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진천군, 제31회 군민대상 수상 후보자 신청 접수
2. 진천군, 2025 진천의 책 전국 글쓰기 공모전 개최
3. 진천로타리클럽, 진천군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와
후원금 전달·업무협약 체결
동 정
△ 송기섭 진천군수는 17일 오전 11시 음성 스완레스토랑에서 진행되는 2025년 전국혁신도시협의회 정례회에 참석
행 사
△ 백곡면 풀뿌리 으뜸단 열린토론회 = 17일 오후 2시 백곡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
진천군, 제31회 군민대상 수상 후보자 신청 접수
오는 8월 29일까지 일반부문, 특별부문 접수…9월 문화축제장서 시상
충북 진천군은 모두가 행복한 으뜸도시 생거진천 건설을 위해 사회 각 분야에서 공적이 뚜렷한 군민과 출향인사에 수여하는 ‘제31회 진천군 군민대상’의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접수기간은 오는 8월 29일까지이며, 추천 분야는 일반부문과 특별부문 2개 분야다.
△일반부문은 지역사회 발전, 사회봉사, 효행, 장한 어버이, 모범 청소년, 지역경제 활성화, 문화체육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사람으로 선발공고일 현재 5년 이상 진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한다.
△특별부문은 출향인사, 진천군에 연고를 두고 있으면서 진천 지역발전, 사회봉사 활동에 크게 공헌한 사람으로 거주지 제한은 없다.
후보자 추천은 각 읍면장, 기관단체장, 학교장 등이 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 내에 추천서, 공적조서 등 증빙서류를 진천군청 행정지원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군민대상의 영예성과 상징성을 높이기 위해 후보자의 공적 사실 확인 등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게 되며, 시상은 오는 9월 26일 예정된 제46회 생거진천 문화축제 개막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홈페이지(www.j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진천군청 행정지원과(043-539-315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진천군 군민대상은 모든 진천군민의 귀감이 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1991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73명에게 수여됐다.
진천군, 2025 진천의 책 전국 글쓰기 공모전 개최
오는 9월 22일까지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로 나눠 운영
충북 진천군은 책으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책 읽는 진천을 만들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9월 22일까지 약 두 달간 ‘2025 진천의 책’을 대상으로 ‘전국 글쓰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상별로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운영된다.
글쓰기 공모전 대상 도서는 ‘2025년 진천의 책’ 부문별 선정 도서 중 △성인은 ‘메리골드 마음세탁소’ △중․고등부는 ‘언젠가 우리가 같은 별을 바라본다면’ △초등부는 ‘내 비밀, 지켜 줄 거지?’이다.
참여 방법은 책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한 후 이메일, 방문, 우편 접수 중 1가지를 선택해 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
독후감 서식은 진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incheon.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 심사를 거쳐 총 18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10월 중 진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진천군수상과 함께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배보희 군 평생학습센터 주무관은 “이번 진천의 책 전국 글쓰기 공모전을 통해 많은 분이 진천의 책을 읽어보고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도서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군 평생학습센터 도서관정책팀(043-539-77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천로타리클럽, 진천군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와
후원금 전달·업무협약 체결
학교밖 청소년들을 위한 400만원 후원…지속적인 협력과 지원 약속
충북 진천군 진천로타리클럽(회장 심규호)은 학교밖 청소년 지원을 위해 군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배이정)와 후원금 전달식 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진천로타리클럽은 심규호 회장 취임과 함께 총 400만원을 후원했으며, 군 학교밖 청소년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급식 제공과 다양한 문화 체험, 자기 계발 프로그램 운영 등 실질적인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군 학교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약속했다.
심규호 회장은 “지역의 학교밖 청소년들이 차별받지 않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싶었다” 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 특히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로타리클럽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청소년들을 위한 꾸준한 봉사와 나눔 활동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