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증평군, 9월 9일 ‘청소년 잼잼 페스티벌’ 개최 외 (9월4일 종합)

 

202394() (6)

2023년 증평인삼골축제 준비 본격 돌입

증평좌구산휴양랜드 이색볼거리 마련

증평군, 올해 첫 벼 베기 실시

증평군, 추석 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실시

증평군, 99청소년 잼잼 페스티벌개최

증평군, 토지이동 1313필지 개별공시지가 열람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9 5() 오전 2시 소회의실에서 열리는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참석

 

2023년 증평인삼골축제 준비 본격 돌입

-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 증평인삼골축제 세계에 알린다

 

증평인삼골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장응)4일 오후 430분 군청 대회의실에서 증평인삼골축제개최계획 보고회를 열고 본격적인 축제 개최 준비에 들어갔다.

보고회에는 이재영 증평군수, 김장응 인삼골축제 추진위원장과 위원, 실무추진단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방향, 행사운영 계획 등을 점검했다.

군은 이날 보고회에서 나온 내용을 반영해 세부 추진계획을 확정하고 추진상황보고회를 통해 한 차례 더 준비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증평인삼골축제는스무 살 젊음, 즐겨라 증평을 주제로 내달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보강천 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릴 예정으로 지역의 문화를 널리 알리고 주민화합을 다지는 우수축제로 명성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재영 군수는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된 증평인삼골축제를 그 위상에 걸맞게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도록 치밀하게 준비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증평인삼골축제는 지난 2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추진하는 ‘K-컬쳐 관광이벤트 100에 선정돼 그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증평좌구산휴양랜드 이색볼거리 마련

- 별천지공원 친수시설, 야간 경관조명으로 감성 힐링 선사 -

 

충북 증평군은 좌구산휴양랜드 별천지공원 일원에 지역주민과 방문객을 위한 친수공간인 별천지 워터스퀘어 조성사업을 착공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군은 충청북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인센티브 사업비 12억원을 확보해 좌구산휴양랜드 별천지공원에 기존에 설치된 낡은 광장을 정비하고, 바닥 분수 및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할 예정이다.

좌구산휴양랜드 별천지공원은 2014년 조성된 공원으로 각종 휴게시설 및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올해 개장한 별천지 숲 인성학교는 지역주민과 방문객의 인기를 끌고 있어 친수공간이 들어서면 여가와 휴식, 문화가 공존하는 복합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증평군 관계자는 중부권 최고의 산림휴양시설인 좌구산휴양랜드의 별천지공원에 친수공간인 별천지 워터스퀘어가 조성되면 군의 대표적인 힐링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좌구산휴양랜드는 길이 1.2km 규모의 줄타기, 좌구산 숲 명상의집, 별천지 숲 인성학교 등 다양한 체험시설과 약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 국내 최대 굴절망원경을 보유한 천문대 등이 있어 중부권 최대 산림휴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증평군, 올해 첫 벼 베기 실시

 

충북 증평군은 4일 증평읍 남차리 김태복 농가 논 0.6ha에서 올해 첫 벼 베기 행사를 했다.

지난 51일 첫 모내기를 한 이후 126일 만에 수확이다.

이날 수확한 품종은 조운벼(조생종)이며, 밥맛이 좋고 특히 내재해성에 강한 국산 품종이다.

수확된 쌀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소포장(4kg, 10kg) 단위로 포장돼 추석 제수용과 선물용 햅쌀로 농협과 수도권 직거래처 등에 판매할 예정이다.

군은 올해 906ha4,730톤의 쌀 생산을 전망하고 있으며, 78천만원을 들여 육묘상토, 유기질비료 등 벼 재배 영농자재를 공급했다.

특히, 저탄소농법을 알리기 위해 토양개량제인 바이오차(Bio-char)를 제작 배포하는 등 벼 농법 개선에도 힘썼다.

벼 베기 작업에 함께한 이재영 군수는 올해 폭염, 집중호우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힘써준 농민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 어려운 농업여건을 해소하고 농가 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증평군, 추석 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실시

- 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특별안전점검 -

충북 증평군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화재 등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4일부터 2일간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증평역, 증평시외버스터미널, 대형마트 등 총 3개소를 대상으로 증평소방서, 한국전기·가스안전공사 등 안전유관기관과 증평군 안전관리자문단이 합동으로 점검한다.

중점 점검사항은 화재 대비 소방시설의 작동 유지관리 상태 유사시 긴급 피난 대피로 확보 여부 시설물 주요 구조부의 손상, 균열, 누수 가스·누전차단기 정상 작동유무 등 안전관리실태 전반이다.

군은 점검 결과 접지선 미설치 및 노후 소화기 교체 등 단순·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즉시 조치가 어려운 중대한 사항의 경우 응급조치 후 위험 요소가 완전히 해소될 때까지 집중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이재영 군수는 다중이용시설은 시설 특성상 재난사고 발생 시 대규모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선제적 예방 점검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군민이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증평군, 99청소년 잼잼 페스티벌개최

-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놀잼! 짱잼! 꿀잼!’-

 

충북 증평군은 9일 증평군청소년문화의집 일원에서 ‘2023년 청소년 잼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청소년 잼잼 페스티벌은 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자치기구 청소년들을 주축으로 구성된 15명의 청소년추진기획단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주도한다.

놀잼! 짱잼! 꿀잼!’을 주제로 1(오후 1~3)양말목 공예 업사이클링 체험 타로 상담 디자인 뱃지와 나만의 키링 만들기네일아트 편지쓰고쿠키먹자 에어바운스를 이용한 축구 및 농구 등 청소년기 특성과 흥미를 반영한 다양한 분야의 체험상담스포츠존을 운영한다.

2(오후 3시부터)는 청소년문화의집 강당에서 기념식 청소년동아리 밴드와 댄스 공연 난타 즉석 장기자랑 등을 진행해 지역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이 한자리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청소년문화의집 정해경 관장은 이번 잼잼 페스티벌은 축제 기획 단계부터 실행, 홍보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청소년들이 주도성을 갖고 프로그램을 구성준비했다는 점에서 축제의 의미가 더욱 각별한 만큼,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증평군, 토지이동 1313필지 개별공시지가 열람

- 각종 국세와 지방세 부과 기준, 개별공시지가 확인 필요 -

 

충북 증평군이 올해 7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산정 및 검증을 완료하고 4일부터 25일까지 열람 및 의견을 접수한다.

대상 토지는 총 1313필지로 올해 11일부터 630일까지 분할·합병·지목변경·등록전환 등 이동이 발생한 토지이다.

열람은 군청 민원소통과, ·면 민원실 또는 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토지 소유자 및 이해 관계인은 의견이 있는 경우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민원소통과에 직접 제출하거나, 팩스 또는 인터넷으로 제출 가능하다.

인터넷을 통한 열람 및 의견제출은 군 홈페이지(분야별 정보 부동산/건축 개별공시지가)를 통해서 가능하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토지특성 재조사 및 표준지의 가격이나 인근 토지와의 균형 유지 여부 등을 재조사한다.

이후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1017일까지 처리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개별 통지하고 1031일자로 결정공시된다.

군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취득세 및 등록세 등 각종 국세와 지방세, 조세부담금 등의 부과 자료로 사용되는 만큼 기간 내에 반드시 확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