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0 (수)

  • 맑음동두천 3.7℃
  • 구름많음강릉 1.3℃
  • 맑음서울 3.3℃
  • 맑음대전 5.0℃
  • 맑음대구 5.6℃
  • 구름조금울산 5.8℃
  • 맑음광주 6.0℃
  • 맑음부산 6.5℃
  • 구름조금고창 5.0℃
  • 구름많음제주 8.5℃
  • 맑음강화 4.4℃
  • 맑음보은 4.3℃
  • 구름조금금산 3.9℃
  • 구름많음강진군 6.4℃
  • 구름조금경주시 5.5℃
  • 맑음거제 6.7℃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이재영 증평군수, 취임 1주년 기념 지역원로 초청 군정 성과 보고회 개최, 곽홍근 증평부군수, 호우 대비 재해위험지역 등 긴급 안전점검 실시 외 (7월14일 종합)

 

웹하드 아이디/비번 : jpjp1234/1234

2023714() (9)

이재영 증평군수, 취임 1주년 기념 지역원로 초청 군정 성과 보고회 개최

곽홍근 증평부군수, 호우 대비 재해위험지역 등 긴급 안전점검 실시

증평군, 매니페스토 특강으로 민선 6기 공약이행률 높인다

이재영 군수, 지역현안 해결 위해 충북도지사 방문

새마을문고중앙회 증평군지부, ‘찾아가는 피서지 문고개소식

증평군, 지역먹거리계획 실천모델 확산사업으로 먹거리 선순환 실천

증평군 도안면주민자치회, 도안역과 나의 이야기 축제 개최

증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구제역 피해농가에 정신건강치료

삼보사회복지관, 취약계층 대상 혹서기 식료품 키트전달

이재영 증평군수, 집중 호우 대비 긴급 현장점검 나서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717() 오전 10시 제186회 증평군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 참석

 

이재영 증평군수, 취임 1주년 기념 지역원로 초청 군정 성과 보고회 개최

- 지역원로 30여 명 초청 군정 성과 및 군정 운영 발전 방향 논의 -

증평군은 14일 증평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6기 취임 1주년 기념 지역원로 초청 군정 성과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열린 군정 성과 보고회는 전)·군의원, )문화원장, )사회단체장, )이장 등 지역원로 30여 명을 초청하여 이재영 군수 취임 후 1년 공약 진행 사항과 주요 성과, 향후 군정 운영방안에 대해 이 군수가 직접 설명하고 참석자와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지며, 군정 운영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과 자문을 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군수는 작년 722, 올해 28일에도 지역원로를 초청하여 군정정책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날 참석한 지역원로는 이재영 군수께서 지난 1년간 예산 확보, 지역 인프라 확대, 주민과의 소통 강화 등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증평군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많은 일을 추진하셨다.”면서 지역원로들을 초청하여 군정 성과 및 증평군 발전 방안에 대한 토론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민선 6기는 증평군 미래 100년의 초석을 다져야 하는 아주 중요한 시기로 지난 1년간 성원해 주신 모든분께 감사를 드린다.”특히 올해는 증평군 개청 20주년으로 군민 중심의 새로운 증평을 만들기 위해 지역원로분들의 많은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곽홍근 증평부군수, 호우 대비 재해위험지역 등 긴급 안전점검 실시

 

곽홍근 증평부군수는 13일 계속되는 장마에 대비하여 관내 재해위험지역 등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점검대상은 초중리 민석빌라 증평종합운동장 건설현장 석미건설 아파트 건설현장남차리 산사태위험지역미암리 하상도로 등이며 사전대비 상태, 호우 피해 예방을 위한 소관 시설물 안전상태를 중점 점검하였다.

곽홍근 증평부군수는 여름철 호우·태풍 등 자연재난에 대비하여 비상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군은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2023. 5. 15. ~ 10. 15.) 동안 재해위험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이어가며 기상 특보 발효 시에 순찰을 강화하는 등 재난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증평군, 매니페스토 특강으로 민선 6기 공약이행률 높인다

증평군은 지난 13일 미래비전 리더십 워크숍에서 공약사업 담당팀장 50명을 대상으로 민선 6기 공약사업 이행력 강화를 위한 매니페스토 특강을 추진했다.

이번 특강은 증평군 민선 6기의 체계적인 공약 실천 방안과 우수사례를 배워 매니페스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해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강에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은 지속가능한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매니페스토 운동을 주제로 매니페스토에 대한 이해와 공약 실천을 위한 공무원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민선 6기 공약사업의 성공적인 이행을 뒷받침하고 주민들과 약속한 공약 이행을 통한 새로운 100년의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은 7대 분야 60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된 레인보우 공약을 확정하고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위해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

 

이재영 군수, 지역 현안 해결 위해 충북도지사 방문

 

이재영 증평군수가 13일 김영환 충북도지사를 만나 지역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군수는 벨포레 방문 시 기존 편도 1차선 도로로 인해 교통정체 시 대체도로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증평IC ~ 벨포레간 지방도 개설을 요청하고,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실현을 위한 중심 사업임을 강조하며 레이크파크의 원조인벨포레 원남저수지를 기반으로 마운틴파크 이성산(추성산성)’으로 이어지는 둘레길 조성사업 지원을 건의하였다.

