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음성군, 파크골프장, 천연 잔디 보호를 위한 임시휴장 외 (2월15일 종합)

군정 소식

1. 음성군 파크골프장, 천연 잔디 보호를 위한 임시휴장

- 쾌적하고 안전한 체육시설 조성 위해...주기적 시설 정비·관리

2. 음성군 농업기술센터, 음성청결고추 육묘 시작 알려

- 음성군 공정육묘장 파종 시작

3. 음성군, 대소 삼호1지구오산1지구 지적재조사 의견제출 접수

4. 음성명작 대표농작물 다올찬 수박식재 본격 실시

5. 자연콘크리트(), ()음성군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6. 주식회사 플랜앰, 음성군에 이웃돕기 성금기탁

 

 

 

2024. 2. 16.() 조병옥 음성군수 동정

 

 

- 11:00 / 중동보건진료소 / ()음성군장학회 장학금 기탁식(중동보건소 건립 추진위원회)

- 15:00 / 본청 2/ 음성군청 복도갤러리 오픈식

 

 

1. 음성군 파크골프장, 천연 잔디 보호를 위한 임시휴장

- 쾌적하고 안전한 체육시설 조성 위해...주기적 시설 정비·관리

 

음성군은 파크골프장 천연 잔디 생육과 봄철 잔디 보호를 위해 오는 31일 금왕 파크골프장을 시작(3.1.~4.19.)으로 맹동 파크골프장(3.11.~4.29.), 생극 파크골프장(3.21.~5.9.) 휴장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번 임시휴장은 잔디 생육 상태를 잘 관리하는 것은 물론 휴장 기간 장내 시설을 보완·관리(잔디 깎기, 시비 등)해 파크골프 이용객들이 더욱더 나은 환경에서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또한, 군은 파크골프장 이용객의 만족을 높이고자 4월부터 10월까지 주기적인 잔디 깎기와 시비, 방제 등 종합적인 잔디관리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군 시설관리사업소 관계자는 봄철 잔디의 생육 상태가 부진할 수 있어 부득이하게 하는 조치인 만큼 휴장 종료 후 좀 더 나은 환경에서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면서 이번 정비로 도심 속 휴식 공간인 파크골프장이 더 쾌적하고 건전한 공간으로 탈바꿈해 군민들의 건강증진에 큰 효자 노릇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크골프는 일반 골프장의 1/50 또는 1/100 정도 되는 작은 부지에서도 부담 없이 자유롭게 공을 치며 경쟁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포츠로, 일반 골프와 규칙은 비슷하지만 경기 방식이 쉬운 데다 필요 장비 또한 간편해 중장년층과 노년층이 즐기기에 적당한 종목으로 최근 군민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군은 2019년 생극 파크골프장(15066, 18)의 개장을 시작으로, 2022년 맹동 파크골프장(12700, 9) , 2023년 금왕 파크골프장(13371, 18)을 조성해 많은 군민의 체력 증진과 여가 활동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2. 음성군 농업기술센터, 음성청결고추 육묘 시작 알려

- 음성군 공정육묘장 파종 시작

 

음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12월 신청 받은 고추묘를 적기에 공급하기 위해 지난 13일부터 음성군 공정육묘장에서 파종을 시작했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올해 고추묘 파종량은 87만주로 작년 공급량 79만주보다 대폭 상승했다.

 

파종량이 상승함에 따라 51만주는 농업기술센터에서, 36만주는 관내 육묘업체에 위탁해 생산한다.

 

재배 농가가 올해도 칼라병이라고 불리는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약칭 TSWV) 및 탄저병에 강한 복합 내병계 품종을 선호하는 추세이며, 작년 복합내병계 품종 선호 비율이 77.5%이었던 것에 비해 올해는 89.7%로 증가했다.

