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10월 28일 금요일)
- 오전 9시 서울 용산구에서 열리는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국정설명회 참석
보도자료:
1.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배추 수확 전 병해충 방제 및 재배관리 당부 <사진제공>
2. 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3. 병역명문가문 김천호 씨, 사리면 저소득가구를 위한 후원금 기부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배추 수확 전 병해충 방제 및 재배관리 당부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최병렬)는 본격적인 가을배추 수확 전 병해충 피해 예방을 위해 농업인에게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현재 배추는 결구(잎이 여러 겹으로 겹쳐 둥글게 되는 것)하는 시기로 수분과 영양분이 많이 필요해 포장 내 관수관리와 웃거름 시비 등에 신경을 써야한다.
현재까지는 뿌리발육, 병해충 등 생육이 양호한 편이며 평년 대비 잎이 큰 경향을 보이고 있으나 최근 이상기상에 따라 무름병과 노균병 그리고 검은무늬병과 검은썩음병 등의 발생이 높아지고 있으므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병해충 및 관수관리를 위해 배수로를 정비하고 물 빠짐을 좋게 해야 하며, 포장 내 병해충예찰을 철저히 해 발생 초기에 적용약제를 안전사용기준에 맞게 시기와 횟수를 지켜 방제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진딧물, 벼룩잎벌레 등 해충 예찰을 통해 방제를 철저히 하고 생육불량을 방지하기 위해 복합 미량요소, 칼슘, 붕소를 엽면시비(0.2~0.3%)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PLS(농약허용기준강화제도) 기준을 준수하고 수확 전 병해충 방제와 생육관리에 힘써 고품질 배추를 수확해 괴산군 배추의 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과수채소특작팀 043-830-2766)
▣ 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충북 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유명순)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충청남도 보령시 일원에서 괴산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여성단체 회원들 간의 소통과 화합을 목적으로 지역의 리더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를 이끌어 나갈 역할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트레스 자기관리법’, ‘행복한 소통법’ 등의 주제로 리더십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유명순 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항상 궂은 일 마다않고 봉사하고 협력해준 여성단체 회원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드리며, 이번 워크숍을 밑거름 삼아 지역의 여성 지도자로서 지역사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을 펼처나가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는 11개 단체 440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사회 행복나눔사업, 생산적 일손봉사, 반찬봉사 등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며 평소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온몸으로 실천하고 있다.
(자료제공: 괴산군 주민복지과 여성친화팀 043-830-3413)
▣ 병역명문가문 김천호 씨, 사리면 저소득가구를 위한 후원금 기부
충북 괴산군 사리면 송명골에 거주하는 병역명문가문 김천호 씨가 지난 26일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가구를 위해 후원금 30만 원을 사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금은 사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상돈)에 전달되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리면 저소득가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천호씨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의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적은 금액이지만 꾸준히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연미영 사리면장은 “이렇게 가까운 이웃들을 위하여 후원을 해주신 따뜻한 마음에 감사를 드린다”며 “따뜻한 마음이 사리면 주민들에게 잘 전달해 따뜻하고 행복한 사리면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김천호 씨 가족은 그의 아버지 영욱 씨로부터 동생 천학 씨, 자녀 원진·승진 씨까지 3대에 걸쳐 모두 병역 의무를 이행해 주위로부터 귀감이 되고 있다.
(자료제공: 괴산군 사리면 복지민원팀 043-830-258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