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통합 농산물 축제...‘음성명작페스티벌’ 5일 개막 외 (10월4일 종합)

  • 등록 2022.10.03 22:04:59
크게보기

□ 주요군정

1. 음성군 통합 농산물 축제...‘음성명작페스티벌’ 드디어 개막

- 유명 가수 강혜연과 노라조의 축하 공연...화려한 불꽃놀이로 축제 시작

6일, 진짜 농부를 찾아라... 태권 트롯 나태주 출연!

7일, 워킹애프터유, 화노, 고구려밴드...흥을 더하는 락밴드 선보여

8일, 두리, 먼데이키즈, 김의영, 손태진...명품 보이스 가수들의 향연

9일, 두들쟁이, 조예은, 다이아, 안예은...축제의 마지막 밤 화려하게 수 놓아

 

□ 군정소식

2. 음성군향토음식연구회, 장 만들기 체험 운영

3. “문화누리카드로 음성명작페스티벌 즐기세요!”

 

▣ 2022. 10. 5.(수) 조병옥 음성군수 동정

- 10:30 금빛평생학습관/ 음성명작 전시관 개장식 참석

- 19:00 행사장주무대 / 2022 음성명작페스티벌 개막행사 참석

 

1. 음성군 통합 농산물 축제...‘음성명작페스티벌’ 5일 개막

- 유명 가수 강혜연과 노라조의 축하 공연...화려한 불꽃놀이로 축제 시작

6일, 진짜 농부를 찾아라... 태권 트롯 나태주 출연!

7일, 워킹애프터유, 화노, 고구려밴드...흥을 더하는 락밴드 선보여

8일, 두리, 먼데이키즈, 김의영, 손태진...명품 보이스 가수들의 향연

9일, 두들쟁이, 조예은, 다이아, 안예은...축제의 마지막 밤 화려하게 수 놓아

 

음성군 통합 농산물 축제인 ‘2022 음성명작페스티벌’이 5일 금왕읍 금빛근린공원에서 막을 올린다.

 

‘음성명작페스티벌’은 꽃잔치, 음성청결고추축제, 인삼축제를 통합해 군 농산물의 부흥을 실현하고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음성명작’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명품작물 르네상스’라는 주제로 5일 동안 열린다.

 

축제 첫째 날인 ‘명작의 날’은 음성군 명품작물들을 한곳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음성명작 전시관 개장식’을 시작으로 음성군 축산인들이 한자리에 모인 ‘축산인한마음 단합대회’가 열린다.

 

고추, 인삼, 과수, 축산물과 다양한 일반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명품장터에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리라 예상된다.

 

명품장터에는 소규모 공연장이 조성돼 소비자들이 농산물을 구매하면서 ‘버스킹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오후 1시 30분과 4시 30분 하루 두 차례 농산물을 깜짝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명작세일’이 열린다.

 

주무대에서는 특별행사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보물 곳간을 열어라’가 진행된다. 관람객들은 축제장을 누비며 숨겨진 곳간 열쇠를 찾아다니면서, 관객들은 보물 곳간이 열릴 때마다 축제장이 떠나갈 듯 환호성이 울려퍼지는 모습이 연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녁에는 농촌의 사계절을 표현한 주제공연을 시작으로 개막행사, 유명 가수 강혜연과 노라조의 축하공연 그리고 화려한 불꽃놀이로 음성명작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린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축제로 최선을 다해 열심히 준비했다”며 “음성명작페스티벌에 오셔서 음성의 농부가 정성으로 만든 우리 명품농산물을 많이 구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축제 둘째 날인 ‘농부의 날’에는 오전 10시 초화류 심기 체험을 시작으로 길거리 씨름행사, 화분 무료나눔, 진짜 농부를 찾아라, 축하공연(나태주, 홍서현, 나상도)과 명작 극장 등이 펼쳐진다.

 

특히 8일 오후 1시부터는 2022 음성군수배 장사씨름대회도 열려 박진감 넘치는 씨름 경기가 펼쳐지며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자료제공: 농정과 최용환(043-871-3692)

 

 

2. 음성군향토음식연구회, 장 만들기 체험 운영

 

음성군향토음식연구회는 오늘(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제1회 명작페스티벌 축제장(금빛근린공원)에서 장 담그기 체험행사를 한다.

 

음성군향토음식연구회는 2001년 3월에 조직돼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음식개발과 농업 가치에 기반을 둔 바른 식문화 전파 등을 위해 매년 62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장 담그기 체험 행사는 고추장, 막장 만들기를 주제로 평일 2번, 주말에는 3번 진행한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회차 당 12명씩 음성명작페스티벌 기획실무위원회(☎043-873-0107)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또한, 이번 명작페스티벌에는 장담그기 체험 외에도 농산물 전시·품평회와 명품장터, 팜크닉, MZ포토존, 초화류 심기 등 다양한 행사도 선보인다.

 

이순찬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처음 열리는 3대 농산물 통합 축제인 만큼 농업기술센터에서도 철저히 준비해 많은 관람객에게 음성군을 홍보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지도기획과 김영배(043-871-2322)

 

 

3. “문화누리카드로 음성명작페스티벌 즐기세요!”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2022 음성명작페스티벌’ 기간에 문화누리카드로 음성명작페스티벌 8개 부스에서 식음료 결제가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은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 여행, 체육활동 등의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 11만 원의 금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음성명작페스티벌 기간 군은 축제장 내 부스 중 8개소(‘문화누리카드 사용 가능처’ 스티커 부착된 부스)를 문화누리카드 결제가 가능한 식음료 가맹점으로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안예순 문화체육과장은 “품바 축제 기간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운영에 이어,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해 음성명작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누리카드는 신청자격(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갖춘 대상자 또는 보호자가 주소지 주민센터, 인터넷 누리집, 모바일 앱을 통해 오는 11월 30일까지 발급 가능하며, 사용기한은 연말까지이다.

 

자료제공: 문화체육과 백주선(043-871-3414)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