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0 (일)

  • 구름많음동두천 21.2℃
  • 맑음강릉 23.3℃
  • 박무서울 22.3℃
  • 구름조금대전 24.8℃
  • 구름조금대구 28.9℃
  • 박무울산 22.5℃
  • 구름많음광주 25.0℃
  • 박무부산 22.3℃
  • 구름조금고창 23.6℃
  • 구름조금제주 25.3℃
  • 구름많음강화 19.5℃
  • 구름조금보은 24.2℃
  • 맑음금산 24.7℃
  • 구름조금강진군 22.3℃
  • 구름많음경주시 25.3℃
  • 구름많음거제 24.9℃
기상청 제공

충주/제천/단양

제천시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가입자 수 1만 명 눈앞에 외 (6월18일 종합)

URL복사

제천시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가입자 수 1만 명 눈앞에
 
  제천시가 지난 3월 31일에 출시한 공공배달앱 ‘배달모아’가 출시 2개월 여간 가입자 수 9,450명, 가맹점 480개소의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배달모아는 시의 적극적인 홍보활동 및 침체된 지역경기 회복을 위한 시민 애향심 등에 힘입어 15일 기준 일일 매출액 250백만 원을 달성하는 등 배달모아 가입 및 이용률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배달모아의 주요 인기품목은 로컬푸드로 가장 많은 주문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쌀, 신선야채 등 지역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농축산물을 집에서 무료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영세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 및 시민들의 제천화폐 사용확대를 통해 배달모아 활성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전력을 다하는 중이다.

  또한, 6월에는 소비자 맞춤 통 큰 혜택으로 배송료 지원, 모바일 지역상품권 결제시 페이백 쿠폰 지급, 깜짝타임세일, 로컬푸드 할인 등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공공배달앱 배달모아의 가맹점 및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등 안정적인 정착을 향한 긍정적인 신호를 보이고 있다“며,

  “배달모아의 적극적인 홍보 및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가 수혜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배달모아는 소상공인 가입비와 수수료, 광고비가 없어 소상공인의 매출증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소비자는 지역화폐(10%할인)로 바로 결제하기가 편리해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도 덜어주는 상생 플랫폼이다.

  가맹점 신청 문의는 동 행정복지센터와 배달모아 고객센터(☎043-643-0771), 외식업제천시지부(☎043-645-8362, 646-8362)로 하면 된다.


 -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

 

 

제천시, 6월 제천형 인구증가정책 주택자금지원 수혜가정 축하이벤트 개최
- 제천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중앙동 주민자치위원 등 참여, 축하 의미 더해 -

 

  제천시는 인구증가 시책으로 추진중인 주택자금지원 수혜가정에 대한 6월 축하 이벤트를 진행했다.

  16일 달빛정원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둘째아이를 출생하고 출산자금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가정이 참여하였다.

  시는 참여 가정에 출생 기념 선물(제천에서 태어났“소”) 등을 전달하고 새 생명 탄생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이상천 제천시장과 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제천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회장 지형일)와, 중앙동 주민자치위원 등 60여 명이 참여하여 대상 가정에 출생 기념 선물을 전달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참석대상가정의 아이가 건강히 잘 자라길 기원한다”며, “저출생 현상의 심화, 인구구조의 변화 등 당면한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여 새로운 비전을 계속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결혼과 출산, 주거 지원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제천형 인구정책, 3쾌(快)한 주택자금지원사업을 통해, 신혼부부 등 청년층의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함께 출산률 증가를 도모하고 있다.

 

  -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

 

 

제천시 드림스타트, 실무자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사례관리 향상 및 아동통합서비스 사업 효과 극대화를 위한 슈퍼비전 교육 실시-

  제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5일 세명대학교 부속 제천한방병원장 김형준 교수를 초빙해 사례관리 실무자의 업무역량 향상을 위한 ‘슈퍼비전 교육’을 실시했다.

  슈퍼비전이란 연 4회 이상 분야별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사례개입 전략 및 서비스 계획, 자원 활용 등에 대한 지도를 받고, 현장사례관리 실무 등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자문과 실제적 교육을 받아 담당자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활동이다.

  제천시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및 업무담당자 등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는 신체건강분야 아동 비만, 성장 건강관리법에 대한 접근방법 및 문제해결 방법 등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슈퍼비전을 통해 드림스타트 가정 아동들이 좀 더 나은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 드림스타트는 만12세 이하 아동과 부모, 임산부를 대상으로 40여종의 프로그램을 운영, 저소득층 아동들이 건강한 미래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

 

 

오비맥주 충주지점, 취약계층 아동 위한 후원금 전달

 

  오비맥주 충주지점(지점장 최동호)는 지난 16일 제천시청을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최동호 지점장은 “오비맥주는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기업의 핵심이념으로 삼고 있으며 이번 후원으로 어려운 가정의 아동청소년이 희망을 갖고 미래의 꿈을 키워가는 데 보탬이 될 수 있으면 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천 시장은 “미래 동량인 아이들 위해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비맥주 충주지점은 제천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3자 민관협약을 맺고 매년 꾸준하게 성금을 전달해오고 있으며, 후원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제천시에서 추천한 저소득가정 아동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

 

 

남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계층에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제천시 남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신승근, 공공위원장 김명자)는 지난 16일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사업으로 관내 독거노인 등 저소득계층 10가구에 모기퇴치기를 전달했다.

  신승근 민간위원장은 “매월 실시하는 저소득 독거노인 주택 정기 방역과 함께 폭염에 취약한 독거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여름을 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자 동장은 “이번 물품 지원으로 무더위에 노후 주택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남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독거노인 주택 정기 방역 활동, 저소득계층 물품 지원사업 등 매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사진: 모기퇴치기 전달모습>

 

 

세명대학교,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에 ‘CHARM 따뜻한 키트’ 전달
작성자: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박예린 주임 (직통번호 070-4911-4617)

 

  세명대학교(총장직무대행 권동현)가 지난 6월 15일 비대면 단체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CHARM 따뜻한 키트제작 희망봉사단’ 4기 활동을 통해 봉사활동 참여자가 자택에서 직접 만든 키트(가죽 카드지갑, 가죽 안경집, 손 소독제)와 응원편지 200세트를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에 기탁하였다.

 이는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검정고시 수업 참여자 15명과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받고 있는 지역 내 독거 어르신 185명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창의적인 비대면 봉사 활동으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CHARM 따뜻한 키트와 응원편지가 어르신들에게 온기를 전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박재홍)과 세명대학교 사회봉사지원센터(센터장 유용식)는 지난 5월 10일 자원봉사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양 기관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 및 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관내 지역주민을 위한 세명대학교 구성원들의 각종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