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에코프로, 괴산유기농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후원 외 수시분

  • 등록 2022.09.22 07:39:58
크게보기

에코프로, 괴산유기농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후원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가 1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도내 기업들의 후원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청주시 오창읍에 위치한 친환경 기술개발과 2차전지 양극재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에코프로(대표이사 김병훈)는 괴산유기농엑스포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21일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위원장 충청북도지사 김영환)에 2천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우종 행정부지사, 최형익 이사, 반주현 조직위 사무총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최형익 에코프로 이사는 “우리 기업이 자리잡은 충북에서 열리는 유기농엑스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엑스포의 성공개최가 세계 속 충북의 위상을 한단계 도약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에코프로 구성원 모두가 엑스포 성공개최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우종 행정부지사는 “에코프로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의 관심과 지원이 유기농엑스포 성공개최에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충청북도와 괴산군, IFOAM(아이폼유기농국제본부)이 공동 주최하며,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17일간 충북 괴산군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HK이노엔, 괴산유기농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후원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위원장 충청북도지사 김영환)는 HK이노엔(대표이사 곽달원)이 괴산유기농엑스포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21일 6천 7백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우종 행정부지사, 변형원 HK이노엔 생산본부장(상무), 반주현 조직위 사무총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청주시 오송읍에 소재한 바이오헬스기업 HK이노엔은 1984년 설립됐으며,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및 수액제, 숙취해소제 등 시장을 대표하는 전문의약품과 음료, 건강기능식품 등을 보유하고 있다.

 

변형원 HK이노엔 생산본부장은 “HK이노엔은 저탄소와 친환경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지향하는 우리 기업의 경영방침과 뜻을 같이 하는 유기농엑스포의 성공개최에 힘을 보태 기쁘다”고 말했다.

 

이우종 행정부지사는 “유기농은 지속가능한 먹거리와 농업뿐만 아니라 의약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시 될 것”이라며 “HK이노엔이 환경친화적인 활동으로 국내 제약회사를 선도하길 바라며 기탁해주신 후원물품은 소중하게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충청북도와 괴산군, IFOAM(아이폼유기농국제본부)이 공동 주최하며,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17일간 충북 괴산군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