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시, 김장쓰레기 한시적 ‘무상수거’
월 1일부터 12월 17일까지 김장쓰레기 수거 -
청주시는 김장철을 맞아 다량으로 발생하는 김장쓰레기를 다음 달 1일부터 12월 17일까지 한시적으로 무상수거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김장철 1일 평균 약 28톤의 김장쓰레기를 수거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김장쓰레기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8개 대행업체별 긴급 수거 기동반1개반을 편성했다.
김장쓰레기 배출은 이물질(흙과 먼지, 채소 뿌리 등)과 물기, 염분을 제거하고 5~10cm 잘게 썬 다음, 내용물이 확인 가능한 투명 비닐봉투에 담아 집 앞이나 공동주택 분리수거장 등 지정된 장소에 배출하면 된다.
또한, 견과류 껍데기와 과실류 씨, 고추씨, 양파 및 마늘 껍질, 조개 등 껍데기는 일반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김장쓰레기 무상수거 안내문 2만 부를 제작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배부하고, ‘버릴시간’ 애플리케이션에 공지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온·오프라인 안내문을 참고해 배출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청주시, 영구임대아파트 예비입주자 모집
- 11.14. ~18. 산남2-1, 산남2-2, 용암2단지 550세대 접수 -
청주시는 다음 달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산남2-1, 산남2-2, 용암2단지 영구임대아파트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모집 세대는 산남2-1단지 150세대, 산남2-2단지 200세대, 용암2단지 200세대 등 3개 단지 550세대로 전용면적은 19㎡~26㎡이다.
모집대상은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 요건 충족 국가유공자,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저소득 장애인 등이며, 모집공고일(2022. 10. 31.) 현재 청주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돼 있고 세대구성원 모두 무주택이어야 한다.
입주희망자는 모집 기간 내에 주소등록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시는 신청서 접수, 소득·재산조회를 통해 예비입주자를 확정하며, 최종 예비입주대상자는 '23. 2. 24. 한국토지주택공사(LH)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예비입주자는 공가 발생 시 예비입주자 순번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므로 실제 아파트 입주까지 다소 시일이 소요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등록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거나 청주시 누리집(www.cheongju.go.kr)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이범석 청주시장, 김우진 선수에게 체육훈장 전수
- 국제대회서 6개 금메달 획득에 이어 훈장 받는 겹경사 -
이범석 청주시장이 31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체육분야 최고의 상인 체육훈장 청룡장을 청주시청 양궁부 김우진 선수에게 전수했다.
이날 남자양궁부 전체 선수단은 체육훈장의 최고 등급의 훈장을 받는 김우진 선수와 기쁨을 함께 나누고 축하해 주기 위해 전수식에 참석했다.
이 훈장은 체육발전에 공을 세워 국민체육의 위상을 높이고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김우진은 2009년부터 양궁 국가대표 선수로 활약해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와 2020 도쿄올림픽에서 남자단체전 금메달을 연속으로 획득하며 국위를 선양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해는 김우진의 해다. 세계 최강이 겨루는 2022 현대양궁월드컵 4차 대회 기간 중 부인이 득남하고 김우진은 2관왕에 오르는 경사가 겹쳤다.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멕시코 틀락스칼라에서 열린 현대양궁월드컵 파이널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올해 총 6개의 금메달을 목에 걸며 세계양궁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이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자기 자신과 싸우며 묵묵히 훈련해 세계대회에서 좋은 성적으로 국위를 선양하고 청주시의 명예를 드높여 준 것에 감사하다”며 “마지막 대회까지 최선을 다해 준 선수단 여러분께 박수를 보낸다”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