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새빛조명, 청천면 가정에 LED 조명 교체 지원 외 (10월20일 종합)

  • 등록 2022.10.20 20:25:44
크게보기

▣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10월 21일 금요일)

- 오전 10시 군수집무실에서 열리는 괴산군민장학회 장학기금 후원 협약 참석

 

보도자료:

1. 김영환 지사 괴산군 방문, 군민들 의견 청취 시간 가져

2. 괴산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축제 개최

3. 괴산군 치매안심센터, 실종 치매환자발견 모의훈련

4. 괴산군 지역자율방재단, 재난대응 특화훈련 실시

 

 

▣ 김영환 지사 괴산군 방문, 군민들 의견 청취 시간 가져

 

(자료제공: 괴산군 행정과 행정팀 043-830-3124)

 

 

▣ 괴산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축제 개최

 

충북 괴산군은 20일 홍범식고택 일원에서 괴산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축제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괴산행복교육지구 사업의 민·관 중간조직인 행복교육괴산어울림(대표 유승준)이 주관하고 괴산군민장학회에서 후원한 ‘괴산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축제’는 송인헌 괴산군수와 김종렬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괴산의 학교, 마을 교사, 청소년,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축제에는 보드게임, 가죽공예, 엽서 만들기 등 청소년 자치활동의 내용을 담은 체험 부스와 논살림 활동 홍보와 오일체험, 팬시스티커아트 열쇠고리, 초벌도자기 그림그리기 등 권역별 마을 교사·마을 학교가 함께하는 홍보부스 등 총 20여개의 부스들이 참여했다.

 

또한 사물놀이, 오케스트라, 밴드공연 등 괴산 지역 학교 학생들과 청소년 동아리의 무대공연 등이 펼쳐졌다.

 

군 관계자는 “괴산행복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관내 학생들이 지역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배우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에 대한 애착을 갖고 성장하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미래전략담당관 평생학습팀 043-830-3777)

 

 

▣ 괴산군 치매안심센터, 실종 치매환자발견 모의훈련

 

충북 괴산군보건소(소장 김영숙)는 20일 청천면 푸른내시장에서 지역상인 및 이용객을 대상으로 실종 치매환자발견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치매환자의 수가 매년 증가하고 치매환자의 실종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지역사회 내 치매환자보호 및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했다.

 

훈련에는 청천파출소, 청천면사무소, 충북광역치매센터, 괴산군 치매안심센터, 청천면 시장상인회 등이 참여했으며, 민‧관 협력체계를 통한 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조기발견을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다.

 

또한, 이번 모의훈련에 앞서 OX퀴즈, 치매상담콜센터, 치매예방수칙 안내 등 홍보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의 치매인식개선 및 올바른 치매 정보를 제공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치매환자 실종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실종 치매환자 발견 시 대응력을 높여 치매환자들이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치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043-830-2365~6) 및 24시간 365일 치매상담 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괴산군 보건소 정신건강팀 043-830-2395)

 

 

▣ 괴산군 지역자율방재단, 재난대응 특화훈련 실시

 

충북 괴산군 지역자율방재단이 지난 20일 불정면 목도강수욕장 일원에서 수난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는 문석구 부군수와 이석식 충북도 자연재난과장을 비롯해 11개 시·군의 자율방재단 단원들, 공직자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실적으로 발생 가능한 상황을 기반으로 훈련을 실시하기 위해 가을철 캠핑, 낚시를 즐기려는 방문객이 많이 찾는 목도강수욕장에서 수난구조 훈련을 펼쳤다.

 

문석구 부군수는 “각종 재난 예방·대응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괴산군 자율방재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안전한 괴산 건설을 위해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광영 괴산군 자율방재단장은 “코로나19로 3년 만에 훈련을 하게 되어 뜻깊고 재난 안전에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 힘쓰겠다”고 했다.

 

(자료제공: 괴산군 안전건설과 안전총괄팀 043-830-3544)

 

▣ 새빛조명, 청천면 가정에 LED 조명 교체 지원

 

충북 괴산군 청천면은 20일 새빛조명(대표 민갑기)이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홀몸 노인과 저소득 장애인을 위해 리모컨형 LED조명(300만원 상당)을 무료로 설치·후원했다고 밝혔다.

 

괴산읍에 위치한 새빛조명은 후원 대상 가정 15곳을 직접 방문, 리모컨형 LED조명을 설치해 전등을 켜고 끄는 것도 힘든 노인과 장애인분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을 줬다.

 

김진성 청천면장은 “지역 내 거동이 어려운 가정에 나눔 사랑을 실천해 주신 새빛조명 민갑기 대표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가정을 위해 민·관이 함께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청천면 맞춤형복지팀 043-830-2551)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