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무르익은 가을, 단양은 지금 ‘가을꽃 향연’ 외 (10월26일 종합)

  • 등록 2022.10.25 23:28:16
크게보기

<인물동정>

▶ 김문근 단양군수 = 26일 오전 10시 단양읍 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리는 제14회 단양군 이장연합회 화합체육대회 참석

 

무르익은 가을, 단양은 지금 ‘가을꽃 향연’

 

호반 관광도시 단양군이 다양한 꽃들로 도심 곳곳에 가을 풍경을 연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단양읍 다누리센터 앞 상상의 거리에 조형물 11점, 국화(가든멈)외 7종 8,520본, 장미터널 진입로 및 출구에도 국화작품 등 6,040본의 꽃으로 장식했다.

꽃 장식은 단양강과 조화를 이루면서 가을의 정취를 자아내 관광객들은 물론 사진 애호가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가장 큰 규모로 조성된 다누리센터 앞 상상의 거리에는 밝아오는 단양의 물결 꽃 조형물, 코끼리 조형물, 나무수레, 나무기차 포토존 등 각양각색의 조형물이 설치됐다.

보라색과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등 형형색색의 다양한 색감과 모양으로 조화를 이뤄 일상 속 가족과 함께 즐거움과 꽃내음 가득한 감동을 선사한다.

감성 문구인 ‘LOVE’ 모형 등도 꾸며내 단양 도심 속에서 연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로맨틱한 가을 숲도 연상케한다.

주민들이 산책코스로 애용하는 단양읍 장미터널 주변에는 물고기, 수레마차, 별, 하트 조형물 등 토피어리 모형에 3,900본의 국화, 포인세티아 등 꽃묘가 전시됐다.

최근 내걸린 화분은 국화와 포인세티아 등의 꽃이 일제히 만개하면서 떨어지는 낙엽과 함께 깊어가는 단양 가을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다.

군은 사계절 아름다운 도시경관 조성을 위해 관광시즌마다 주요 관광지, 교통로 등지에 꽃 장식을 해오고 있다.

올여름에는 상진리 장미터널부터 단양강 잔도 입구까지 길이 1.2km, 면적 1만1240㎡ 규모의 꽃밭에 꽃양귀비가 장미터널에 만개한 수만 송이 장미와 함께 붉은 물결로 장관을 이뤘다.

단양 강변 법면에 뿌리내린 샤스타데이지, 금영화, 금계국, 인디언 국화들도 만개해 한 폭의 수채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으로 산책할 수 있는 코스로도 주목받았다.

도담삼봉 관광지 맞은편 도담마을 유휴지에도 1만300㎡ 규모 팜파스 숲과 계절별 양귀비, 금계국, 황하 코스모스 등이 피어나는 초화원(1만7400㎡)을 꾸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군 관계자는 “특색 있는 대단위 꽃밭을 조성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겠다”며, “깊어지는 가을 단양에서 가족들과 함께 만개한 국화 등 가을꽃으로 힐링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단양군약사회 치매안심등불로 지정

- 배회하는 치매 환자를 위해 안심 등불을 밝혀주세요 -

 

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단양군약사회와 치매안심등불 지정을 위한 협약식을 지난 20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치매안심등불은 지역민이 쉽게 찾을 수 있는 모든 장소와 기관이 지정 될 수 있으며, 배회하는 치매 환자를 발견할 시 신속히 치매안심센터에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렇게 연계된 치매 환자를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일시적으로 보호하고, 등록된 신상정보 혹은 배회 인식표 등을 통해 가족에 연락함은 물론 경찰서와 협력하여 치매 환자가 안전하게 가정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2019년부터 지정되어온 단양군의 치매안심등불은 단양적성우체국(1호), 대한노인회 적성지부(2호), 단양군미용협회(3∼12호), 소백산국립공원 천동탐방소(13호) 지정에 이어 단양군약사회와 협약으로 관내 약국 10개소를 추가로 지정하였다.

어디에나 있고, 쉽게 찾을 수 있는 약국을 치매 안심등불로 지정하면서 안심 등불이 수행하여야 할 배회 환자 발견이 더욱 쉽게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관을 안심등불로 지정하고자 하오니 관심있는 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420-32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늘봄의 고장 영춘면, 이웃이 이웃을 돕는 손길 이어져…

 

늘봄의 고장 영춘면에 이웃이 이웃을 돕는 나눔 실천에 동참하는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4일 영춘면생활개선회(대표 최봉순)는 영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복지활성화사업에 함께하고자 그간 회원들의 헌신적인 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금 128만 9천원을 기탁했다.

같은 날 영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경희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협의체 위원분들이 관내 행사 시 먹거리 장터를 통해 얻은 수익금 124만 원을 기탁하였으며, 아울러 권숙희 위원은 개인적으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에 사용해달라며 30만 원을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영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11월 1일 진행되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등 지역복지 활성화 사업과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하게 된다.

신상균 면장은 “더불어 함께 행복하고 살기 좋은 내 고장을 만들어 주시는 나눔의 손길에 감사함을 전하며, 이웃이 이웃을 돕는 복지공동체의 고장 만들기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단양군산림조합 단양군 산양삼 재배자 간담회 개최

 

단양군산림조합(조합장 최인규)은 단양군산양삼협회 회원 및 산양삼 재배 임가가 참석한 가운데 단양군 산양삼 재배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우수한 품질의 단양 산양삼 생산량 확대를 위해 단양군산양삼협회 이기항 회장이 산양삼 재배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산양삼 재배 임가의 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와 토론, 질의응답, 산림경영지도의 날 순으로 진행되었다.

 

최인규 단양군산림조합장은 “단양군 산양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고 산양삼 재배자들을 위한 관련 지원 사업을 단양군과 협력하여 추진할 계획”이며, “매달 진행하고 있는 산림경영지도의 날을 통해 단양 지역 모든 임업인과 조합원들의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규식 기자 yks2832@hanmail.net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로73번길 9(수동) 등록번호: 충북,아00203 | 등록일: 2018-08-29 | 발행인 : 연규순 | 편집인 : 연규식 | 전화번호 : 043-223-0885 Copyright @충북데일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