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충주/제천/단양

충주시, tvN ‘눈물의 여왕’드라마 제작지원 외 (4월1일 종합)

 

충주시, tvN ‘눈물의 여왕드라마 제작지원

매력적인 관광장소 노출 통한 충주 관광 홍보 -

 

충주시가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제작 지원에 나섰다.

 

한류스타 김수현과 김지원이 주연을 맡아 최근 멈추지 않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눈물의 여왕은 퀸즈 그룹 재벌 3세이자 백화점의 여왕 홍해인(김지원 분)과 용두리 이장 아들이자 슈퍼마켓 왕자 백현우(김수현 분), 3년 차 부부의 아찔한 위기와 기적처럼 다시 시작되는 사랑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최고의 배우와 연출진(극본 박지은 / 연출 장영우, 김희원)으로 구성된 눈물의 여왕은 닐슨코리아 전국 유료 가구 기준 14.1%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충주시는 드라마의 핵심 장면에 매력적인 관광장소 노출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충주 관광 홍보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본방송과 재방송 엔딩 장면에서는 충주시 제작지원 로고를 삽입해 충주시를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주시는 사랑의 불시착’,‘빈센조에 이어 눈물의 여왕흥행 성공으로 한류 드라마의 성지로 입지를 굳건히 다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손명자 관광과장은 충주시가 드라마에 노출되는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충주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눈물의 여왕충주시 노출은 작품 후반부에 나타날 예정이다.

 

충주시립도서관, 도서요약 서비스 및 아침독서 알림톡 운영

- 도서 선택 도와주는 도서 요약 운영, 아침 독서 350명 선착순 접수 -

 

 

충주시립도서관은 언제 어디서든 효율적인 독서와 다양한 분야의 도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도서요약 서비스아침독서 알림톡을 제공한다.

 

도서 요약 서비스는 신간 및 베스트셀러 책 한 권을 A4 5~10장 분량으로 요약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충주시립도서관에 등록된 회원이라면 누구나 41일부터 1231일까지 충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침독서는 인문, 비즈니스, 자기계발, 철학, 자녀교육, 힐링 6가지 분야의 6권에 대한 도서요약 정보와 글로벌 트렌드 1건을 매주 수요일마다 알림톡으로 받아보는 서비스이다.

 

매주 알림톡으로 발송된 도서 요약 정보는 충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도 추가된다.

 

시는 아침독서를 알림톡으로 받아볼 회원 350명을 41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충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바쁜 일상을 보내는 시민이 도서 요약을 보고 흥미를 느껴 실제 완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도서관도 해당 도서를 비치해 놓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충주시, 계약행정 전자화 추진

- 민원인 불편 최소화, 시 예산 절감 기여, 계약 업무 효율성 제고 -

 

 

충주시가 4월부터 본청에서 발주하는 공사, 용역, 물품 등 모든 계약 체결 및 집행 관련 서류를 전자화한다고 29일 밝혔다.

 

현재는 업체(계약상대자)가 착공과 준공 시 관련 서류를 사업부서와 계약부서에 각각 방문하여 제출해야 해 시간과 경제적 비용이 많이 소모되었다.

 

그러나 앞으로 업체는 계약 관련 서류를 전자정부 시스템 중 하나인 행정안전부의 문서24’와 조달청의 나라장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게 된다.

 

시는 계약 서류 보관과 관리 업무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자파일 형태로 차세대지방재정관리시스템(e-호조)에 보관하는 방식으로 개선해 보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업체의 방문 제출로 인한 불편함과 서류 분실 위험 해소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과 신속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계약 서류를 지하 서고에 보관하던 관행 대신 전자화하여 보관함으로써 문서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종이 사용량을 줄여 예산절감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계약서류 온라인 제출로 업체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며, 내년 1월부터는 환경수자원본부,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동까지 전면 시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충주시, 도시숲·정원관리인 운영

- 정원조성지 가드닝 활동으로 품격있고 아름다운 정원도시 조성 -

 

 

충주시가 산림청으로부터 국비 예산을 지원받아 4월부터 도시숲·정원관리인을 운영하여, 관내 도시숲 및 정원조성지의 가드닝 활동을 통해 품격있고 아름다운 정원도시를 만든다.

