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정월대보름 행사 개최...군민 안녕 기원 행사‘풍성’ 외 (2월23일 종합)

 

2024223() (5)

증평군, 정월대보름 행사 개최...군민 안녕 기원 행사 풍성

증평군, 청년월세 특별지원 대상자 모집

증평군 인삼씨름장, 전지훈련 선수들로 열기 가득

증평노인전문요양원, 정월대보름 행사 기억을 걷는 시간

직장새마을운동증평군협의회, 지역 어린이들과 ‘1일 부모되어주기프로그램 진행

한별배드민턴클럽, ()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기금 100만원 기탁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226() 오후 5시 주공3단지아파트 다자녀 가구 방문 격려 다자녀 가구 : 8남매

증평군, 정월대보름 행사 개최...군민 안녕 기원 행사풍성

증평군이 갑진년 첫 보름달이 떠오르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전통문화와 세시풍속을 잇는 행사를 가졌다.

 

증평문화원(원장 김장응)이 주관하고 증평군여성단체협의회, 증평청년회의소, 증평교육을 사랑하는 모임 등 지역 내 단체가 함께 참여한 이번 행사는 정월대보름(224) 당일 보강천 미루나무 숲에서 열렸다.

 

행사는 풍성한 한해를 기원하는 가족소원지 걸기, 윷놀이 대회, 연날리기,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전통놀이 체험과 노래자랑, 초청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산불예방을 위해 달집태우기와 쥐불놀이 체험은 제외됐다.

 

증평좌구산천문대도 24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천문대에서 정월대보름 보름달 관측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관측회는 전화예약을 통해 신청한 선착순 8가족이 직접 소형천체망원경을 조작해 보름달을 찾아보는 특별한 실습으로 진행됐다.

달을 보며 소원도 빌어보고 정월대보름에만 설치되는 달 포토존에서 특별한 사진도 남겼다.

 

또한, 국내 최대 356mm 굴절망원경과 보조천체망원경을 이용해 천체들을 관측하고, Spacelab 전시실 관람, 천체투영실 관람도 진행됐다.

 

좌구산천문대는 매월 다양한 관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니 자세한 사항은 좌구산천문대(043-835-4572)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군수는이번 행사들을 통해 우리 고유의 전통 세시풍속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희망찬 새해와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증평군, 청년월세 특별지원 대상자 모집

- 오는 26일부터 1년간 신청 접수

20만원씩 1년간 최대 240만원 지원 -

 

충북 증평군은 저소득 청년층에게 매월 최대 20만원씩 1년간 월세를 지원하는청년월세 특별지원 사업(2)’대상자를 오는 26일부터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비를 부담을 낮추고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해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마련됐다.

 

사업 신청은 이달 26일부터 내년 225일까지 1년간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부모님과 별도 거주하는 19~34세 이하(2024년 기준 1989~2005년생) 무주택 청년 중 임차보증금 5000만원 이하 및 월세 70만원 이하인 주택(보증금 월세 환산액과 월세액 합산 90만원 이하)에 거주하고 청약통장에 가입돼 있을 때 포함된다.

 

1차 사업과 달리 청약저축 가입이 필수사항으로 추가되었으며, 지난 1차 사업에서 월세를 지원받은 청년도, 지원 종료(12개월 경과) 후에는 2차 사업에 신청할 수 있다.

 

소득 및 재산 요건은 청년독립가구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에 원가구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총재산 가액은 청년독립가구 12200만원 이하에 원가구 47000만원 이하 등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다만 청년 본인이 만 30세 이상이거나 혼인(이혼)을 한 경우 또는 만 30세 미만이거나 본인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상인 경우에는 청년독립가구 소득 및 재산만 고려한다. 그 외 자세한 지원 요건은 증평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청년 본인이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 또는 앱으로 신청하거나, 증평군청 미래전략과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불가피하게 본인이 신청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대리인이 필요 서류를 지참해 대리 신청하는 것도 허용된다.

 

이재영 군수는 이번 월세 지원이 주거비 부담을 느끼고 있을 청년들에게 가뭄의 단비가 되길 바란다청년들이 지역에서 안정적인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증평군 인삼씨름장, 전지훈련 선수들로 열기 가득

 

증평군 인삼씨름장이 각지에서 찾아온 유명 전지훈련팀들로 가득 메워져 그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특히, 이달 21일부터 3일간 실시한 이번 전지훈련에는 영월군청을 비롯한 유명 4개 실업팀 (영월군청, MG새마을금고, 광주시청, 증평군청), 대학부(경기대, 인하대, 단국대, 중원대) 4개팀, 고등부 2개팀 등 총 10개팀에 선수 120여명이 전지훈련에 참여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

 

증평군은 2013년도 도내 최초의 웨이트 트레이닝, 실내 런닝 등 기초체력훈련을 병행할 수 있는 실내 체육시설과 실내 씨름전용 훈련시설이 갖추고 있으며, 보강천체육공원 및 인근 증평국민체육센터와 연계하여 체계적인 훈련이 가능함에 따라 매년 증평군을 찾는 전지훈련팀으로부터 만족도가 매우 높다.

 

증평군 신영석 체육진흥과장은 우리군을 찾아온 대규모 전지훈련 방문단의 훈련 열기가 너무 뜨겁고 새해부터 관내 숙박시설과 음식점 등 지역 상권에 큰 도움을 주고 있어 매우 기쁘다 , 지속적으로 씨름장을 비롯한 시설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증평노인전문요양원, 정월대보름 행사기억을 걷는 시간

 

증평노인전문요양원(원장 김미숙)은 지난 23일 정월대보름 행사로 기억을 걷는 시간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기억을 걷는 시간는 세시풍속을 체험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이 정월대보름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인지 자극과 사회적응 활동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럼깨물기 쥐불놀이 달집태우기 달맞이 소원빌기 등 어르신들이 전통놀이를 체험하며 정월대보름을 회상할 수 있게 구성되었으며, 주식회사 일호 안병무 대표가 내복 등 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하여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요양원에서 쥐불놀이를 하고 달집태우기를 할 줄은 몰랐다노인들을 무료하지 않고 즐겁게 해주려는 직원들의 노력이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미숙 원장은 소중한 추억 한 조각이 오늘은 견뎌내는 힘이 되기도 하고 미래를 꿈꾸게 하는 원동력이라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직장새마을운동증평군협의회, 지역 어린이들에게 ‘1일 부모되어주기사업 추진

(사진자료 : 2. 24.() 오후 1시 제공 예정)

직장새마을운동증평군협의회(회장 신동규)는 지난 24일 블랙스톤 벨포레리조트에서 ‘1일 부모 되어주기행사를 추진했다.

 

이 날 행사는 지역 내 모범 어린이, 증평군직장새마을회 회원 등 총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계절 썰매타기, 버블쇼, 에어바운스 등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로 진행되었다.

 

‘1일 부모되어주기 사업은 관내 소외계층 자녀나 평소 부모님과 함께하지 못하는 모범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미래의 봉사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을 심어주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신동규 회장은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행복한 추억으로 기억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미래 증평을 이끌어나갈 주역인 지역 아동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별배드민턴클럽, ()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기금 100만원 기탁

 

 한별배드민턴클럽(회장 연병용)25일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증평군민장학회(이사장 이재영 증평군수)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연병용 회장은 지역 학생들이 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다며 기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