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04 (월)

  • 흐림동두천 22.3℃
  • 흐림강릉 26.1℃
  • 흐림서울 23.4℃
  • 흐림대전 23.9℃
  • 구름많음대구 28.2℃
  • 구름조금울산 27.5℃
  • 구름많음광주 27.9℃
  • 구름조금부산 27.0℃
  • 흐림고창 27.3℃
  • 구름많음제주 29.6℃
  • 흐림강화 23.1℃
  • 흐림보은 22.7℃
  • 흐림금산 26.6℃
  • 구름많음강진군 28.5℃
  • 구름조금경주시 28.0℃
  • 구름조금거제 26.5℃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음성군, 제1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외 (6월17일 종합)

URL복사

1. 음성 대표농산물 ‘다올찬 맹동수박’ 싱가포르 첫 수출길 올라

2. 음성군, 제1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3. 음성군, 2021년 군정발전 제안공모 실시

- 음성을 행복하게 바꾸는 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해주세요

4. 음성군, 신혼부부 주택자금 대출잔액 지원

- 신혼부부 50세대에 대출잔액 3%, 최대 300만원 지원

5. 음성군의 묵묵한 봉사왕 김재정 소이면 자원봉사자치회 회장을 소개합니다!

- “나누면 나눌수록 기쁨의 배가 되는 봉사활동에서 행복 찾아”

6. 맹동면 주민자치위원회, 여름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추진

7. 음성군, ‘범 군민 소비촉진 운동’ 동참 이어져

8. 음성군, 지역사회 위한 기탁 이어져

 

▣ 2021. 6. 18.(금) 조병옥 음성군수 동정

- 15:00 상황실 / 주요 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3일차) 주재

 

 

1. 음성 대표농산물 ‘다올찬 맹동수박’ 싱가포르 첫 수출길 올라

<사진 17일 오전 11시 제공>

 

충북 음성군을 대표하는 농산물 중 하나인 ‘다올찬 맹동수박’이 17일 맹동농협 선별장에서 선적식을 갖고 싱가포르로 향하는 첫 수출길에 올랐다.

 

이번 수출은 음성군과 맹동농협(조합장 신기섭), 전문무역상사 ㈜남선지티엘(대표 주용제)이 함께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수출 전략농산물 해외마케팅 사업의 성과다.

 

이는 전 세계의 과일이 모여드는 싱가포르에 국내에서 전국적인 명성이 있는 다올찬 맹동수박 약 7t(1만1천불)의 물량이 수출되는 쾌거를 달성한 것이다.

 

수출길에 오른 맹동수박은 오는 7월 5일 싱가포르에 도착 후 현지 마트에서 해외 판촉전과 함께 싱가포르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속이 꽉 차고 단단하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다올찬 맹동수박은 하우스 시설을 이용한 친환경 재배로, 뛰어난 당도는 물론 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명품 수박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신기섭 맹동농협 조합장은 “맹동수박공선출하회의 노력과 정성으로 생산된 고품질 수박이 비파괴 당도 측정기로 엄격한 공동선별 과정을 거쳐 수출되는 만큼, 싱가포르 현지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날 수출 선적식에 참석한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난해 맹동수박 러시아 수출에 이어 올해 싱가포르에 맹동수박을 첫 수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음성군 농산물의 수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수출 해외 마케팅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농정과 박혜수(043-871-3693)  

 

2. 음성군, 제1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충북 음성군은 청소년의 참여권 증진과 청소년복지 실현을 위한 ‘제1기 음성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오는 7월 1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음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9세부터 24세 이하의 청소년 20명을 모집한다.

 

관내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학교 밖, 다문화가정 청소년 등으로 청소년 정책, 권리 등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청소년참여위원으로 위촉되면 정기‧임시 회의를 통한 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와 평가,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참여, 토론회, 국내외 단체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에 참여할 청소년은 음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음성군청 평생학습과로 제출하면 된다.

