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단양의 10월은 축제와 행사, 공연으로 ‘풍성’ 외 (10월5일 종합)

  • 등록 2022.10.04 22:23:52
크게보기

단양의 10월은 축제와 행사, 공연으로 ‘풍성’

 

천상의 화원 소백산의 야생화가 만발해 완연한 가을이 느껴지는 10월, 다양한 문화 행사와 공연이 대한민국 대표 관광1번지 단양군에서 풍성하게 펼쳐진다.

군에 따르면 10월의 매주마다 단양 곳곳에서는 제24회 단양온달문화축제, 제26회 단양군농업인대회, 제21회 금수산 감골단풍축제 등 굵직한 축제와 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치러진다.

10월의 첫 주말인 7일 전국 유일의 고구려 문화축제인 제24회 단양온달문화축제가 이달 9일까지 3일간 영춘면 온달관광지, 단양읍 수변무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아! 단양 고구려, 신라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온달문화축제는 거리악사(플래시몹), 고구려 마상무예 시범, 도립 교향악단 오케스트라공연 등 60여 개의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로 찾아올 예정이다.

축제 추진위는 방문객의 편의를 고려해 8∼9일까지 영춘면 생활체육공원∼온달관광지 구간 무료 셔틀택시를 운영하며 같은 기간 단양 문화예술회관∼온달 관광지까지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14일에는 청정 농산물의 고장 단양군에서 농업인들의 대축제인 제26회 단양군농업인대회가 개최된다.

단양군농업인대회는 생명산업의 근간인 농업을 굳건히 지키고 농업, 농촌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한 우수농업인을 발굴하는 등 농업인들이 모여 화합하며 자긍심을 높이는 자리다.

‘21세기 신농업을 개척하는 단양농업인’을 주제로 단양읍 별곡생태체육공원에서 펼쳐지며, 읍·면단위로 마련한 음식과 음료를 나누며 쌀가마니들기, 공굴리기 등 화합경기에 동참하고 노래자랑에 참여해 화합과 친목의 장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23일에는 가을이면 주홍빛으로 빨갛게 물드는 적성면의 금수산에서 가을산행 축제인 제21회 단양금수산감골단풍축제가 개최된다.

23일 오전 축제의 백미인 단풍산행을 비롯해 금수산 산신제, 밴드공연, 초대가수 공연 및 경품추첨 등 20여 개의 프로그램과 체험행사 등이 진행된다.

금수산(1016m)은 대한민국 100대 명산 중 하나로 퇴계 이황이 단양군수로 있을 때 산이 너무도 아름다운 것이 비단에 수를 놓은 것 같다며 처음 금수산으로 불리기 시작했다.

이외에도 12일에는 제15회 고운골 한마음 체육대회가 가곡면 고운골 다목적쉼터에서,

15일에는 단양읍민 화합체육대회와 매포읍민 화합체육대회가 단양초등학교 운동장, 매포읍 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20일에는 대강면민 화합 한마당 잔치행사가 대강면 체육공원에서, 21일 22일에는 각각 영춘면민 화합체육대회와 어상천면민 화합체육대회가 생활체육공원, 어상천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다.

29일에는 단양읍 상진리 소금정공원에서 가을소리 음악회가 열려 깊어가는 가을밤 감동의 음악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계절 10월에는 단양에서 풍성하게 준비한 다채로운 축제를 추천한다”며 “환상과 감동이 있는 공연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내며 행복한 추억을 많이 채워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단양군 가족센터 ‘소통으로 가는 메타버스’ 프로그램 운영

 

부모-성인자녀 대상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큰 호응

 

단양군가족센터(장성숙센터장)에서 9월 21일(수), 9월 28일(수) 2회기 동안 성인자녀와 부모 대상으로 현실세계를 가상의 공간에서 구현하는 플랫폼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각광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 중 젭(ZEP) 가상공간에서 한마음체육대회를 진행하여 참여 가정에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박시은(로우컴퍼니) 대표의 강의로 1회기는 메타버스 플랫폼 젭에 접속하여 기본을 이해하며 가족만의 맵 만들기 2회기 메타버스에서 단양군 특산물을 뽑아라, 단양군 가족센터 맵에 숨겨진 보물찾기, OX퀴즈 풀기의 순서로 한마음체육대회를 진행하여 가장 마지막까지 남은 *경* *주* 모녀가 참여한 가족에게 1등 상품으로 셀프가족사진촬영권을 시상하였다.

 

1등 수상 가족 부모 *경*씨는 “얼굴보며 대화하는 소통방법도 있지만 메타버스라는 가상공간에서 자녀와 함께 소통하고 게임을 즐기면서 늘 인터넷, SNS, 스마트폰과 함께 생활하는 자녀를 이해하고 자녀와의 세대차이를 줄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사진)메타버스 프로그램 운영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