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증평군의회, ‘바다 없는 충청북도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결의문 채택 외 (9월23일~25일 종합 추가)

  • 등록 2022.09.23 17:06:03
크게보기

 

■ 2022년 9월 23일(금) ~ 25일(일)(추가)

1.증평군의회, ‘바다 없는 충청북도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결의문 채택

2.증평군, ‘2022 증평 자전거대행진’ 행사 성료

3.증평군의회, 생산적 일손봉사 활동

 

증평군의회, ‘바다 없는 충청북도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결의문 채택

 

증평군의회(의장 이동령)는 23일 제177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충북도민들의 희생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요구하는‘바다 없는 충청북도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결의문을 채택했다.

 

결의문을 대표발의한 이창규 의원은 "충북은 그간 수도권, 항만지역 및 경부선 통과 지역 중심의 개발정책으로 인해 성장의 혜택에서 소외되고, 지리적으로도 3개의 국립공원을 품고 있는 백두대간이 한반도 이남의 중앙에 위치해 충북의 교통이 단절되고 정부의 대규모 개발 사업에 진입조차 못 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 "충북은 유역면적 전국 1, 2위의 충주댐과 대청댐을 보유하고 있어 타지역까지 각종 용수를 공급하고 있지만 수변지역 과다 규제로 인한 경제적 손실이 연간 10조원에 달하는 등 과도하고 불합리한 규제에 따른 지속적인 희생만 요구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충북도민들의 국가적 헌신과 희생을 보상하는 차원에서의 가칭 「바다 없는 충청북도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충북의 호수 및 백두대간 자연생태계 보존을 위해 국가정책으로 지원할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부의 광역관광권 개발사업에 충북 내륙지역 신규 지정, 백두대간권역 접근성 개선 및 충북 남북간 연결 교통망 확충을 위한 충북선 철도 고속화사업의 조속한 착공, 동서 5축 및 남북 6축 고속도로의 신속한 추진을 통한 균형발전을 요구했다.

한편 증평군의회는 이날 채택된 결의문을 국회, 국무총리실, 행정안전부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문의전화 의회사무과 의사팀 이재영 043-835-3185)

 

증평군, ‘2022 증평 자전거대행진’ 행사 성료

 

‘2022 증평 자전거대행진’이 24일 증평군 보강천 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렸다.

 

증평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녹색도시 증평의 이미지 제고와 자전거이용 저변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자전거 대행진 행사에는 이재영 군수, 이동령 의장, 임호선 국회의원, 박병천 도의원등을 비롯해 가족단위의 군민들과 자전거 동호회회원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보강천 체육공원을 출발해 형석고, 자전거공원을 지나 대성베르힐아파트, 송산보도교를 돌아오는 풀코스(18km)부터 하프코스 (10km), 미니코스(3.3km), 어린이코스 등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이번행사에는 자전거 무료정비, 자전거 퀴즈, 농악대 축하공연, 경품추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이재영군수는“지난 3년간 코로나 19로 지친 군민들이 보강천을 따라 자전거 패달을 구르며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활력을 얻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전화 도시교통과 도시재생팀 이우진 043-835-3953)

 

증평군의회, 생산적 일손봉사 활동

 

증평군의회(의장 이동령)가 25일 오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위해 생산적 일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의원 및 직원 16여명은 지역 내 봉사문화 조성에 기여하고자 휴일을 반납하고 구슬땀을 흘리면서 밤 수확 작업을 했다.

농가주 유모 씨는 “일손이 달려 밤 수확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군의회에서 일손돕기에 적극 나서줘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달했다.

이동령 의장은“생산적 일손봉사가 수확기를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주민들께서도 생산적 일손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증평군의회는 일손봉사 활동으로 지급받은 실비 전액을 불우이웃돕기로 기부할 예정이다.

(문의전화 의회사무과 의사팀 이재영 043-835-3185)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