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충주/제천/단양

제천시,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가는 길 사업 추진 외 (6월15일 종합)

제천시,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가는 길 사업 추진
- 범죄예방 디자인을 적용한 통학로 개선 사업 -

 

  제천시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해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가는 길 조성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5월부터 추진 중인 본 사업은 통행로에 범죄예방 디자인을 적용한 시설 설치 및 보수 등을 통해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시범사업으로 내토초등학교와 용두초등학교를 선정했다.

  내토초등학교에는 ‘우리들의 꿈 이야기’라는 주제로 외벽에 타일벽화를 진행하는 아이디어를 담아, 학교 측에 협조를 얻어 전교생이 그림그리기에 참여하여 완성했다.
 
  자신의 그림으로 완성된 타일벽화를 보며 아이들이 서로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등 벌써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용두초 진입 일방통행로에는 아이들의 등하굣길 안전을 위해 좁은 인도를 개선하는 인도 폭 넓히기를 진행 중이며,

  그 외에도 6월 말까지 가로등주 및 한전주 랩핑작업, 노후화된 안전펜스 보수작업, 밤길 어두운 곳에 예쁜 그림을 담은 고보조명설치 등을 추진하는 한편 이번 사업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한 미끄럼방지포장을 설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기존 시공되어 있는 시설물을 벗어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디자인적 요소와 색을 더한 미끄럼방지포장은 아이들의 등하굣길을 즐겁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차량 통행속도 감소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어린이들이 좀 더 즐겁고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BOOK씨앗, 꿈나무”도서지원 사업 추진
- 다문화가족 미취학자녀대상 사업 진행 -

 

  제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석원)은 다문화가족 미취학자녀들에게 도서를 지원하는 ‘BOOK씨앗, 꿈나무’사업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고 있다.

  BOOK씨앗, 꿈나무는 제천시민이 직접 제안한 ‘제천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다문화가족 미취학 아동들에게 상‧하반기 총 2회 도서지원을 통해 독서교육을 촉진하여 지역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5월 제천시 4개 아동도서관(기적의 도서관, 시립도서관, 신백아동복지관 어린이도서관, 하소아동복지관 어린이도서관) 실무자들과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원들이 모여 도서 선정회의를 거쳐 아동의 연령대에 따른 도서를 선정하고, 총 80가구에 두 권씩 상반기 도서지원을 마쳤다.

  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특별한 언어 환경에 있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도서지원을 통한 지식습득과 함께 실용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0월부터 하반기 도서지원이 진행될 예정으로, 도서지원을 희망하는 다문화가족은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43-645-1995)로 문의하면 된다.


 -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


 
제천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진행

 

  제천시 보건소(소장 윤용권)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고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오는 15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바일 걷기 플랫폼(워크온 앱)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시민 스스로 걸으면서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챌린지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10만보 달성하기와 치매홍보물품 중 한가지를 착용하고 삼한의 초록길과 의림지 솔밭공원에 있는 치매홍보 현수막, 배너에서 인증사진을 찍으면 된다. 

  홍보물품은 치매파트너 로고가 새겨져 있는 KF94마스크, 썬캡, 운동용 핸드폰 가방으로 보건소에 신청하면 되고, 반드시 3장 이상의 인증사진을 찍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제천시 치매안심센터’로 보내야 된다.

  치매 인식개선 홍보에 목적이 있는 만큼 미션 하나만 성공해도 기념품을 받을 수 있지만, 2가지 미션을 모두 성공한 경우 치매예방에 좋은 디퓨져 세트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본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 보건소 치매관리팀(☎043-641-3058,302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국내 유일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그램!


‘제천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JPP)’
음악영화인들의 열띤 관심 속에 공모 접수 마감!

▲ 탄탄한 작품성으로 무장한 106편의 프로젝트 접수 완료!
▲ 총 1억 1천만원, 역대 규모 제작지원금으로 음악영화 산업 확대 도모!

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제천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JPP)’ 공모 접수가 영화인들의 큰 관심 속에 지난 6월 8일(화) 마감되었다.

‘제천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JPP)’는 한국 음악영화 발전과 재능 있는 음악 영화인 발굴을 위해 2008년 사전제작지원 형태로 시작된 국내 유일의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그램으로, 제작 단계에 있는 음악영화에게 작품 창작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올해 제작 지원금을 6천만원에서 1억 1천만원으로 대폭 확대한 ‘제천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JPP)’는 코로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작품성으로 무장한 총 106편의 프로젝트가 접수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예비 심사에서 피칭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7월 12일(월), 13일(화) 양일간 멘토링 워크숍과 모의 피칭을 거쳐 작품성과 완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특히, 올해 진행되는 멘토링 워크숍은 <써니>, <스윙키즈> 김준석 음악감독, <워낭 소리> 고영재 프로듀서, <다시 만난 날들> 심찬양 감독의 참여로 음악영화 제작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작지원 피칭 행사에서 최종으로 선정된 장편영화 2편에는 각 5천만원, 단편영화 2편에는 각 5백만원의 제작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2~3편의 장단편영화에는 후반 작업을 지원한다. 이는 역대 최대 제작지원 규모로 앞으로 음악영화계를 빛낼 신진 음악영화인들을 발굴하고 음악영화 산업의 확대를 도모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제천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JPP)’ 피칭 및 행사는 영화제 기간인 8월 15일(일)부터 8월 16일(월)까지 진행되며, 8월 17일(화) 폐막식에서 2021년 제작지원작이 발표된다.

영화, 음악, 자연의 조화로 한여름을 수놓는 독보적인 음악영화제인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오는 8월 12일(목)부터 17일(화)까지 6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도 감성 가득한 음악영화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와 함께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INFORMATION]


명        칭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JIMFF)
기        간  2021.08.12(목) ~ 2021.08.17(화) 6일간
장        소  메가박스 제천, 의림지무대(의림지역사박물관), 제천시문화회관,
              제천영상미디어센터 등 제천시 일원 & 온라인 플랫폼 병행 예정
주        최  (사)제천국제음악영화제
주        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집행위원회
후        원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북도, 제천시,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영상자료원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는 스콘 (Tel.02-334-8855/E-mail. scon@scon-is.com)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