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음성군, 2023 음성명작페스티벌, 오는 21일 개막! 외 (9월4일 종합)

 

주요 군정

1. 2023 음성명작페스티벌, 오는 21일 개막!

드론쇼·윤도현 밴드 축하공연 등... 볼거리 넘쳐나

농작물 구입하면 농산물택배·인삼 세척·전동카트 이용 무료

군정 소식

2. 음성군, 군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주민 불편사항 해결 위한 준비 착착

3. 음성군 명품작물 쇼핑몰 음성장터추석맞이 기획전

읍면 및 기관사회단체 소식

4. 금왕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 금왕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5. 소이면, 다문화 결혼이주여성·청년이 함께한 집밥 진선생

6. 삼삼유통, 200세트 기탁, 꾸준한 이웃사랑 나눔 실천

7. 신흥토건, 삼성면 협의체에 현금 기탁

8. 감곡면, 추석맞이 클린업활동 전개

9. 21기 민주평통 음성군협의회 김기명 회장 선임

 

2023. 9. 5.() 조병옥 음성군수 동정

 

- 09:30 의회소회의실 / 9월 정례의원간담회

- 13:30 음성체육관 / 음성군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1. 2023 음성명작페스티벌, 오는 21일 개막!

드론쇼·윤도현 밴드 축하공연 등... 볼거리 넘쳐나

농작물 구입하면 농산물택배·인삼 세척·전동카트 이용 무료

 

2023 음성명작페스티벌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음성농부의 선물, THE 명작이라는 주제로 금왕읍 금빛근린공원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음성명작페스티벌'은 지역의 주요 농산물인 화훼·고추·인삼을 테마로 개최해오던 음성군 꽃잔치·음성청결고추축제·음성인삼축제 등 3개의 농산물 축제를 하나로 통합한 축제이다.

 

군은 음성명작페스티벌을 통해 농부의 정성과 선진 재배 기술로 생산한 농축산물인 음성명작(음성명품작물의 줄임말)의 우수성을 알리고, 음성명작의 상표(브랜드)가치와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크게 공연 · 체험 · 전시 · 판매행사로 나눠 펼쳐지며, 지난해보다 볼거리, 즐길거리가 더욱 풍성해 방문객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막식에서는 농부의 선물을 주제로 한 영상과 춤·음악이 어우러지는 주제공연 음성을 상징하는 로고·농산물을 표현한 드론 쇼 불꽃놀이 윤도현 밴드의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농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음성명작 농민가요제도 열린다. 치열한 예선전을 뚫고 본선에 오른 농민 가수들이 본선에서 뽐낼 노래 실력이 기대된다.

 

또 어린아이부터 청소년, 성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공연도 마련했다.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버블쇼와 벌룬쇼가 매일 주무대에서 열리고, 주말 저녁에는 버스킹 존에서 재즈 버스킹 향연이 펼쳐진다.

 

체험 행사로는 이번에 새롭게 준비한 농산물을 활용한 명작 운동회가 눈길을 끈다. 고추 무게 맞추기, 인삼 낚시, 고구마 나르기 등 음성산 농작물을 이용한 게임으로 남녀노소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팜크닉보물곳간을 열어라가 이번 축제에도 선보이는데, 방문객들에게 단연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팜크닉(farm+picnic)은 사전(하루 20)과 현장(하루 10) 접수를 통해 참가자에게 돗자리와 파라솔 등 피크닉세트와 다과·음료를 제공한다. 보물곳간을 열어라는 축제장 곳곳에 곳간의 자물쇠를 열 수 있는 열쇠를 숨겨두고, 열쇠를 찾는 이에게 음성 특산물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농산물 전시, 명작 사진전 등 전시행사도 준비했다. 농부들이 정성스럽게 수확한 농산물의 품평회를 열고, 그 작품과 음성명품작물 사진을 전시한다. 또 명작 네컷이라는 주제로 스티커 촬영 기계를 이용해 관람객이 직접 사진을 찍고 전시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판매행사로 행사장 내 판매 부스에서 음성명작인 인삼, 고추, 화훼, 과수, 쌀 등을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음성명작은 농산물택배 무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농산물 서비스 존에 배치된 전동카트를 이용해 축제장 내에서 구매한 농산물품을 비용을 들이지 않고 운반할 수 있다.

