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성 진천부군수, 설 명절 대비 농다리 현장점검
전도성 충북 진천부군수는 10일 설 명절을 앞두고 연휴 기간 관광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진천 대표 관광지인 농다리를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전 부군수는 농다리 일원의 보행 동선과 안전시설, 편의시설 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연휴 기간 중 관광객 집중에 대비한 안전관리, 현장 대응 강화를 당부했다.
또한 현장 관계자들에게 연휴 기간 안전사고 예방과 관광객 불편 최소화를 위한 철저한 관리를 주문했다.
한편, 군은 설 명절 연휴 기간 농다리 인근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해 관광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청주씨엠씨, 고향 소외계층 위해 백미 500kg 기탁
㈜청주씨엠씨(대표 홍종근)는 설 명절을 맞아 10일 문백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소외계층을 위해 백미 500kg을 기탁했다.
홍종근 대표는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명절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계신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매년 명절마다 꾸준히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참 기업인으로 칭송받고 있다.
이번에 기탁된 백미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진천군, 청년 서포터즈 2기 출범…청년 정책 홍보 나선다
- 청년 참여 확대 위한 서포터즈 기자단 본격 운영
충북 진천군청년센터는 청년 서포터즈 2기가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진천군 청년 서포터즈 2기 기자단은 올해 6월까지 약 5개월간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진천군의 청년 정책과 각종 행사, 청년 관련 소식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지난 6일 지역 청년 5명을 기자단으로 위촉을 마쳤다.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를 비롯해 기자단 활동 안내와 향후 운영 방향 공유, 기자단 간 네트워킹 시간을 제공했으며, 참석한 청년들은 지역을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인 활동에 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진천군청년센터 관계자는 “청년들이 직접 지역의 소식과 정책을 전
달함으로써 지역 정책과 지역 현안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기자단 활동이 청년과 지역을 잇는 소통 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 청년 서포터즈 기자단의 활동 내용은 진천군청년센터
공식 인스타그램(@jcyouthcenter), 블로그(blog.naver.com/jcyouthcenter)에서 확인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