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22년 제2회 제천 수제맥주&달빛야시장 축제 성료 외 (10월12일 종합)

  • 등록 2022.10.12 07:20:54
크게보기

2022년 제2회 제천 수제맥주&달빛야시장 축제 성료

- 궂은 날씨에도 인파 몰려 … 제천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 -

 

제천문화재단 상권르네상스사업단(단장:황대욱)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2022 제2회 수제맥주 & 달빛야시장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전국의 수제맥주와 지역의 먹거리, 풍성한 공연이 어우러져 시내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진행된 금번 축제는, 당초 200석에서 400석으로 두배 가량 좌석을 늘려 운영했으나, 행사기간 동안 몰린 인파로 3일 내내 만석을 이루며 성료해 축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시는 이번 축제의 성공요인이, 광장 등 트인 곳에서 큰 예산을 들여 대규모로 개최되는 타 지역 수제맥주 축제와는 다르게, 적은 예산으로 도심 한복판 자연형 수로와 아름다운 경관조명이 어우러지는 거리의 낭만을 부각한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

 

한 방문객은 “다양한 도심 곳곳의 행사와 함께 전국의 수제맥주, 다양한 먹거리, 그리고 도심 속 아름다운 조명과 수로를 배경으로 신나는 공연이 어우러져 이색적이었다”며, “제천이 이렇게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는 걸 이번에 알게 되어 기쁘다. 다음번에도 꼭 방문해 이 분위기와 느낌을 다시 한 번 즐기고 싶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황대욱 사업단장은 “날이 궂고 추웠음에도 1회 행사 때보다 더 많은 분들이 축제를 찾아주셨다”며, “제천 수제맥주 축제가 자리를 잡아가는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하고, 내년에는 아쉬웠던 점을 보완하여 더 완성된 축제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방바이오박람회장서 다자녀 출산축하 이벤트 열려

- 제천시 3쾌한 주택자금 지원가구 중 신청받아 … 4세대에 깜짝 선물 -

 

제천시는 지난 10일 한방바이오박람회장 내 한방생명과학관 소무대에서 다자녀 출산축하 이벤트를 개최했다.

 

‘제천시 3쾌한 주택자금’ 지원 대상가구를 축하하고 관련 사업을 홍보하고자 마련한 금일 행사는, 김창규 제천시장과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을 비롯 박해윤, 홍석용, 김진환, 김수완, 송수연 의원 및 지형일 제천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과 봉양읍·의림지동·중앙동 지역 주민단체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날 시는 지원대상 가구 중 이벤트를 신청한 4세대에게 인증서와 축하선물을 전달하고, 가족사진을 촬영하는 등 소소한 이벤트를 선물해 박람회 관람객과 대상 가정 모두에게 훈훈함을 전했다.

 

한 가족은 “주택자금 지원을 받는 것도 감사한 일인데 이런 이벤트까지 해주셔서, 우리 가족을 제천시민 모두가 응원해주는 기분이다”며, “앞으로 우리 아이가 마음 놓고 살 수 있는 따뜻한 고향, 제천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참석가정의 셋째아 출산을 축하드리며 건강을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 추진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제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에서는 결혼, 출산, 주거에 이르는 수요자 중심 지원책 ‘3쾌(快)한 주택자금 지원사업’으로, 최대 둘째아 800만원부터 셋째아 3,800만원까지 지원하여 저출산 극복 및 인구 부양 등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천시 신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동불편 어르신 가구 화장실 안전용품 지원

 

제천시 신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명호)는 지난 7일부터 오는 12일까지 6일간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구 24가구에 480만원 상당의 화장실 안전용품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몸이 불편한 어르신 댁 화장실에 안전손잡이와 미끄럼 방지매트를 설치하여 화장실 낙상 사고를 예방,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박명호 위원장은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다양한 나눔 사업을 진행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어린이날 선물꾸러미 지원’, ‘주거환경개선 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해 지역사회의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하며 귀감이 되고 있다.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