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인공암벽장 조성사업 올해 12월 준공 외 (10월21일 종합)

  • 등록 2022.10.21 08:13:49
크게보기

청주 인공암벽장 조성사업 올해 12월 준공

- 청주 인공암벽장 조성사업 추진‘박차’ -

 

청주시는 청원구 내수읍 내수리 일원에 건립 중인 청주 인공암벽장 조성사업을 순조롭게 추진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청주 인공암벽장 조성사업’은 시민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국비 3억 원과 도비 18억 5천만 원을 포함해 총 40억 원이 투입되는 사업이다.

 

지난해 2월 착공해 현재 70% 공정률을 보이며 외부 마감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2월에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청주 인공암벽장은 부지면적 1만 720㎡에 리드벽, 스피드벽, 볼더링벽, 실내암벽장을 갖추고 있으며, 내수 생활체육공원에 위치해 있어 주민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루빨리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기간 내 공사를 마무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청주시, ‘무심천 발원지 산정말’연결도로 개통

- 농어촌생활환경 개선 및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

 

청주시가 무심천 물의 근원인 낭성면 추정리 산정말을 연결하는 호정~추정간 도로가 오는 31일 전면 개통한다.

 

산정말은 산꼭대기인 산정(山頂)에 있는 마을이라는 뜻으로, 마을을 드나드는 길목에는 작은 옹달샘이 있는데, 이곳에서 흘러내리는 물은 벽계수와 합쳐져 무심천의 물이 흐르는 근원이 되는 곳이다.

 

산정말은 산꼭대기에 위치한 지리적 여건으로 기존 임도 폭이 매우 협소하고 급경사지로 동절기 강설 시 주민이 고립되는 등의 통행불편과 사고 발생 위험이 높았다.

 

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총사업비 72억 원을 투입해 호정~추정간 도로확포장공사를 연장 1.13km, 폭 6.0m 규모로 지난 2020년 5월에 착공해 이달 중에 공사를 마무리한다.

 

연응모 균형건설과장은 “기존 도로가 협소하고 급경사지로 차량교행 및 통행환경이 매우 열악했으나 이번 도로 확포장으로 인해 농어촌생활환경 개선 및 지역균형발전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주시, ‘나는 솔로’출연진을 통해 관광홍보 효과 톡톡

- 시정홍보 영상‘유튜브’게시로 효과 톡톡! -

 

청주시가 제작한 ‘나는 솔로’ 출연자 관광 홍보 영상을 릴레이로 공식 유튜브 계정에 게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영상에는 ‘나는 솔로’에 출연했던 남녀들이 청주 곳곳의 관광지에서 데이트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옛청주역사공원, 수암골, 것대산활공장 등 청주의 핫플레이스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나는 솔로’ 6기에 출연한 옥순, 영호의 초정행궁, 국립현대미술관, 정북동토성 관광 홍보 영상은 무려 12만 뷰가 나왔다.

 

10월 말에는 상당산성, 청남대 등 ‘나는 솔로’ 출연자들의 관광 영상 콘텐츠 2편이 더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시는 다양한 주제의 현안사업 영상을 제작했으며 ▲청주시장의 하루 일상을 담은 영상 등 ‘공무원의 하루’ 4편 ▲시민들이 직접 만든 청주 홍보 영상 70편(청주동물원, 열대식물원 등) ▲구청 100배 이용하기! 영상 3편 ▲펭귄의날(4월 25일), 부부의날(5월 21일), 인구의날(7월 11일) 영상 등이 있다.

 

특히 ‘청원생명축제’와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등 청주 가을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짧은 1분 이내의 쇼츠 영상 8편을 제작했고 조회수 합계가 총 4만 회를 넘으며 시민 간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는 내년에도 더욱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 시민들과 시정 공감대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유튜브를 통한 소통‧공감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됐다”며 "앞으로도 유튜브 등 청주시 공식 SNS에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고 다양한 콘텐츠 게시를 통해 시민과 소통‧공감하며 꿀잼 행복도시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