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합창단 제125회 기획공연‘청주를 노래하다’티켓예매
- 4일, 오후 2시부터 예매 가능 -
청주시립합창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차영회)은 11월 17일 오후 7시 30분에 청주아트홀에서 제125회 기획공연 『문화도시‘청주를 노래하다’』를 개최한다. 티켓 예매는 오는 4일(화) 오후 2시부터 공연세상(☎1544-7860)을 통해 오픈한다.
이번 공연은 청주 지역의 문화 예술인들이 함께 참여하는 특별한 공연으로 청주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미래의 비전을 담아 새롭게 작곡을 위촉해 만든 ‘청주 칸타타’를 선보이며, 또한 지역명소들을 테마로 한 시에 음악을 붙여 영상과 함께 제작한 아름다운 곡들을 노래한다.
프로그램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구성했는데, 제1부 ‘청주명소를 노래하다’에서는 ‘내 고향 대청호(윤학준)’를 시작으로 ‘상당산성(최현석)’, ‘초정의 노래(최정연)’, ‘구루물 연가(윤학준)’등 청주지역의 옛 삶의 지혜와 흔적들을 보여주는 명소들이 연주된다.
제2부에서 연주되는 ‘청주칸타타’는 지역작가인 신영순의 대본에 윤학준, 최정연이 공동으로 작곡한 창작곡으로 무심천 벚꽃, 우암산, 청주의 가로수 길, 명암 호수 등을 기반으로 작곡됐다. 청주의 과거 역사와 현재의 모습, 미래의 비전을 청주시립합창단과 지역 성악가(테너 강진모, 바리톤 장관석),안젤루스도미니합창단,충청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협연하며 이화선 시 낭송가의 내레이션도 곁들여진다.
차영회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문화도시 청주의 위대한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고 청주시민들의 문화 자긍심을 더욱 고취시키기 위해 이번 공연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본 공연은 지정 좌석 사전예매(공연세상 www.concertcho.com)와 공연 당일 잔여석 현장예매가 가능하다. 입장료는 청주아트홀 기준 1층-1만원, 2층-5천원으로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하며, 공연 진행은 당일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된다.
[붙임1] 공연개요
공 연 명 : 청주시립합창단 제125회 기획공연 문화도시 ‘청주를 노래하다’
일 시 : 2022년 11월 17일(목) 오후 7시 30분
장 소 : 청주아트홀
주 최 : 청주시
주 관 : 청주시립합창단
입 장 료 : 1층 1만원, 2층 5천원(초등학생 이상 입장가능)
잔여석 당일 현장구매 가능
프로그램 :
‧ 청주명소를 노래하다 (청주시립합창단)
-내 고향 대청호 / 김선희 시, 윤학준 곡
-상당산성 / 최현석 곡
-초정의 노래 / 김혜경 시, 최정연 곡(대금 하동민)
-구루물 연가 / 전가은 시, 윤학준 곡
‧ 청주칸타타-창작 위촉곡
(청주시립합창단, 충청필하모닉오케스트라, 안젤루스도미니합창단)
-서곡 / 최정연 곡
-청주 가로수 길 / 최정연 곡(혼성합창)
-미호천 사랑가 / 최정연 곡 (소프라노 독창 신재선)
-무심천에 벚꽃이 내리면 / 최정연 곡(여성합창) -명암호수에 달빛이 내리면 / 최정연 곡(남성합창)
-노을을 만지다 / 윤학준 곡 (바리톤 독창 장관석)
-청주의 가을 / 윤학준 곡 (혼성합창)
-우암산을 오르며 / 윤학준 곡 (테너 독창 강진모)
-청주여! 영원하라 / 최정연 곡
(소프라노 신재선, 테너 강진모, 바리톤 장관석, 청주시립합창단, 안젤루스도미니합창단)

청원생명브랜드 전속모델 송소희, 청주시민과 만나
- 1일 청원생명 농특산물홍보관에서 팬사인회 진행 -
청주시는 지난 1일 청원생명축제장 내 청원생명 농특산물홍보관에서 청원생명브랜드 전속모델 송소희 팬사인회를 진행했다.
오후 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 팬사인회는 청원생명 브랜드 홍보를 위해 추진됐으며, 이 행사에는 관람객 300여 명이 몰리며 청원생명축제를 더욱 빛나게 했다.
송소희씨는 관람객에게 따뜻한 인사와 함께 사인과 기념촬영을 하는 등 관람객 맞춤 팬서비스와 청원생명브랜드 농산물 홍보에 앞장섰다.
송 씨는 2015년부터 8년간 청원생명브랜드 전속모델로 활동 중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원생명 브랜드 소비자 인식 제고와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원생명쌀’은 2000년에 ‘청원생명’브랜드는 2004년에 상표 등록을 했다. 청원생명쌀을 제외하고 22개 품목 35개소가 청원생명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