 

채수찬 군 평생학습과장은 “청소년들의 활발한 토론과 의견을 통한 정책 제시로 보다 나은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평생학습과 이성준(043-871-5433)

 

 

3. 음성군, 2021년 군정발전 제안공모 실시

- 음성을 행복하게 바꾸는 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해주세요

 

음성군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열린 소통행정 구현을 위한 군정발전에 관심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7월 14일까지로, 공모분야는 ▲지속가능한 경제발전 ▲생활공감 정책 분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제안 ▲정주여건 개선 분야 ▲인구증가 시책 방안이 그 주제다.

 

다만, 단순 건의나 불만 등의 민원과 이미 채택되거나 시행 중인 사항, 비현실적인 내용, 일반적인 사회통념상 불가능하다고 판단되거나 군의 행정사무가 아닌 사항 등은 공모에서 제외된다.

 

응모방법은 음성군 홈페이지(http://www.eumseong.go.kr) 주민참여(공모제안신청) 코너 또는 국민신문고(공모제안), 메일, 우편을 이용해 제출하면 된다.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제안은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노력상 30만원 상당의 부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시상 대상으로 선정되지 않은 불채택 건에 대해서도 예산범위 내로 1만원 이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다양한 군민이 가지고 있는 참신한 제안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열린 행정’을 위한 행복 음성건설에 힘쓰겠다”며 “군정발전 제안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기획감사실 송선화(043-871-3045)

 

 

4. 음성군, 신혼부부 주택자금 대출잔액 지원

- 신혼부부 50세대에 대출잔액 3%, 최대 300만원 지원

 

음성군은 오는 21일부터 신혼부부의 주거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청년들의 결혼장려를 위한 신혼부부 주택자금 대출잔액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본 사업은 신청일 기준 △부부 모두 음성군 거주 △혼인신고일 3년 이내 △부부 중 한 명이 만18~35세 해당 △세대원 모두 무주택자(전국 기준) △부부 합산 연 소득 7600만원 이하 △금융기관에서 부부 명의로 주택자금 대출을 받은 자 △관내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 거주 등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주택자금(구매‧전세) 대출잔액의 3%를 지원하는 것으로, 세대당 연 최대 3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은 관내 미혼 청년들이 결혼을 기피하는 주된 이유가 주거비용 등 경제적 부담임을 중점으로 두고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군은 지난해 도내에서 최초로 주택 전세자금뿐만 아니라 구매자금까지 지원해 신혼부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으며, 올해는 사업량을 확대해 약 50세대 정도에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6월 21일부터 7월 2일까지로, 부부 중 한명이 음성군청 혁신전략실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청 혁신전략실 평가인구정책팀(☎043-871-54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본 사업이 많은 신혼부부에게 경제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길 바라며, 안정된 주거여건 마련으로 청년들의 결혼을 장려하고 저출산 문제 해결에 도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혁신전략실 신인섭(043-871-5413)

 

 

5. 음성군의 묵묵한 봉사왕 김재정 소이면 자원봉사자치회 회장을 소개합니다!

- “나누면 나눌수록 기쁨의 배가 되는 봉사활동에서 행복 찾아”

 

바쁜 영농철이지만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농가의 인력난으로 초비상인 상황임에도 소이면에서는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쉼 없는 농사일에 분주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일손부족 농가를 위해 소리소문없이 묵묵히 앞장서 봉사에 나서는 김재정 회장이 그 중심에 서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현재 소이면은 1분기 생산적 일손봉사에 8개 단체에서 530여명이 참여해 다른 읍면보다 실적이 월등히 앞서고 있는 상황으로, 여기에는 관내 사회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뿐만 아니라 김재정 소이면 자원봉사자치회 회장의 부단한 노력이 한 몫을 더했다.

 

김재정 회장은 지난 2005년부터 자원봉사센터에서 봉사활동을 시작해 현재까지 총 1654회 5723시간의 꾸준한 봉사활동을 이어온 봉사왕으로, 관내 가장 많이 봉사에 참여한 우수한 봉사자로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재정 회장은 지난 16년 동안 ▲생산적 일손봉사 75회 ▲독거노인 급식지원과 말벗봉사 80회 ▲취약‧독거노인 밑반찬 전달 봉사 350회 ▲환경 정화활동 380회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학교 방역봉사 30회 등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김재정 회장은 “이러한 봉사활동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사랑하는 가족의 아낌없는 지원과 자신보다 타인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과 배려에서 비롯된 것 같다”며 “이웃에게 작은 도움을 줌으로써 행복과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도 항상 주변을 보살피며 나눔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재정 회장은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5월 충북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5월의 으뜸봉사상을 수상했다.

