난다”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의 유족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살아가겠다”고 말했다.
임춘빈 면장은“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와 유족을 만나 명패를 직접 전달해드려 뜻깊게 생각한다”며“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고 그 희생에 존경과 예우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동 정 9월 21일(수)
△최재형 보은군수
- 12:00 / 보은공설운동장 / 충북도민체육대회 선수단 해단식 참석
△주요행사
10:00 / 속리산숲길우드볼 경기장 / 제1회 지회장기 우드볼대회
10:00 / 보은읍 중앙사거리 / 치매 극복의 날 캠페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