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시민대학, 제1회 성과공유회 개최
- 충북혁신도시(음성군, 진천군) 및 16개 캠퍼스 학습자 및 관계자 100여 명 참여 -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17일부터 18일까지 충북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에서 성과공유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음성군과 진천군이 함께 주관하며, 충북시민대학 16개 캠퍼스의 학습자 및 관계자가 참여하여 그동안 운영한 성과를 공유하였다.
명사특강에서는 오송 전 포르투갈 대사가 ‘경계를 넘어 새로운 나를 만나는 법’을 주제로 글로벌 시대, 실제 경험을 통한 문제해결 방법 등 인사이트를 제공하였다.
이후, 충북시민대학 학습자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는 각 캠퍼스 학습자들이 참여하여, 충북시민대학 프로그램을 통한 배움과 성장의 과정, 그리고 향후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는 등 생생한 사례 공유의 기회를 가졌다.
이 밖에도 음성군과 진천군에서 준비한 교육발전특구 원데이 클래스와 충북시민대학 체험부스가 동시에 운영되며, 학습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장을 제공했다.
한편, 2일차에는 충북시민대학 전략수립 워크숍을 통해 RISE사업과 연계한 충북시민대학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이 계획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내년도 충북시민대학의 새로운 발전방안을 모색해볼 예정이다.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충북시민대학 성과공유회를 통해 도민 분들의 학습 성과를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충북시민대학 캠퍼스를 통해 도민 분들의 평생학습 기회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