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은군,‘중초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404억원 확보
자료문의 안전건설과 재난안전팀장 오규선(☏540-3471)
담당자 안병우(☏540-3472)
보은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에서 ‘중초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이 최종 선정돼 사업비 404억 원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중초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은 단위시설물에 대한 단편적인 계획이 아닌 지역단위 일괄 정비가 필요한 종합정비사업으로 공사 기간 단축, 예산 절감 등 재해예방에 대한 투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사업으로 최재형 군수는 지난 6월부터 지속적으로 국회를 방문해 사업에 대한 타당성을 제기하는 등 이 사업 추진을 위한 열의를 쏟았다.
군에 따르면 보은읍 중초․장속․노티리 일원에 중초천 등 지방하천 정비 9.5㎞, 소하천 정비 1.5㎞, 세천 정비 0.5㎞와 이평․장신․죽전리 일원에 우수관로개량 6.1㎞ 등 사업을 2023년 실시 설계 용역을 시작해 2027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한면 성리 일원 농어촌도로가 2023년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으로 선정돼 총 사업비 8억 원을 확보하는 등 붕괴위험으로부터 주민과 차량 통행 안전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최재형 보은군수는“중초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과 기존에 추진하고 있는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등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집중호우 시 주거지 및 농경지 상습 침수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며“선제적 재해 예방사업을 추진해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보은군, 도움이 필요하면 희망의 전화 129로 전화하세요
자료문의: 주민복지과 희망지원팀장 김현정(☏540-3841)
담당자 최미진(☏540-3843)
보은군은 긴급복지지원, 아동·노인학대 및 자살예방 등 긴급한 위기상황이 발생했을 때 365일 24시간 무료로 신속한 상담을 제공하는 희망의 전화 129 서비스를 운영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29로 전화하시면 보건의료, 사회복지, 아동, 노인·장애인 정책 등 궁금한 보건복지 업무에 대한 문의 사항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전화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이용한 채팅·수화 영상 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받을 수 있어서 의사소통이 원활치 못한 민원인들도 상담 접근성이 좋다.
만약 본인이나 주변 이웃 중 생계 곤란이나 의료비 지원, 심리적 상담 등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언제든 주저 말고 희망의 전화 129로 전화해 필요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김인식 주민복지과장은“희망의 전화 129 상담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구가 언제든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보은군 속리산면 백현리마을회, 마을 대청소 추진
자료문의 속리산면 총무팀 구민선(☏540-4063)
보은군 속리산면 백현리(이장 나광석) 마을회는 지난 20일 깨끗한 마을 만들기 위한 대청소를 추진했다.
이날 이른 아침부터 30명의 주민 참여한 가운데 도로와 하천변에 버려진 묶은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고, 무성히 자란 잡초와 잡목을 제거하는 등 개끗하고 안전한 마을 만들기에 발벋고 나섰다.
나광석 이장은“우리 마을을 방문하는 이들이게 깨끗하고 쾌적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주민 모두가 한뜻을 모았다”며“앞으로도 환경정화 활동에 주민 모두가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춘빈 속리산면장은“자발적으로 마을 청소에 나서준 백현리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며“깨끗하고 살기 좋은 속리산면, 쾌적하고 방문하고 싶은 속리산면을 만들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동 정 9월 22일(목)
△최재형 보은군수
- 09:00 / 군청 소회의실 / 보은군 업무평가 중간보고회 참석
△주요행사
08:30 / 군청 소회의실 / 보은군 조례·규칙 심의회
10:00 / 보은군의회 / 제372회 보은군의회 제1차 정례회-감사특별위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