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충청북도 교육청

충북교육청, 제29회 충청북도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외 (8월30일 종합)

 

[830일자 보도자료 목록]

 

구분

제 목 (5)

자료

사진

영상

담당부서

행 사

(8. 30.) 충북교육청, 29회 충청북도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

배포시

×

체육건강안전과

체육교육

장영남

(043-290-2154)

정 책

(8. 30.) 충북교육청, 안전한 근무환경 위해 특이민원 대비 모의훈련 실시

< 경찰서 합동 모의훈련으로 비상상황 대비 능력 향상 >

×

×

총무과

민원기록

강효경

(043-290-2522)

행 사

(8. 30.) 충북교육청, 9. 1.자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가져

< 중등특수보건영양 새내기교사 35명에게 임명장 수여 >

×

×

교원인사과

중등인사

이순희

(043-290-2645)

행 사

(8. 30.) 충북교육청, 2대에 걸친 학교설립 기여자에 감사패 전달

×

×

재정복지과

재산사학학운위

배은영

(043-290-2594)

행 사

(8. 30.) 충북교육청, ‘방사광가속기교원연수 마쳐

< 충북교사들 방사광가속기 먼저 만나다! >

×

배포시

×

창의특수교육과

융합인재

최성규

(043-290-2706)

 

 

 

 

 

 

[830일 교육감 주요 일정]

 

시간

내 용

장 소

관련자료

보도자료

사진

영상

10:00

23. 퇴직교원 훈포장 전수식

화합관

×

×

×

14:00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화합관

×

15:30

학교부지 기부채납자 감사패 전달식

집무실

×

16:00

교권보호 관련 협의회

집무실

×

×

×

18:30

증평군 개청 20주년 기념식

증평군청광장

×

×

×

 

주요일정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충북교육청, 29회 충청북도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 지역별 대표 학생 4,539명 참가 / 청주, 진천, 보은 지역에서 열려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이 주최하는 29회 충청북도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오는 91()부터 16()까지 청주를 비롯하여 진천(피구, 족구), 보은(육상)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 체력을 증진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틈새시간 몸활동 활성화를 통한 건전한 학생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한다.

대회에는 초고 학생 4,539여명이 지역별 대표로 참가하여, 축구농구배드민턴피구 등 18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룬다.

종목별 경기 결과에 따라 우승’, ‘준우승’, ‘3팀을 시상하며, 우승을 차지한 학교의 지도교사에게는 교육감상을 수여한다.

나광수 체육건강안전과장은 이 대회가 청소년들의 체육활동 참여 기회 확대와 공동체의식 함양으로 스포츠맨 쉽을 키우며 평생체육의 기틀을 다지는 계기가 되고, 다양한 청소년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향후, 종목별 우승팀은 11월에 열리는 16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전에 충북 대표로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충북교육청, 안전한 근무환경 위해 특이민원 대비 모의훈련 실시

- 경찰서 합동 모의훈련으로 비상상황 대비 능력 향상 -

 

 

일시: 2023. 8. 30.() 10:00~10:30

장소: 도교육청 본관 1층 민원실

참석: 민원기록팀장, 민원담당자, 상당경찰서 분평지구대원 등 총9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30(), 본관 1층 민원실에서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사전 모의훈련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상당경찰서 분평지구대와 합동훈련으로 진행되어 민원담당 공무원의 현장 대응능력 향상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현장감 있게 진행 되었다.

중점 사항으로 특이민원 발생 비상 상황시 직원별 역할과 주요임무 숙지 비상상황시 대응역량 강화 위한 매뉴얼 습득 안전한 민원실 환경구축을 통해 설치된 비상벨정상 작동 유관기관인 상당경찰서 분평지구대 출동을 통한 긴밀한 협업체계 점검 등 비상상황 대비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였다.

이밖에도 녹음녹화 기능이 탑재된 웨어러블 캠 활용, 민원창구의 강화유리 설치 및 민원인과 업무담당자와의 공간 분리 등 위협적인 상황에 대비한 근무환경 개선 필요성을 확인하였다.