 

또 인삼을 사면 인삼 세척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명작장터에서 청결고추를 구매하면 현장에서 가공해 주는 고추 방앗간 서비스(유료)를 이용할 수 있다.

 

조병옥 군수는 올해는 냉해와 폭염, 홍수 등 자연재해로 농민이 어느 해보다 힘든 시간을 보냈다음성명작페스티벌을 통해 농민들께서 잠시나마 시름을 잊고, 어렵게 수확한 농작물인 만큼 많은 판매로 농가에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2. 음성군, 군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주민 불편사항 해결 위한 준비 착착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난 4(14:00) 대회의실에서 조병옥 군수 주재로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계묘년 군수 읍·면 방문 관련 군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30일부터 29일까지 9일간 추진한 ‘2023년 계묘년 군수 읍·면 방문건의된 사안에 대해 추진상황을 전반적으로 점검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 군수 읍면 방문 시 주민 120명으로부터 건의된 166건의 사안에 대해 그동안의 추진 성과를 확인하고, 추진에 어려움이 있는 사안에 대해서는 대안 마련과 해결책을 제시해 주민들의 불편함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전체 건의사항 중 해결 16(10%) 추진 중이거나 검토 중인 사안 111(67%) 법령·제도 및 예산상의 제약 때문에 처리가 불가능한 사항도 39(23%)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체 건의사항 중 60(36%)이 도로확·포장, 인도 설치, 도로개설, 하천 정비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집중됐으며, 이 중 시급한 사항에 대하여는 빠른 시일 내에 완료해 주민불편을 조기에 해소해 나가기로 했다.

 

다만, 대규모 사업비가 수반되거나 중앙 공모사업으로 분류되는 연차처리 사업은 예비타당성 조사와 행정절차 이행, 관련 기관 협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법률, 제도, 예산상 제약, 상대성 민원 등 수용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는 건의자에게 충분한 이해와 설명을 통해 불만을 최소화해 나갈 예정이다.

조병옥 군수는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민 건의사항을 적극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이후 진행되는 사항에 대해서도 진척 사항이 있을 시 수시로 건의자에게 알려, 신뢰받는 군정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3. 음성군 명품작물 쇼핑몰 음성장터추석맞이 기획전

 

성군(군수 조병옥)은 민족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이번 달 26일까지 음성군 명품작물 온라인 쇼핑몰 음성장터 (www.esjang.go.kr)에서 추석맞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추석맞이 기획전에서는 쌀, 인삼, 과일, 축산물, 가공식품 등 39개 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만원 이상 구매고객 10명에게는 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5만원 이상 구매고객 20명에게는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추석맞이 기획전은 농가에서는 판로확보를 통해 소득이 늘어나고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 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기획전은 품질 좋은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음성장터를 통해 우수한 우리 지역의 농·특산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4. 금왕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 금왕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금왕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에서 지난 4(10:00) 금왕장학회(이사장 여용주)2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금왕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 국토대청결 운동 등을 지속 전개하며 지역사회의 화합과 소통에 적극 기여하고 있으며, 매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금왕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해 왔다.

 

또한, 지난 91일 음성군장학회에 300만원을 기탁한 후 연이어 금왕장학회에도 기탁하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안성배·정혜자 회장은 금왕의 인재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해 훌륭한 지역 사회의 일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금왕읍을 이끌어 갈 지역 인재들의 꿈을 향한 노력에 작지만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용주 이사장은 금왕읍의 미래세대 성장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소중한 마음을 모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2010년에 설립된 금왕장학회는 읍민과 출향인사, 기업 등 각계각층의 기탁과 참여를 통해 올해 기준 81천여만원의 기본재산을 조성했으며, 2011년부터 현재까지 158명에게 약 24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5. 소이면, 다문화 결혼이주여성·청년이 함께한 집밥 진선생

 

소이면(면장 염규화)은 지난 4(10:00) 다문화 결혼이주여성 및 1인 청년 가구, 지역주민 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일 요리 수업을 열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성평등 문화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소이면 주민자치 회의실에서 충도4리 진숙자 이장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이날 다문화 결혼이주여성 및 지역 1인 가구 청년 및 주민이 참여해 간단한 밑반찬(오이소박이, 깻잎장아찌, 김무침 등)을 만들며 건강한 식사의 즐거움을 느끼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진숙자 이장은 소이면의 크고 작은 행사나 동네 잔치에 불려 다닐 정도로 소문난 손맛을 자랑하는 요리꾼으로 이웃들의 칭찬이 자자하다.