 

해당 사업은 시민정원사 1명과 취업 취약계층 4명이 한 팀을 이루어 민간정원, 생활밀착형 정원, 회전교차로 정원 등 관내 14개 관리 대상지의 가드닝 활동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들은 대상지별 수형 관리 및 제초, 수목별 병해충방제, 지력에 따른 시비와 영양 관리, 환경정비까지 종합적인 유지관리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시는 도시숲 및 정원 관리인 운영을 통해 정원과 공원이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어, 시민들이 일상 속 정원 공간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관리 대상지에 민간정원도 포함되어 향후 민간정원의 등록 및 확산에도 일조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조수정 생태건강도시과장은 정원사업지 관리 인력의 확보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정원을 가꿀 수 있게 되었다앞으로도 시민들의 일상 속 휴식처가 될 도심 거점 공원, 생활권역 소규모 생활정원 등을 조성하고, 정원문화 확산 및 커뮤니티를 활성화하여 품격 있고 아름다운 정원도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 2024년 건강생활실천 협의회 개최

신규위원(10) 위촉 및 건강생활실천사업 핵심추진과제 협력방안 협의 -

 

 

충주시는 29일 충주시청 중회의실에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충주시 건강생활실천 협의회를 개최했다.

 

건강생활실천 협의회는 신성영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보건소장, 시의원, 교육계, 의약단체, 시민단체 대표 등 총 1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민의 건강증진과 관련된 사항 등에 대하여 협의 및 자문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위원의 임기는 3년이며 이번 회의에서 임기 만료에 따른 신규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앞으로 3년간 위원회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회의는 2023년 건강생활실천사업 추진성과 보고 및 2024년 핵심사업 설명, 기관별 협력 사항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걷기 등 운동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 우리시의 건강 문제 중 건강위험요인(흡연, 음주) 감소, 아동청소년 건강문제 개선을 위한 연계·협력·소통 활성화 방안 등이 집중 논의 되었다.

 

시는 협의회에서 제시된 의견의 경우 2024년도 사업방향에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신성영 부시장은 앞으로도 관계기관, 지역단체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시민 눈높이에 맞춘 건강증진사업으로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충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 같이 같이 학습동아리 지원 대폭 확대

-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지역사회 공헌 아이디어 창출 기대 -

 

 

충주시는 2개 이상의 동아리들이 서로의 재능을 나누고 공유해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하는 같이 같이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오는 49일까지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학습동아리들의 학습 결과를 지역사회에 실천하고자 마련된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 공헌 활동 분야와 대학생과 협업 로컬 브랜드를 개발 2가지 분야로 구성됐다.

 

시는 대학생과 협업 로컬 브랜드 분야를 추가해 지난해 5개였던 동아리를 올해 총 10개로 대폭 확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정원을 가꾸는 동아리와 사진동아리가 협업한 당신이 꽃포토에세이 제작 활동과 한식동아리가 담근 고추장을 천아트 동아리가 제작한 가방에 담아 기부하는맘 따라 정 따라 꽃 담고 장 담고활동 등 총 5개의 같이 같이 학습동아리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한 바 있다.

 

신청자격은 2개 이상의 평생학습 동아리가 융합한 학습 모임으로 재능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환원이 가능한 동아리면 된다.

 

특히, 기업, 단체 등 협력 파트너 공동참여 시 가점이 부여 된다.

 

시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정된 동아리에게 2백만 원 ~ 3백만 원의 지역사회 공헌 활동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시는 공모사업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학습동아리와 대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창출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시민 생활에 파급효과 큰 사례는 시 평생학습 정책으로 채택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선희 평생학습과장은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위해 학습동아리 재능과 협업할 다양한 대상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 “항상 새로운 시도를 거듭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 농기센터, 한우 농장 단위 정보 활용 교육

- ‘축사로-한우교육으로, 경영 효율 UP, 농가소득으로 이어져! -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정희)똑똑(Talk-Talk)한 농장, 축사로(이하 축사로)’ 한우편 사용자 활용 교육을 29일 실시했다.