이상래 총무과장은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해 특이민원 등 발생 시 근무요령을 습득하여 실제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관심을 갖고 특이민원에 따른 피해 예방과 안전에 힘써 민원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충북교육청, 2023.9.1.자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가져

- 중등특수보건영양 새내기교사 35명에게 임명장 수여 -

 

2023. 8. 30.() 14:00~ 충청북도교육청 화합관

충청북도교육청, 2023.9.1.자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거행

(유치원3, 중등교사27, 특수교사1, 보건교사 2, 영양교사2, 등 총 35)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830() 오후, 화합관에서 2023학년도 중등특수보건영양 새내기교사 35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대상자는 총 35명으로 유치원 3, 중등교사 27, 특수교사 1, 보건교사 2, 영양교사 2명 등이다.

신규 교사들은 임명장 수여 후 헌법과 법령을 준수하고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선서했으며, 91일 자로 각급 학교에 발령을 받아 학교생활을 시작할 예정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임명장 수여식에 참여한 새내기 교사들에게 힘찬 출발을 환영하고 응원하며, 전문성을 바탕으로 소신껏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 2대에 걸친 학교설립 기여자에 감사패 전달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30() 오후, 과거 청주농림학교(, 청주농업고등학교)의 이전과 덕성초등학교 설립에 기여한 서상찬옹과 그의 아들인 서병훈옹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서상찬옹은 1937년 당시 청주농림학교가 내덕동으로 신축 이전할 때 전답 10필지(36,189)를 학교 부지로 기부하여 학교를 이전하는 데에 기여하였으며,

그의 아들 서병훈옹은 한국전쟁 직후 덕성초등학교 신축 시 학교부지와 건축비를 기부하여 덕성초등학교 설립에 기여하였다.

이는 서병훈옹의 아들 서정헌씨가 관련 자료를 학교 동문회에 제출하여 학교 연혁에 기록되면서 알려지게 되었다.

윤건영 교육감은 우리 충북교육의 발판이 되어 주신 고인의 기부에 다시 한번 경의를 표하고, 두 분의 교육에 대한 큰 뜻이 훼손되지 않도록 교육의 품 안에서 아이들의 힘이 자라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 ‘방사광가속기교원연수 성료

- 충북교사들, 방사광가속기 먼저 만나다!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2021년부터 미래 방사광가속기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충청북도청과 1:1 대응투자로 도내 청소년과 교원을 대상으로 방사광가속기 미래인재양성 사업을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를 통해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크게 학생들을 위한 기초과정과 심화과정, 교원을 위한 교원 연수 등 총 3개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초과정 프로그램으로는 가속기 체험교실 가속기 실험교실 찾아가는 가속기 스쿨 청소년 진로체험 가속기 나눔교실 가속기 다문화교실이 있고, 심화과정 프로그램으로는 가속기 탐구교실 가속기 특성화교실 청소년 연구체험 충청북도 청소년 가속기 창의력 경진대회가 있고, 교원연수 프로그램으로는 고 교원 가속기 교육이 있다.

올해에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총3회에 걸쳐 초고 교원에 특화된 포항 방사광 가속기연수를 처음으로 진행하였다.

연수 커리큠럼으로는 가속기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다룬 심화강연 포항가속기연구소 홍보관 투어 가속기 빔라인 시설장비 견학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포항가속기연구소의 소속 연구원을 강연자로 초빙하여 교육의 질과 전문성을 높였고, 이를 바탕으로 초중등 교육과정과 학교 수업에 연계할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특히, 참가자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 포항가속기연구소에서 운영 중인 빔라인 등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충북 청주 오창에 구축될 다목적방사광가속기에 대한 최신 지식정보 습득은 물론, 가속기에 대한 즉각적인 질문과 답변을 통해 교육 이해도를 높였다.

참가자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적인 교육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9.7점을 기록했으며, 오늘 프로그램을 통해 습득한 내용을 추후 수업에 접목할 의향이 있다(8.5) 다음 방사광가속기 교육에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8.8) 등 프로그램에 대한 반응이 매우 좋았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론으로만 접했던 방사광가속기를 현장에 와서 직접 체험해 보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학생들에게 우리 지역에 구축될 방사광가속기의 활용 및 효과 등에 대해 보다 정확하고 자세히 가르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방사광가속기에 대한 인식 제고부터 진로 탐색까지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학기에는 더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가속기 스쿨, 청소년 연구체험, 온라인 및 비대면 과학 KIT 체험 프로그램, 충청북도 청소년 가속기 창의력 경진대회 등을 지속해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