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신형근 부시장, 활기찬 지역사회 만드는 시정운영 강조

  • 등록 2022.10.24 23:25:38
크게보기

신형근 부시장, 활기찬 지역사회 만드는 시정운영 강조

- 행사·축제의 개선사항 공유, 연초 계획한 현안의 정상 추진 등 -

(홍보담당관 보도팀장 김준태 850-5090)

 

신형근 충주시 부시장이 활기찬 지역사회 분위기를 유지해 나가는 데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신 부시장은 “코로나 이후 경로잔치, 음악회 등 읍면동별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며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고 있다”라며 “주민들의 일상에도 활력을 더하고 지역경제에도 적지 않은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행사·축제를 평가하면서 파악한 잘된 점, 개선할 점 등을 여타 읍면동에서도 참고해 지역 전체의 노하우를 높여달라”며 “향후 진행될 행사들도 꼼꼼히 준비해 마무리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일자리박람회·평생학습박람회 등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행사에 다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올해 마지막 분기를 지나고 있는 만큼 연초 계획했던 주요 현안들이 정상 추진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부진한 부분에 있어서는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며 “수해복구, 주민불편사항 개선 등 시기를 놓쳐서는 안 될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신형근 부시장은 “지역사회에 활력을 더하는 시정의 근본은 공직자의 바른 업무자세에서 나온다”며 “근무시간·복장 준수, 합리적인 업무 배분 등 올바른 공직기강을 확립하며 시정운영의 기초를 튼튼히 쌓아달라”고 말했다.

 

 

충주시, 범죄예방 환경개선사업 준공식 개최

- 만리산3길(충일중학교 주변) 주택가 골목길 개선 -

(여성청소년과 청소년팀장 민광인 850-6863)

 

충주시는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충주지역연합회(회장 문대식) 주관으로 21일 충주시 만리산3길(충일중학교 주변 골목가) 일원에서 범죄예방 환경개선디자인사업(CPTED) 준공식을 진행했다.

 

충주시가 후원하고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충주지역협의회의 주관으로 지난 2017년부터 진행 중인 범죄예방 환경디자인(셉테드) 사업은 범죄를 일으킬 수 있는 잠재적 요인을 제거 또는 최소화해 범죄가 예방되는 환경을 조성하는 기법으로 실제 범죄예방에 큰 효과를 보고 있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청주지방검찰청충주지청 최임열 지청장, 임헌준 전담검사, 문대식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충주지역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회원 및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개선사업 대상지인 충주시 충일중학교 주변 주택가 골목 약 500m 구역은 주택이 밀집해 좁고 복잡한 골목이 조성되어 늦은 시간까지 청소년들의 비행 행위와 범죄 발생이 우려되던 장소였다.

 

시는 사업대상지에 사계절 자작나무와 꽃 등 밝은 느낌의 벽화를 그려 새로운 공간, 다시 오고 싶은 골목길 분위기를 만들어 지역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도심 환경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이 감동하는 작은 변화를 이끌어내겠다”며 “관계자 및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