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0 (화)

  • 구름조금동두천 3.9℃
  • 구름많음강릉 3.2℃
  • 구름조금서울 5.7℃
  • 맑음대전 7.0℃
  • 맑음대구 7.6℃
  • 구름많음울산 7.4℃
  • 흐림광주 8.5℃
  • 흐림부산 8.9℃
  • 흐림고창 6.1℃
  • 흐림제주 9.5℃
  • 구름조금강화 -0.4℃
  • 맑음보은 5.7℃
  • 맑음금산 4.5℃
  • 흐림강진군 7.4℃
  • 맑음경주시 7.2℃
  • 흐림거제 7.5℃
기상청 제공

충청북도

충북도, 투자유치 박차, 이차전지 전국1위 위상 굳히기 외 (1월29일 종합)

 

 

보도자료 목록

제 목 (4)

사진

ENG

담당부서

충북 투자유치 박차, 이차전지 전국1위 위상 굳히기

투자유치과

경력이음의 기회! ‘충북여성인턴참여자 모집

×

×

양성평등가족정책관

충북스마트쉼센터, 충북교육청 여학생 가정형

×

정보통신과

충북도, -시군 산림관계관 회의 개최

×

산림녹지과

 

 

금일 주요행사

시간

내 용

장 소

비고

관련자료

보도자료

사진

ENG

08:30

주요간부회의

여는마당

 

×

×

09:00

재난안전 매뉴얼 및 임무정비 결과보고회

소회의실

 

10:00

충북 제83호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식

여는마당

 

11:00

투자협약식

소회의실

 

12:30

괴산군 민생현장 순방

괴산군 일원

 

18:30

충북불교단체 신년 하례법회

S컨벤션

 

×

×

 

상기일정 및 자료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충북 투자유치 박차, 이차전지 전국1위 위상 굳히기

- 이녹스첨단소재, 4,400억원 투자협약 체결 -

 

충청북도는 29일 도청에서 충청북도와 청주시, 이녹스첨단소재(이녹스첨단소재 및 이녹스리튬) 간 청주 오창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이차전지 소재 제조공장 신설 투자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투자협약은 이차전지 소재 제조 공장 신설 투자와 충청북도 및 청주시의 행재정적 지원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녹스첨단소재는 오창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22,000여평의 부지를 매입하여 2028년까지 총 4,400억원 규모의 수산화리튬 제조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며 실투자가 완료되면 약 150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녹스첨단소재는 고분자 합성 및 배합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 회로 소재, 반도체 소재를 개발제조하는 글로벌 정보기술(IT) 소재 전문기업으로 최근 이차전지 소재 분야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작년 4월 수산화리튬 신사업 진출을 공식화했다.

 

근래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고금리로 인한 산업 전반의 불경기 속에서도 이차전지 산업 시장은 탄소중립 가속화 및 환경규제 강화로 친환경 자동차 시장수요가 커짐에 따라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본 협약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은 현재 이차전지 생산액 및 수출비중 전국*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에이치엔 등 기술력 있는 이차전지 기업 유치를 통해 국내 최대 이차전지 생산 허브로서의 위상을 지키고 중장기적 경쟁력 확보를 위한 이차전지 산업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생산액: 10.7조원(우리나라 전체의 48%), 수출비중: 29.1%, 21.9억달러

 

이녹스첨단소재 김경훈 대표이사는 “()이녹스첨단소재가 수산화리튬 신사업 분야 진출을 시작한 이래 충북과 끈끈한 협력관계를 지속해오고 있으며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린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의 성장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이녹스첨단소재는 일본, 미국 등의 선진기업이 독점하던 정보기술(IT) 산업 시장에서 소재의 국산화를 주도한 탁월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이며, 이번 투자협약이 이차전지 산업 분야에서 충북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이녹스첨단소재가 세계무대 중앙으로 도약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력이음의 기회!‘충북여성인턴참여자 모집

- 공공사회서비스분야 인턴 공개모집 시작, 213일까지 접수

 

충청북도는 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되거나 경제활동 경험은 없으나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에게 맞춤형 직업교육 및 인턴기회를 제공해 취업으로 연계하는 2024년 충북여성인턴(징검다리)사업에 참여할 여성을 29일부터 모집한다.