 

자료제공: 소이면 조수민(043-871-2603)  

 

 

6. 맹동면 주민자치위원회, 여름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추진

 

맹동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일헌)가 17일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맹동혁신도시를 쾌적하고 깨끗하게 만들기 위한 ‘국토대청결운동’을 추진했다.

 

이날 청소활동에는 맹동면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이 모여 맹동면 동성리 소재 음성동성우체국 일대와 맹동혁신도시 광장의 인도와 도로변 곳곳에 쌓인 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6월은 음성을 대표하는 농산물인 맹동 다올찬 수박의 수확기로 맹동면 수박농가 전역이 일 년 중 가장 바쁜 농번기이지만, 수박농사를 짓는 주민자치위원 전원이 청소활동에 참여해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

 

정일헌 주민자치위원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깨끗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함께 고생해 준 주민자치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맹동혁신도시를 깨끗하게 관리해 나가는 데 우리 맹동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만택 맹동면장은 “최근 주말마다 내린 비로 인해 인도와 도로변이 지저분해져 도시 미관을 해치고 있었는데,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국토대청결운동을 추진해 맹동면 발전에 이바지해준 주민자치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맹동면 신현도(043-871-2704)

 

 

7. 음성군, ‘범 군민 소비촉진 운동’ 동참 이어져

 

음성군 공직자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역 내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범 군민 소비촉진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 음성군청 경제과 전 직원들이 지난 16일 ‘범 군민 소비촉진 운동’과 ‘행복 음성 만들기’의 일환으로 퇴근길 음식 포장하기 운동에 참여해 골목상권 살리기 분위기를 이어나갔다.

 

이광기 군 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한 ‘범 군민 소비촉진 운동’에 앞장서겠다”며 “범 군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소비촉진 운동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 같은 날 대소면 행정복지센터 전 직원들도 가정의 날을 맞아 퇴근길에 음식을 포장해가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범 군민 소비촉진운동에 앞장섰다.

 

현연호 대소면장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어주고자 범 군민 소비촉진운동에 참여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참여로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비촉진 방안으로 1Table 1Flower 운동과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사무관리비 선 구매 운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범 군민 소비촉진 운동’에 동참할 계획이다.

 

자료제공: 경제과 류은영(043-871-3615), 대소면 장윤혁(2797)

 

 

8. 음성군, 지역사회 위한 기탁 이어져

 

충북 음성군에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소방장비센터가 17일 맹동면 내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해 사용해달라며 온누리 상품권 250만원과 가정용 간이 소화기, 연기감지기 등 기초소방물품(88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권정우 소방장비센터장은 "맹동면 행정복지센터와 우리 기관이 화재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만택 맹동면장은 "지역사회 화재예방 활동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양 기관이 지속해서 협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같은 날, 대소 오미로타리클럽(회장 호충일)과 무궁화로타리클럽(회장 장은정)에서 대소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에 소외된 취약계층에게 전달해달라며 백미 680kg(오미 540kg, 무궁화 140kg)와 라면 30박스 등 총 22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

 

최근 신임회장으로 취임한 호충일 회장과 장은정 회장은 취임식 때 축하화환 대신 받은 백미 680kg을 취약계층을 위해 전격 기탁하기로 결정했으며, 특히 오미로타리클럽에서 라면 30박스를 추가로 기탁해 훈훈함을 더했다.

 

호충일 회장과 장은정 회장은 “지역주민을 위해 작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연호 대소면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관내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사랑 실천에 감사드리며, 기탁받은 물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 앞선 16일, 김기명 생극면 지역발전협의회장이 음성군청을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생하는 직원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마스크 1200장을 전달했다.

 

마스크를 전달한 김기명 회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하는 음성군 직원들에게 군민의 한 사람으로서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어 기탁하게 됐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이전의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준 김기명 회장에게 감사드리며, 신속한 백신접종을 통해 코로나19 종식을 앞당겨 일상을 회복하고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맹동면 이태우(043-871-5352), 대소면 반정환(2752) 자치행정과 김영훈(3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