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 관광두레사업 간담회 개최
- 신규 선발 주민사업체 8개소 집합교육 및 간담회 가져 -
(관광과 관광기획팀장 김민남 850-6710)
충주시는 22일 문화창업재생허브센터에서‘관광두레사업 주민사업체 집합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관광두레 사업이란 2013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역주민이 직접 숙박, 식음, 여행, 체험 등의 분야에서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창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매년 공모를 통해 지원하는 정책 사업이다.
충주시 및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 관계자, 신규 선정된 주민사업체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주민들이 만들어나가는 지속 가능한 지역관광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관광산업의 트렌드 변화와 충주 지역에 특화된 관광두레 상품 개발을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신규 주민사업체로 선정된 주민사업체 간 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과 주민이 함께 나아가는 지속 가능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들을 소개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사업체와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 지역관광과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주체가 되도록, 더 긴밀한 상호 협력 관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2022년 △올래가볼까(식음) △동구밭과수원(식음) △충주에퐁당(체험) △시니어컬러테라피공방(체험) △소소한시장(체험) △마치공작소(체험) △문화디자인안단테(체험) △자작자작(주민여행사) 등 총 8개소가 관광두레 사업에 선정됐다.
충주시 대소원면, ‘제9회 대소원면 한마음대회’ 성료
- 주민화합과 경로효친 실천을 위한 한마당 큰잔치 개최 -
(대소원면 부면장 신현식 850-2331)
충주시 대소원면체육회(회장 이순식)와 대소원면새마을협의회(회장 김학기, 이진희)는 24일 대소원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제9회 대소원면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면민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서로 화합하고 발전해 나가기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지역주민 1000여 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수 노인 2명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평소 효행을 실천하는 2명에게 효자·효부상을 시상하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했다.
이어서 열린 경로잔치에서는 정성껏 준비한 오찬을 노인들께 대접하고 축하공연을 선보여 노인들과 지역주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정리별 6개 팀이 참여한 체육대회에서는 윷놀이, 투호놀이, 다트게임, 게이트볼퍼팅 등 전통과 현대스포츠 6개 종목이 진행돼 참가 선수들이 마을의 명예를 건 정정당당한 승부를 펼쳤다.
이순식 체육회장은 “잠시 생업을 멈추고 면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기쁘다”며 “오늘 행사가 대소원면민의 화합과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경로효친사상을 다시금 되새기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시 수안보면, 가을 꽃길 조성
충주시 수안보면은 가을의 분위기를 느끼기 위해 주요 도로변에 화분 꽃을 식재해 꽃길을 조성했다.
수안보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들은 향후 물주기 및 잡초제거 등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충주시 연수동, 작은음악회 성료
충주시 연수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권희)가 20일 주관한 연수동 작은음악회가 주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편, 연수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연말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