 

충북여성인턴 사업은 2006년부터 시작한 전국 최초의 맞춤형 여성일자리 창출사업으로 18년동안 1,300여명의 충북여성을 지원하였으며, 정책을 앞서가는 선도적인 일자리 창출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인턴기간 중 하루 근무시간이 6시간 이내로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어 육아로 경력단절을 경험했던 여성들이 경력을 쌓고, 인턴활동 종료 후에도 구직등록, 취업상황 등을 꾸준히 사후관리 받아 사회에 재진입 할 수 있는 징검다리를 놓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취업하지 않고,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충청북도에 있으며, 공무원 채용기준에 결격사유가 없는 여성이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여성취업지원·사회복지·청소년지원·평생학습지원·마을활동가 5개 분야로 41명을 선발하게 되며, 3월 직무소양교육(30시간)을 거쳐,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 각 분야에 배치되어 인턴으로 활동하게 된다.

 

참여희망자는 29일부터 213일까지 각 시·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여성취업지원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시군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충북도 오경숙 양성평등가족정책관은 충북여성인턴사업이 도내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재취업을 위한 일경험·경력쌓기 징검다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적극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충북스마트쉼센터, 충북교육청 여학생 가정형

(Wee) 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상담 및 다양한 연계 활동 협력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충북도가 운영하는 충북스마트쉼센터(소장대리 이정화)29일 충북교육청 여학생 가정형 위(Wee) 센터(센터장 민현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북교육청 여학생 가정형 위(Wee) 센터는 가정 문제나 학교폭력 등으로 학업 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들이 가정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충북교육청 여학생 가정형 위(Wee) 센터 학생들에게 슬기로운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방법을 지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상담 및 다양한 연계 활동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충북스마트쉼센터에서는 예방교육, 가정 방문 상담, 온라인 상담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 및 상담을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충북스마트쉼센터(043-211-8275)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도, -시군 산림관계관 회의 개최

- 산림자원 극대화를 통한 마운틴 파크 르네상스 실현 -

 

충청북도는 29일 시군 산림 부서장과 산림환경연구소 관계관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도시군 산림관계관 회의를 미동산 산림교육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도 산림녹지과장 주재로, 도정 최우선 과제인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실현과 산림자원 육성과 이용 극대화를 위한 산림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기후위기에 대응한 신속한 산불진화체계 구축과 호우로 인한 산림재해 안전망 강화 등에 대한 시군의 협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회의의 주요 내용으로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산림의 역할 확대 산림재해 대응과 산림생태계 다양성 증진 산림 소득기반 산업화 육성과 임업인 전문성 강화 지속가능한 목재생산·이용 및 공공일자리 창출 산림문화·휴양·치유 인프라 확충과 숲길 활성화 등 5가지 이행과제로, 산림사업 신속집행과 점검·관리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경제성 있는 산림자원 육성과 이용을 위해 신규사업 발굴과 정부예산 확보 및 올해 주요업무 추진방향과 각 분야에 대해 협조와 당부사항을 설명하였다.

 

이밖에 그간 주요 정책 성과와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시군 산림 현장에서의 문제점, 애로사항을 듣고 이에 대한 조치계획을 공유하였다.

 

충북도 김남훈 산림녹지과장은 전년도는 도, 시군 산림관계자가 합심하여 전국 도별 산불 발생건수 최소화 달성과 마운틴 파크의 초석을 다졌다라며, “올해는 산림자원 육성과 이용 극대화를 통해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실현과 산불·산사태 등 산림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충북도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