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박람회 개최 외 (9월26일 종합)

  • 등록 2022.09.26 09:16:59
크게보기

 

■ 2022년 9월 26일(3)

1.이재영 증평군수,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조기 추진 촉구 결의대회 참석

2.증평군, 간부공무원 대상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실시

3.증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박람회 개최

 

[동정]

▲ 이재영 증평군수 = 9월 27일(화) 오전 11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증평군사회단체연합회 정기회 참석

 

이재영 증평군수,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조기 추진 촉구 결의대회 참석

 

이재영 증평군수는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을 위한 연석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증평군을 포함한 13개 협력체 단체장‧부단체장 및 국회의원들이 모여 사업 추진상황과 향후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동서횡단철도 건설의 조기 추진을 촉구했다.

또한 한국교통연구원 이호본부장이‘국가철도정책과 연계한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을 주제로 발표하고 지속가능한 철도정책 추진전략 등 새로운 정책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는 충남(서산, 천안) ~ 충북(청주, 증평,괴산) ~ 경북(문경, 울진)을 잇는 총연장 330㎞, 약 3조 7000억 원의 사업비가 소요되는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완공되면 서산에서 울진까지 이동시간이 2시간대로 단축된다.

증평군은 민선6기 핵심공약으로 철도교통망 확충을 내걸고 지난 7월부터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사업을 위한 시장·군수 협력체에 참여했다.

군 관계자는“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은 증평발전의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다”며“국가적으로도 균형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으로 다른 지자체와 유기적으로 협력·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도시교통과 교통행정팀 연경화 043-835-3932)

 

증평군, 간부공무원 대상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실시

 

증평군은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재영 증평군수를 포함한 팀장급 이상 간부공무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올해 5월부터 시행된 이해충돌방지법 적용대상인 공직자들로 하여금 명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이해충돌방지법 시행준비TF팀 한세근 사무관을 초청,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한세근 사무관은 이해충돌방지법의 입법 배경 및 의의를 시작으로 공직자가 준수하여야 할 10가지 행위기준, 위반 시 제재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이재영 군수는“이번 교육을 계기로 공직자 이해충돌방지 제도가 공직사회 내 하루빨리 안착할 수 있도록 간부공무원들이 누구보다 먼저 솔선수범해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에 앞장설 것”이라며 “청렴을 기본으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새로운 증평이 되도록 온 직원이 한마음으로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전화 예산감사관 감사팀 오현주 043-835-3124)

 

증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박람회 개최

 

증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은미)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청소년상담복지박람회를 26일부터 내달 14일까지 3주간 운영한다.

 

이번 메타버스 in 청소년상담복지박람회(이하 박람회)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공간에서 실시간 상담과 심리검사, 체험활동, 이벤트, 유명인 특강 등 다양한 온라인 부스로 꾸려진다.

또한 ,‘박람회 부스’는 다양한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가상공간 오비스(oVice) 안에 구현한 콘텐츠로 상담존, 체험존, 기관홍보존, 특강존으로 나눠진다.

참여자들은 https://jpmeta.imweb.me/ 를 통해 접속해 편안하게 박람회를 즐길 수 있고 기프티콘도 받을 수 있다.

윤은미 센터장은“이번 온라인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고민과 걱정을 희망과 긍정으로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사회복지과 여성청소년팀 이재현 043-835-4824)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