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24 (금)

  • 구름조금동두천 -1.8℃
  • 맑음강릉 4.7℃
  • 맑음서울 -0.9℃
  • 맑음대전 3.3℃
  • 구름조금대구 6.1℃
  • 구름조금울산 7.7℃
  • 구름조금광주 6.6℃
  • 구름조금부산 9.2℃
  • 흐림고창 6.0℃
  • 구름많음제주 10.9℃
  • 맑음강화 -1.4℃
  • 맑음보은 3.2℃
  • 맑음금산 3.0℃
  • 맑음강진군 7.5℃
  • 맑음경주시 6.6℃
  • 맑음거제 9.1℃
기상청 제공

충청북도 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섬을 품은 바다 과정, 안전한 체험활동 마무리 외 (11월23일 종합)

 

[1123일자 보도자료 목록]

 

구분

제 목 (5)

자료

사진

영상

담당부서

행사

(11. 23.) 중원교육문화원, 힙합 공연 성황리에 열려

< 수험생들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힙합 공연 >

×

×

중원교육문화원

독서교육진흥

박형신

(043-841-8962)

기타

(11. 23.) 유아교육진흥원, 소통과 공감의 학부모 교육 운영

×

×

유아교육진흥원

교육운영

김원경

(043-299-6416)

기타

(11. 23.) 섬을 품은 바다 과정, 안전한 체험활동 마무리

< 해양교육원 섬을 품은 바다 과정 운영 >

×

배포시

×

해양교육원

운영기획

이창섭

(041-930-5422)

행사

(11. 23.) 청주여상 창업동아리 아랫, 국가유공자에 사랑의 목공품 기증

< 충북남부보훈지청과 함께 감사함과 따뜻한 마음 나눠 >

×

배포시

×

청주여상

교무

조경서

(070-4498-7930)

행사

(11. 23.) 은여울중고 학생회, 연탄봉사로 나눔 실천해

×

×

은여울고

성장

문성효

(043-530-5850)

 

 

 

[1123일 교육감 주요 일정]

 

시간

내 용

장 소

관련자료

보도자료

사진

영상

09:00

행정국 정책회의

집무실

×

×

×

15:00

94회 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

송도센트럴파크

×

×

×

 

주요일정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중원교육문화원, ‘Beyond the Hip Hop힙합 공연 성황리에 열려

- 수험생들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힙합 공연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중원교육문화원(원장 한주형)23() 오후, 북부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Beyond the Hip Hop’공연을 열었다.

‘Beyond the Hip Hop’은 국내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인 딥플로우 원슈타인 디스 이즈 잇이 참여하여 다양한 무대와 다채로운 래퍼토리를 통해 한국 힙합의 진정성을 보여 주는 수준 높은 공연예술이다.

이번 공연은 북부지역(충주, 제천, 단양, 음성, 괴산증평) 수능이 끝난 고3학생을 비롯한, 고등학생 700여명이 관람하였으며, 본원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학교에 차량을 지원하여 불편함을 최소화하였다.

청소년들에서 가장 핫한 장르는 힙합으로 쇼미더머니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등 대중매체를 통해 알려져 대중화된 랩과 춤을 보여 주어 수능 수험생은 물론 함께 참여한 청소년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였다.

한주형 중원교육문화원장은북부지역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예술을 통해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문화 감수성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유익한 공연을 적극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유아교육진흥원, 소통과 공감의 유치원어린이집 학부모 교육 운영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연옥)23(),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소통과 공감의 유치원어린이집 학부모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을 인식하고 이를 토대로 자녀의 올바른 양육과 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학부모들의 관심사를 반영하여 급변하는 시대, 우리 아이도 융합형 인재가 될 수 있다.’라는 주제로 과학커뮤니케이터 <엑소>라는 별칭으로 각종 미디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선호 강사의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그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직업의 시대가 아니고 업직, 창직의 시대라는 말을 전하며 교육을 시작하였다.

메타 인지의 중요성 독서와 여행의 필요성 표현하는 능력 등을 통해 나를 돌아보고 타인과 나의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시대가 변하고 교육도 변한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아이 교육을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했었는데 자녀의 교육방향을 인식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전했다.

