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 실시
- 의사소통기술과 자기표현 심리극 -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남진)는 9월 16일, 17일 이틀동안 관내(흥덕구, 청원구) 초·중·고등학생 또래상담자와 함께 2022년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은 청주시 흥덕구·청원구의 학교에서 또래상담 기본교육 또는 심화교육을 이수하고, 담당 교사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또래상담자로서 의사소통과 자기표현방법을 이해하고 또래친구들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초등과 중·고등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 이후 학교에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또래친구들을 관찰하게 되고, 대화를 통해 정서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방어자 역할을 하게 된다.
교육에 참여한 또래상담자 방서윤(서경중학교)은 “내가 몰랐던 나와 인정하지 않았던 나를 알게 되고 인정할 수 있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래상담자 김이주(충북대학교사범대학 부설중학교)는“또래상담자로서 어떤 마음을 가지는 것이 좋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이었고, 앞으로 친구들 고민상담할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솔리언또래상담사업 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개인상담, 집단상담 및 교육,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서 청소년전화 1388을 운영하고 있다. (043-297-13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