 

충도4리 진숙자 이장은 농촌 지역에 정착한 다문화 결혼이주여성들과 1인 청년 가구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반찬을 만들면서, 집밥의 기초를 익히고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해 따듯한 한 끼를 해결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 고 말했다.

 

염규화 소이면장은 맛있는 즐거움과 따뜻한 마음들이 모여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소이면이 되도록 앞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6. 삼삼유통, 200세트 기탁, 꾸준한 이웃사랑 나눔 실천 

삼삼(대표 박재길)은 지난 4(10:00) 원남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저소득 가정 지원을 위한 김 200세트(2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삼삼은 청주시에 소재한 수산물 도매업으로, 박재길 대표는 고향에 대한 애향심으로 지난 2014년부터 매해 명절마다 고향인 원남면에 김세트를 기탁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하고 있다.

 

박재길 대표는 고향 주민들 모두가 따듯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현연호 원남면장은 박 대표님의 매년 고향을 생각하는 마음 덕분에 주민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됐다, “따뜻한 마음을 담아 주민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기탁한 김세트는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원남면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7. 신흥토건, 삼성면 협의체에 현금 기탁

 

신흥토건(대표 손근철)은 지난 4(11:00) 삼성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삼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정훈·정상국)에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도와달라며 현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신흥토건(대표 손근철)은 올해 1월에 100만원을 기탁한 데 이어, 이번에도 200만원을 기탁했다.

 

손근철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꾸준히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삼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정훈 공공위원장은 지역의 저소득 계층을 돕기 위해, 계속되는 따뜻한 도움의 손길과 마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8. 감곡면, 추석맞이 클린업활동 전개 

감곡면 걷기동호협의회(회장 김선종)지난 3, 감곡면 벚꽃길 클린업 활동을 전개했다.

 

클린업은 감곡면 기관사회단체에서 협약 장소에 대한 환경 정화 활동을 하는 것으로, 이날 걷기동호협의회 회원 15여 명은 감곡면 벚꽃길을 청소하고 벚꽃길 주변 쓰레기를 수거했다.

 

김선종 회장은 클린업 활동을 위해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리신 회원 분들께 감사드린다, “걷기동호협의회는 앞으로도 환경 정화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상섭 면장은 주말에 귀중한 시간을 내어 추석맞이 클린업 활동에 동참해 주신 걷기동호협의회 회원 분들께 깊은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많은 기관사회단체들이 클린업 활동에 참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감곡면에서는 9월 한 달, 추석맞이 클린업 활동을 집중적으로 전개할 예정으로, 주민자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자연보호협의회, 자율방재단, 빈첸시오회, 고향사랑청년회, 대한적십자봉사회, 자유총연맹 등이 함께 참여한다.

 

9. 21기 민주평통 음성군협의회 김기명 회장 선임 

대통령 직속 자문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가 제21기 음성군협의회장으로 김기명 대덕종합건설 대표를 선임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장 윤석열)는 지난달 29일 서울 스위스 그랜드호텔에서 21기 부의장, 협의회장 합동 연찬회를 갖고 음성군협의회 김기명 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김 회장은 202391일부터 2025831일까지 2년간 평화통일 정책과 평화통일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 등에 대한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김기명 협의회장은 자문위원과 함께 힘을 모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은 물론 한반도 평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임 김기명 회장은 음성군 새마을지회장을 역임하고 음성군 지체장애인위원회 위원장, 청소년 범죄예방위원회 음성군협의회 부회장, 음성군 축제추진위원장으로 지역에서 활발한 봉사활동과 장애인 인권향상, 복지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