 

축사로는 가축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농장 경영을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축산 농가에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종합적인 축산농장 관리 전산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주요 기능 소개와 축사로 미가입 농가도 가상 정보(데이터)를 활용해 주요 기능을 따라 해 보는 실무 중심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한우편에는 해썹(HACCP), 개체, 번식, 도체등급, 교배계획 등 8개 분야 69개 항목이 수록되어 있어 통합적인 이해를 가능하게 해 주고 있다.

 

센터는 다양한 기관에 분산된 농장 정보를 축사로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어 한우 사육 환경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 활용으로 한우 농가의 경영비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축사로 프로그램을 농장관리 도우미로써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한우 농장 경영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되도록 농가 교육(컨설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초로 김학수 씨, 연원시장상인회에 발전기금 기탁

- 연원시장상인회 명예회원인 김학수 씨, 상인회에 100만 원 전달 -

 

 

충주시 연수동 연원시장상인회 명예회원인 초로 김학수 씨는 329일 연원시장상인회(회장 박옥란)에 발전기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연원시장상인회 명예회원인 초로 김학수씨는 지난 2021년부터 연원시장상인회에 발전기금을 기탁하기 시작하여 올해로 3번째 기탁을 이어오고 있다.

 

김학수 씨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원시장 상인분들을 위해 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됐다앞으로도 연원시장 발전에 늘 관심을 갖고 작은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옥란 회장은 발전기금을 기탁해주신 초로 김학수 명예회원에게 감사드린다기탁해주신 발전기금을 잘 활용하여 연원시장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오픈박스 충주점, 취약계층 반찬지원 업무 협약

칠금금릉동 취약계층 25가구에 반찬지원 -

 

 

오픈박스 충주점(대표 이경배)과 칠금금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명순)29일 칠금금릉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구미)에서 취약계층 반찬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픈박스 충주점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추천한 취약계층 25가구에 대한 반찬지원 사업에 필요한 식자재 등을 칠금금릉동지사협에 지원하게 된다.

 

이경배 대표는 고독사 위험이 있는 어려운 이웃들의 균형 잡힌 식사제공과 안전확인을 위해 우리 업체가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명순 위원장은 이웃사랑의 따뜻한 마음을 전해 주시는 오픈박스 충주점의 이경배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구미 칠금금릉동장은 이경배 대표님의 성의가 도움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픈박스 충주점은 충주시 금릉동에 위치해 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리퍼브샵이다.

 

충주시공무원노동조합, 3월 행복배달통 선정

- 칭찬하면 행복배달통()이 간다 -

 

 

충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박정식)칭찬하면 행복배달통()이 간다’ 3월 주인공으로 노인장애인과에 근무하고 있는 박준용 주무관(사회복지 8)을 선정해 29일 행복배달통을 전달했다.

 

박 주무관은 2021년 사회복지직으로 공직에 입문하여 충주시 복지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는 노인장애인과 복지시설팀에서 경로당 관련 업무 전반을 담당하며 충주시 어르신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고 있다.

 

현재 556개의 경로당이 시의 지원을 받으며 운영 중이다.

 

시는 평소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경로당 생활을 위한 운영비 지원, 폭염과 한파에 대비한 냉난방비 지원 등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 중이다.

 

박 주무관은 충주시 전체의 경로당 업무를 담당하며 불철주야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업무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박 주무관은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모습과 열정적인 모습으로 항상 주변을 먼저 배려하고 사무실의 궂은일을 도맡아 하는 등 직원들의 화합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그의 충주시 공무원 근무 전 이력 또한 남다르다.

 

소방공무원으로 첫 공직 생활을 시작한 박 주무관은 항상 타인을 먼저 생각하는 희생정신을 바탕으로 매사 솔선수범의 모습을 보여주며 주변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이러한 박 주무관의 모범적이고 배려하는 자세는 공무원 조직을 넘어 충주시 전체에 훈훈한 미소를 불러오고 있다.

 

이날 노사대표는 “3월 행복배달통 주인공에게 조합원들을 대표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항상 본인의 자리에서 성실히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에게 행복배달통이 조금이라도 응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