또한, 인근 지자체에서 전이된 구제역 및 화상병 발생에 신속하게 행정력을 집중하여 전국 확산을 막은 방역 모범사례를 설명하며 구제역 방역을 위한 지원을 건의하고,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의 조기 건립 추진과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축구경기를 증평에서 개최함에 따라 스포츠테마파크 조성 지원 등 군의 지역현안 사업에 대한 필요성과 시급성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재영 군수는 대한민국의 중심 충북에서 증평군이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부흥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하며 개청 20년이 된 올해 증평 미래 100년의 원동력이 될 주요 현안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충북도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는 등 예산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새마을문고중앙회 증평군지부, ‘찾아가는 피서지 문고개소식

 

새마을문고중앙회 증평군지부(회장 박영미)14일 좌구산숲명상의집에서 찾아가는 피서지 문고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하여 이동령 군의회 의장, 강정옥 충북도새마을문고회장 등이 참석하여 피서지 문고 첫 운영에 대한 축하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좌구산 휴양림을 찾아오는 피서객들에게 건전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을 수 있는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한찾아가는 피서지 문고14일부터 30일까지 매주 금, , 3일간 좌구산 명상의 집 앞에서 운영한다.

또한 증평을 찾아온 피서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목각열쇠고리 만들기 체험과 구급약품, 휴대폰 충전기 지원, 시원한 슬러시를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된다.

박영미 회장은 찾아가는 피서지 문고 첫 운영을 계기로 증평을 찾는 피서객에게 더 좋은 추억을 드리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지부는 하반기에 독서골든벨, 알뜰도서교환시장, 북페스티벌, 대통령기 독서경진대회, 작은도서관 협약 등 여러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증평군, 지역먹거리계획 실천모델 확산사업으로 먹거리 선순환 실천

- 달려라 쑥쑥도시락, 로컬푸드와 건강 간식만들기 교육 추진 -

증평군은 지난 14일 증평군농업기술센터 조리과학실에서 맞벌이 학부모 15명을 대상으로 로컬푸드와 건강 간식 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림축산식품부(대행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지역먹거리계획 실천모델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로컬푸드와 올바른 식생활에 대한 강의와 조리 실습이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또 다른 프로그램인달려라 쑥쑥 도시락은 먹거리 취약계층인 맞벌이 가정 자녀에게 여름방학 동안 로컬푸드로 만든 도시락을 전달하고, 1회 식생활 교육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여름방학에 비해 기간이 긴 겨울방학에 도시락 제공사업이 더욱 필요하다는 맞벌이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하여 내년부터는 겨울방학에도 지원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예산 확보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본 사업은 증평군 푸드플랜 4개의 추진전략 중 하나인 함께 웃을 수 있는 먹거리와 연계된 사업으로 먹거리 취약계층인 맞벌이 가정 자녀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도모하고, 로컬푸드 홍보 및 소비 촉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증평군 도안면주민자치회, 도안역과 나의 이야기 축제 개최

 

 

 

 

 

 

 

 

 

 

 

증평군 도안면주민자치회(회장 연명희)15() 도안역 광장에서 2023년도 주민자치 사업인 도안역과 나의 이야기 축제개최했다.

장마철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자치위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도안역에 대한 옛 추억을 회상하며 옛 사진 전시, 포토존 마련 및 전통 먹거리 시연 등 행사를 준비했다.

연명희 도안면 주민자치회장은 궂은 날씨와 위원들의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열의를 갖고 행사 준비를 한 주민자치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발전적이고 상생할 수 있는 주민자치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순 도안면장은첫 자치사업인 만큼 한 걸음씩 진일보하는 도안면 주민자치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증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구제역 피해농가에 정신건강치료

 

증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안희원)14일 석곡2리 경로당에서 구제역 관련 피해 축산농가와 지역주민에게 PTSD(외상후스트레스장애)교육, 정신건강상담 및 심리안정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피해축산농가(석곡리)와 인근지역(도당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PTSD(외상후스트레스장애) 교육, 정신건강상담 및 심리안정을 위한 원예치료를 실시하였으며, 정신건강상담 진행 후 고위험군을 발굴하여 센터에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 중 치료가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치료비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증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안희원 센터장은우리 센터는 충청권트라우마센터와 연계하여 피해 축산농가 및 인근지역 주민의 트라우마 예방에 집중하였고, 앞으로도 이러한 재난상황에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삼보사회복지관, 취약계층 대상 혹서기 식료품 키트전달

 

삼보사회복지관은 14일 금요일 여름철 폭염·혹서기를 대비해 무더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혹서기 식료품 키트 전달식을 가졌다.

식료품 키트는 중소기업나눔재단으로부터 전통시장 장보기 확대 및 지역사회 사랑나눔 실천을 위한 지역복지시설 온누리 상품권을 지원받아 1가정 10만 원 상당의 식료품 키트(돼지고기 선물세트, 수박)를 마련하여 증평지역 내 무더위 취약계층 10가구에 전달하였다.

삼보사회복지관 정태선 관장은 여름철 무더위에 취약한 가정에 건강하게 여름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사회적으로 소외된 취약 계층에게 다양한 지원이 지속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삼보사회복지관은 맞춤형통합사례관리를 운영하고 있어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는 등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재영 증평군수, 집중 호우 대비 긴급 현장점검 나서

 

충북 증평군은 최근 계속되는 호우에 대비하여 14일 긴급비상대책회의를 열고 지역 내 재해위험지역 등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침수피해우려 주거지역 증평종합운동장 건설현장 아파트 건설현장 산사태위험지역 하상도로 등에 대한 호우 피해 예방을 위해 시설물 안전상태를 중점 점검하였다.

이 군수는 향후 기상전망을 예의주시하며 재해취약지역 예찰활동 등 호우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여름철 장마기간 동안 재해위험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이어가며 기상 특보 발효 시에 순찰을 강화하는 등 재난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