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선관위,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입후보설명회 개최 = 1월 20일 오후 2시,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열려 = |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충북선관위’)는 2026년 6월 3일 실시하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있어 충청북도지사선거, 충청북도교육감선거 입후보예정자 및 정당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1월 20일(화) 오후 2시에 충북선관위 4층 회의실에서 입후보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선거에 참여하는 후보자 및 정당관계자 등이 선거사무를 처리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예비후보자 등록에 관한 사항 ▲선거운동‧선거비용에 관한 사항 ▲제한‧금지되는 행위 및 정당활동 제한 사항 등 예비후보자나 정당이 알아야 할 사항을 중점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예비후보자 등록은 ▲도지사와 교육감 선거는 2월 3일부터 ▲도의원‧시의원 및 시장선거는 2월 20일부터 ▲군의원 및 군수선거는 3월 22일부터 관할 선거구선거관리위원회에 신청할 수 있고, 후보자 등록기간(5. 14. ~ 5. 15.) 전까지 가능하다.
충북선관위는 이번 선거에 입후보하고자 하는 사람이나 선거사무관계자로 활동하고자 하는 사람 및 정당관계자는 참석하여 예비후보자등록신청 및 선거운동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안내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