김연옥 유아교육진흥원장은 급변하는 시대에 따른 부모역량을 강화하여 올바른 자녀 양육의 새로운 지식을 통한 방향 설정으로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고 지혜롭게 성장하길 바라며 지속적인 가정의 협력을 통한 지원에 힘쓰겠다.”고 하였다.

 

섬을 품은 바다 과정, 안전한 체험활동 마무리

- 해양교육원 섬을 품은 바다 과정 운영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해양교육원(원장 박종길)은 지난 1016()부터 1123()까지 2023. 섬을 품은 바다 과정 캠프를 총 4회동안 운영하였다.

올해 진행된 캠프는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학생 및 인솔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찰나의 순간을 잡아라(릴스 제작) 레이싱 카트체험 안면도 자연휴양림 트레킹 제트보트 체험 등 다양한 해양체험교육 활동을 즐겼다.

학생들과 교사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섬 체험을 통해 생물학적 가치와 지질학적 가치 발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제동행을 원칙으로 안전한 해양체험교육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선생님과 학교생활에서 벗어나 이야기를 통해 친밀해질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 그리고 휴양림에서 공기가 좋다는 걸 느낄 수 있었으며 바다의 일몰이 생각보다 너무 이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는 릴스 제작을 통해 추억을 간직할 수 있어서 좋았다. 학생들이 단결되는 모습이 좋았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청주여상 창업동아리 아랫, 국가유공자에 사랑의 목공품 기증

- 충북남부보훈지청과 함께 감사함과 따뜻한 마음 나눠 -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병옥) 목공 창업동아리 아랫이 지난 22(), 광복회 충북 청주시지회를 방문해 사랑의 목공품(타일 냄비받침)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충북남부보훈지청에서 실시한 <2023년도 보훈 봉사 프로그램> 선정돼 관련 경비를 지원받아 국가유공자분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고 존경의 마음을 표하기 위한 보훈 정신 계승발전 재능 나눔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학생들은 2주간 방과후와 주말에 학교에 남아 손수 목공품을 만들고, 감사 편지를 작성해 50여 분의 독립유공자 및 가족분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감사함을 전했다.

하은(2학년 대표 학생) 학생은 동아리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을 가지게 됐다.”, “자라나는 학생들이 언제나 국가유공자분들을 잊지 않고 감사함과 존경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병옥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분들에게 미래세대의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활동을 준비하게 됐다.”, “재능 나눔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좋았고, 순국선열의 날이 있는 달을 맞이해 더욱 뜻깊은 활동이 되었다. 앞으로도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는 지난 17(), 순국선열의 날을 맞이해 청주 삼일공원에서 국가유공자분들에게 직접 만든 빵 300여개를 나눠주는 우리가 살아가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주신 국가유공자분들을 위해 꾸준한 재능 나눔을 지속하고 있어 지역사회 모범이 되고 있다.

은여울중고등학교 학생회, 연탄봉사로 나눔을 실천해

 

 

 

 

 

 

 

 

 

 

 

은여울중고등학교(교장 신현규) 학생회가 23(), ()징검다리와 함께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연탄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연탄봉사는 약 2시간 정도 진행되었으며, 금연 캠페인 활동도 병행해서 의미를 더했다.

은여울중고는 2017년 개교부터 연탄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이해하고 타인에게 도움이 주는 삶의 태도를 기르기 위해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올해는 학생회 학생이 중심이 되어 진행해 주변을 항상 바라볼 수 있는 리더십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하는 장이 되었다.

봉사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아직도 연탄을 사용하는 분들이 계신 것에 대해 놀랍고, 추운겨울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지내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징검다리의 한 관계자는 은여울중고는 2017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봉사활동을 진행해 와서 감사하다. 지속되는 학생들의 선행으로 힘든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신현규 은여울중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이 주변 이웃들의 삶으로부터 배움을 얻는 것이야말로 충북교육이 추구하는 미래교육의 방향이 아닌가 생각한다.”, “미래사회에서 요구하는 공감능력을 기르는 본교의 교육과정을 운영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라고 직원들에게 격려를 잊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