 

이번에 파종한 고추 종자는 약 70일 정도 관리를 통해 정식 가능한 고추묘로 육묘하며,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관내 1777여 농가에 공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공급 일정은 추후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고추묘는 사전에 신청받은 물량에 한해서만 농가에 공급한다는 점을 알려드리며, 지난해 많은 농가가 신청한 만큼 철저한 육묘 관리를 통해 우량 육묘를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 음성군, 대소 삼호1지구오산1지구 지적재조사 의견제출 접수

 

음성군은 지난해부터 추진한 대소면 삼호1지구, 오산1지구에 대해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에게 지적확정예정 통지서를 발송했다.

 

지적확정예정 통지서는 기존 지적공부상의 종전 토지와 지적재조사로 조정된 경계·면적에 대한 지번별 내역, 도면 등을 표시한 자료로, 지적재조사 측량 완료 후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에게 통지한다.

 

새로 설정된 경계에 의견이 있는 경우, 통지서 수령일로부터 20일 이내에 군청 민원과로 의견서를 제출해야 한다.

 

의견서가 제출된 토지는 현장 조사 및 토지소유자 간 협의 조정절차를 통해 경계를 재설정하고 음성군 지적재조사 경계결정위원회를 통해 심의·의결 과정을 거쳐 경계를 결정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경계가 확정돼 면적이 변동된 토지는 사업 완료 후 음성군 지적재조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조정금을 정산할 계획이며, 감정평가액에 따라 개별 조정금을 산정하게 된다.

 

정동혁 민원과장은 지적재조사사업으로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 사항을 바로잡아 토지의 이용 가치를 높이고, 이웃 간 경계분쟁을 해결해 군민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적재조사사업은 경계를 단순히 복원하는 것이 아닌 현실 경계를 조사해 새로운 경계를 만드는 사업으로 개인재산권(면적)의 변동이 발생하므로 토지소유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4. 음성명작 대표농작물 다올찬 수박식재 본격 실시

 

음성군은 음성 명품농작물 음성명작의 대표 품목인 다올찬 수박이 봄을 맞아 2월 초 첫 식재를 하고 정상 출하를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고 1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2월 초 금왕읍·음성읍, 2월 중순 맹동면·대소면·생극면 등을 시작으로 약 1000ha에 대해 4월 중순까지 식재를 완료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에 식재 한 수박이 6월부터 8월까지 정상적으로 출하될 수 있도록 시설하우스 내 환경개선을 위한 환풍기 및 하우스 필름 교체 사업 등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 고품질화를 통한 가격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음성지역에서 속이 꽉 차고 단단하다라는 브랜드 이미지에 맞게 앞으로도 다올찬 수박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며 고품질 수박 생산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농가에 당부했다.


한편, 다올찬 수박은 촉성재배와 타원형의 꿀수박 계통을 입식해, 과피가 얇고 아삭아삭한 과육, 시원하고 깔끔할 맛을 자랑하며 중부권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5. 자연콘크리트(), ()음성군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음성읍에 소재한 식생 블록 및 수로관을 생산·판매하는 자연콘크리트()(대표 한천숙)15()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장학금으로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 방문한 조현수 전무는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했으며, 미래 음성을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탁의 뜻을 밝혔다.

 

조병옥 ()음성군장학회 이사장은 음성군 인재 양성을 위해 선뜻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데 감사함을 전하며, 새해에도 다 함께 누리는 교육문화 도시 음성을 이끌어갈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음성군장학회에 기탁된 장학금은 전액 장학기금으로 적립되며, 조성한 장학기금은 다양한 장학 사업에 쓰이고 있다.

 

6. 주식회사 플랜앰, 음성군에 이웃돕기 성금기탁

 

대소면에 소재한 주식회사 플랜앰(대표 이민규)15일 음성군을 찾아 지역사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참석한 이민규 대표는 새해를 맞이해 모두가 행복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음성군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향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조병옥 군수는 성금을 기부해 주신 주식회사 플랜앰(대표 이민규)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지역 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꼼꼼히 살피고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식회사 플랜앰은 20204월 창업한 국내 최고의 친환경 모듈러전문 기업으로 모듈러 설계를 비롯해 개발, 제작, 납품, 유지관리 등 전 분야에 걸친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